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비트세인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비트세인(Bitsane) 거래소
비트세인(Bitsane) 거래소

비트세인(Bitsane)은 북대서양에 있는 섬나라인 아일랜드에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를 아일랜드의 더블린(Dublin)에 두고 있다. 대표이사는 거래소 CEO 아이다스 럽시스(Aidas Rupsys)이다.[1]

개요[편집]

2016년에 런칭한 비트세인 거래소는 비트세인 합자회사(Bitsane LP)라는 상호로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었으며 CEO는 아이다스 럽시스(Aidas Rupsys), CTO는 디미트리 프루드니코프(Dmitry Prudnikov)였다.

거래소는 암호화폐와 암호화폐간의 거래, 암호화폐와 법정화폐간의 현물거래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2018년에 기타 거래소 들보다 먼저 리플코인 XRP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여 꽤나 인기가 있었다.

그러나 24만 6천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칭하는 웹 사이트가 2019년 6월 17일부터 오프라인 되었고 이들의 소셜미디어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도 같은 날에 오프라인 되었다. 링크드인에 기재했던 핵심멤버들의 이력사항도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비트세인 거래소는 회원들의 자금을 가지고 사라졌다.

포브즈의 보도에 따르면 텔리그램 그룹에 가입 한 회원들이 서로간에 요해한 결과 영향을 제일 많이 받은 회원이 $5,000달러 정도 손실을 본다고 한다. 이외에도 미국의 한 투자자는 비트세인이 거래소에 저장 한 $150,000달러에 상당한 비트코인과 리플코인을 가로챘다고 기자한테 이야기 했다.

비트세인 거래소가 회원들의 자금을 가지고 도주한 건과 더불어 비트세인 거래소를 추천한 CNBC 웹사이트가 이로 인해 비난의 소리를 듣고 있다. CNBC는 블록체인 미디어 업계 메인 스트림 중의 하나이며 2018년 1월에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구입하여 비트세인 거래소에서 리플코인으로 거래하라고 권장한 적이 있다. 포브즈의 60% 독자가 CNBC의 문장을 읽고 비트세인거래소를 알게 됐다고 전한다.[2]

비트세인 이용권장보도 - CNBC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비트세인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