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셰이프시프트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셰이프시프트(ShapeShift) 거래소
셰이프시프트(ShapeShift) 거래소
에릭 부어히스(Erik Voorhees)
존 셰이프시프트(Jon Shapeshift) 공동창업자 & COO
마이클 퍼클린(Michael Perklin) 최고정보보안 책임자
베로니카 맥그리거(Veronica McGregor) 법무총괄

셰이프시프트(ShapeShift)는 스위스에 등록된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쉐이프시프트라고도 쓴다. 셰이프시프트는 2014년 8월에 출시된 웹 및 API 플랫폼으로 최대한 소비자 보호 및 효율성으로 인한 신속한 비트코인알트코인 교환을 제공한다. 셰이프시프트는 디지털 자산을 사고팔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이다. 셰이프시프트는 2017년 8월 16일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을 만드는 킵키(KeepKey)를 인수했다.[1] 셰이프시프트는 회사는 스위스에 등록돼 있지만, 실제 사업은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하고 있다.[2] 셰이프시프트의 설립자 겸 대표이사는 에릭 부어히스(Erik Voorhees)이다.

제품군[편집]

  • 셰이프시프트 거래소(ShapeShift.io) : 디지털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이다.
  • 코인캡(CoinCap) : 디지털 자산에 대한 실시간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여 시장활동에 대한 정보를 유지한다.
  • 킵키(KeepKey) : 암호화폐 자산을 저장하기 위한 가장 안전하고 간단하며 가장 안전한 솔루션으로 설계된 하드웨어 암호화폐 지갑이다. 킵키 지갑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암호화폐 트레이딩이 가능한 콜드 스토리지이다. 콜드 스토리지란 평상시에는 오프라인 상태로 있는 상품으로, 해커의 침투를 사전에 차단하는 특징이 있다.

지원 암호화폐[편집]

비트코인(BTC), 디지바이트(DGB), 지캐시(ZEC), 라이트코인(LTC), 도지코인(DOGE), 코모도(KMD)

수수료[편집]

셰이프시프트 거래소는 마이닝 수수료 이외의 특정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는다. 대신 시장 상황에 따라 30초마다 변경되는 코인별 환율을 제공한다. 셰이프시프트는 수익성 있는 환율을 제공하여 수익을 얻으려고 노력하며 일반적으로 0.5% 범위에서 수익을 얻는다. 환율표시를 정확하게 받으면 서비스에 대한 추가 요금이 없다.

셰이프시프트 API[편집]

셰이프시프트는 주로 API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모든 셰이프시프트 API 파트너는 oAuth를 구현하고 셰이프시프트 멤버십을 지원해야 한다.

셰이프시프트와 통합[편집]

통합자

ASAP 개발을 시작할 수있는 빠른 2 단계 프로세스가 있다.

  1. ShapeShift 멤버십 계정을 등록한다.
  2. 멤버십이 확인 및 승인되면 프로젝트 이름 및 멤버쉽과 관련된 이메일로 지원 팀 과 함께 티켓을 오픈한다. 그러면 ShapeShift가 통합 개발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정보와 키를 생성한다.
파트너

파트너십 통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트너 권한 부여 통합 안내서를 참조.(https://documenter.getpostman.com/view/44077/716cFNs?version=latest)

모든 API 호출 관련 문제[편집]

오류 메시지는 다음 제이슨(JSON)으로 리턴된다.

{
 "error" : "Error message"
}

코인페어[편집]

많은 요청에는 코인페어가 필요하다. 코인페어는 deposit_withdrawal 형식이다. 예 : 'btc_ltc'. 유효한 쌍은 ShapeShift.io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의 조합이다.

오프라인 코인[편집]

특정 코인이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 코인을 사용하는 모든 페어는 해당 페어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반환한다.

안전한 요청[편집]

모든 요청은 HTTPS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 보안 모범사례를 위해 HTTP를 통한 API 호출은 지원하지 않는다.

주요 인물[편집]

에릭 부어히스는 비트코인 회사인 코이나풀트(Coinapult)의 공동창업자로 비트인스턴트(BitInstant)에서 마케팅 담당 이사로 일했으며, 비트코인 도박 사이트 사토시다이스(Satoshi Dice)의 설립자이자 부분 소유주였다. 사토시다이스는 2013년 7월 이후 공개되지 않은 구매자에게 판매되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사토시다이스 관련 미등록 주식 공모죄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3]

투자자[편집]

셰이프시프트 투자자

돈세탁 논란[편집]

월스트리트저널은 2018년 9월 28일 암호화폐 거래소를 심층 취재한 끝에 지난 2년 동안 46개 거래소에서 1,000억원 가까운 돈이 세탁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신문은 셰이프시프트가 미국에 있는 거래소로는 가장 많은 돈을 세탁한 곳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셰이프시프트(ShapeShift)가 자사를 비롯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범죄자들의 돈세탁에 이용됐다는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를 강력하게 부인했다. 에릭 부어히스는 실제로 900만 달러의 돈이 셰이프시프트를 통해 세탁됐다고 해도 이는 해당 기간 거래소에서 거래된 액수의 0.15%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게다가 셰이프시프트는 세계 13개국에서 진행된 30여 건의 암호화폐 관련 범죄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했다며, 기본적으로 이용자가 셰이프시프트에서 출처가 떳떳하지 못한 신용화폐를 세탁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에릭 부어히스는 암호화폐 지갑 주소가 작동하는 방식과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사실을 오도하는 결론을 기사로 쓴 것 같다고 지적했다.[2]

각주[편집]

  1. 차예지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쉐이프시프트, 전자지갑 업체 킵키 인수〉, 《이데일리》, 2017-08-17
  2. 2.0 2.1 Nikhilesh De,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시프트, WSJ의 돈세탁 보도 반박〉, 《코인데스크》, 2018-10-02
  3. "Erik Voorhees", Wikipedia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셰이프시프트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