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이엔지
㈜레드이엔지(Red ENG)는 전력변환 및 회생 장치, 에너지 저장장치, 전기공사, 컴퓨터 및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램프 및 조명 장치를 다루는 도매업체이다. 대표는 송태현이다.
목차
개요[편집]
㈜레드이엔지는 2019년 1월 16일에 설립되어 회생 제동장치 납품, 태양광 에너지 사업 등의 전문 사업을 하고 있다. 어떤 에너지를 어떻게 잘 쓸 것이며 이와 동시에 에너지 효율 향상과 친환경에너지 생산을 위해 수많은 연구와 개발을 진행 중이다. 에너지 절감 청년 협동조합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바탕으로 에너지 시장에 대해 선제 대응을 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바탕으로 하여 최적화된 에너지 설비 설치를 통해 높은 에너지 효율을 보장하고 에너지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다양한 외부적 요인에 신속히 대응하여 고객의 에너지 효율이 항상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요 거래처는 현대엘리베이터(Hyundai Elevator Co.), 환경부(Ministry of Environment), 서울(Seoul), 한국전력공사(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경희대학교(Kyung Hee University), 한국기후변화연구원(KRIC) 등이 있다. 본사는 서울 동대문구 한천로 485이고 직원은 20명 내외다.
연혁[편집]
- 2019년 10월 : 한국전력공사 ERRS 회생 제동장치 보급사 등록
- 2019년 09월 : 경희대학교 간 에너지 플러스 캠퍼스 구축 양해각서(MOU) 체결
- 2019년 08년 : 기업부설 연구소 인가, ISO 9001/ISO 14001 인증
- 2019년 07월 : 순간 정전 보상 장치 연구 개발 사업 착수
- 2019년 05월 : 태양광 인버터 연구 개발 사업 착수,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 2019년 02월 : 승강기 회생 제동장치 유통 사업 개시
- 2019년 01월 : ㈜레드이엔지 법인 설립[1]
주요 제품[편집]
회생제동장치[편집]
㈜레드이엔지 회생 제동장치(RED GEN)은 환경을 생각하는 스마트한 회생 제동장치로 최대 60%의 에너지를 절감한다. 제동 저항을 통해 소비되던 회생 제동전류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제품이다. 승객 및 화물용 승강기, 주차타워 그 외 권상기를 사용한 특수시설의 효율성을 높인다. 승강기 안전관리 기준 74조에 따르면 승강기 기계실 온도는 40도 이내로 유지되어야 하고 국내 모든 승강기는 여름철 위 법규 준수를 위해 에어컨 또는 회생 제동장치 설치가 필요하다. ㈜레드이엔지 회생 제동장치는 ㈜에너지파트너즈(Energy Partners) 공식 대리점의 인증을 받았다. 회생 제동장치란 승강기가 승강기 중량의 약 1.5배에 해당하는 추를 승강기의 반대쪽에 달아 모터의 부하를 줄여주는 장치인 균형추보다 무거운 상태로 하강 또는 상승할 때 모터는 순간적으로 발전기로 동작하게 된다. 이때 생산되는 전력을 승강기 및 공용전기의 전력으로 활용하여 전기 사용료를 절감하는 장치이다. 기존 제동 저항 장치는 이용하는 전기와 제동 저항을 통해 열로 발산하고 기계실 내부 온도 저감을 위해 냉방장치를 가동했고 그러면서 전기사용료가 상승했다. 또한, 열로 인한 부품 및 자재 손상과 각종 유지보수 비용이 상승하고 열 발산으로 인한 기계실 내부 과부하 현상으로 비용이 증가하였다. 하지만 ㈜레드이엔지 회생 제동장치는 엘리베이터 운행 시 발생하는 전기에너지를 전력 회생하여 연간 15%에서 최대 60%까지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엘리베이터 운행 시 발생하는 전기에너지를 회생시킴으로써 기계실 내의 발열량을 크게 줄여 냉방 설비 사용을 90% 이상 절감 및 유지관리 비용을 대폭 감소하여 설치 전 제동 저항에서 발생하는 온도가 180℃였는데 회생 제동장치 설치 후 30℃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계실 발열량이 많이 감소하여 열에 의한 부품 손상이 적어 제어반 수명 연장 및 고장률이 감소한다. 또한 월간 약 2만 원의 유지 관리비가 절감되고 전기 저항기, 환풍기 등 교체비가 절감된다. 적용 범위는 전망용, 병원용, 화물용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자동차용, 선박용 크레인/무빙워크/덤웨이터/인버터 모두 적용된다.
자동구출장치[편집]
하이브리드 자동구출 장치(ARD)와 무정전 전원 장치(UPS)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장치이다. 거기에 더하여 전력 충전 소스를 다양화하여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정전, 지진 상황에 스마트하게 대응할 수 있어 승강기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해준다. 지진 상황 대응으로 지진감지 회로가 적용되고 365일 24시간 지진을 감지하고 지진 감지에 따른 구조 운행 자동 실시가 이루어지며 지진 강도별, 운행 여부 판단이 가능하다. 정전상황 대응은 정전 시 전력 공급을 통한 운행을 지속하고 순간 정전으로 인한 셧다운을 방지하고 최대 24시간 이상 연속 운행이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 기능 강화로 배터리로 인한 화재, 폭발 위험을 예방할 수 있고 배터리 사용 기간을 최대 10년으로 극대화하였다. 더불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Battery Management System)을 적용하고 상용전원, 태양광, 회생 제동 등 다양한 충전 소스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자동구출 장치는 정전/지진 상황에 맞춤 대응으로 구조 운전 및 지속운행 여부 판단이 가능하고 태양광 및 회생 제동장치 전력 충전을 통해 긴급 가동 중에도 지속적인 충전이 가능하며 도서 지역 등 전력공급 불안정 지역에 적용 시 효율적이다. 자동구출 장치는 대용량 배터리와 지진 감지 회로와 더불어 발전전력을 공급하는 태양광, 회생 전력을 공급하는 회생 제동장치로 이뤄져 있다. 하이브리드 자동구출 장치는 장비 상태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각 충전 소스별 충전 진행상태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원격 디바이스 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장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 고급형 : 용량은 37kW이고 연속 운행 가능 시간은 24시간이고 흐름성 시험기(Anti sag) 기능은 4ms 이내이고 감지 센서는 3축 3회로이고 PV 연동 포함되어 있고 배터리는 리튬 인산철로 되어있고 배터리 보증 기간은 10년이며 국내에서 생산한다. 원격관제 시스템은 서버 연동으로 되어 있고 사물인터넷(IOT) 제공되고 사이즈는 600*600*1800이다. 설치 권장 환경은 호텔, 병원, 학교, 고급 공동주택, 의전용, 초고층 승강기에 적합하다.
- 보급형 : 용량은 15kW이고 연속 운행 가능 시간은 6시간이고 흐름성 시험기 기능은 8ms 이내이고 감지 센서는 3축 1회로이며 PV 연동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배터리는 리튬 인산철로 되어 있고 배터리 보증 기간은 10년이며 국내에서 생산한다. 원격 관제 시스템은 관제 컴퓨터 연동이고 사물인터넷은 제공하지 않는다. 사이즈는 600*600*1200이고 설치 권장 환경은 공동주택, 상가, 승객용 승강기에 적합하다.
- 저가형 : 용량은 15kW 이내이고 연속 운행 가능 시간은 30분이며 흐름성 시험기 기능은 없다. 감지 센서는 3축 1회로이고 PV 연동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또한 배터리는 납산으로 만들어졌고 배터리 보증 기간은 2년이며 국내에서 생산한다. 원격 관제 시스템은 제공하지 않으며 사물인터넷 또한 제공하지 않는다. 사이즈는 600*600*1800이고 설치 권장 환경은 공동주택 승강기에 적합하다.
태양광 인버터[편집]
㈜레드이엔지의 태양광 인버터는 우수한 효율성을 자랑하는 ㈜레드이엔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고효율 태양광 인버터로 안정적인 전력 변환을 가능하게 한다. 태양광 인버터의 특징은 제품의 크기 및 무게를 줄여 어느 곳에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고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능에도 제작 원가를 절감하여 타제품 대비 비용이 저렴하다. 또한, 직렬 및 병렬연결을 모두 지원하고 설치 환경에 맞는 발전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으며 휴대폰 앱을 통한 원격검침으로 언제 어디서든 발전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태양광 발전의 원리는 셀/모듈/어레이를 직류로 인버터에 연결하고 대용량 에너지 저장장치와 시스템 제어 장치를 통해 지원하고 계통 연계 장치로 교류하여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든다. 태양광 발전은 태양의 빛에너지를 변환 시켜 전기를 생산하는 원리로 햇빛을 받으면 광전효과에 의해 전기를 발생하는 태양전지를 이용한다. 하지만 태양전지를 통해 생산된 에너지는 직류형태이며, 이는 대부분이 교류 형태의 에너지를 사용하는 일상 제품에 적합하지 않다. 이런 직류 전기를 교류 전기로 변환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인버터로 인버터의 전압 범위와 형태에 따라 태양 전지의 총량이 달라지며, 이로 인해 발전량이 달라진다. ㈜레드이엔지의 태양광 인버터는 직/병렬연결을 지원하며 경량화를 통해 태양 전지의 설치 공간을 확보에 최적화되어 개발되었고 태양광 발전량은 인버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이엔지의 태양광 인버터는 스마트 디바이스와 모니터링 시스템을 연계하여 발전량을 실시간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며 고객의 꾸준한 발전량을 보장한다.
- 태양광 인버터 3.5kW : 입력 전압은 24V이고 입력 기준 전압은 26.8V이며 출력전압은 AC 223V이다. 정격 출력은 3.5kW, 써지 최대 출력은 12kW이고 정격 효율은 91%이다. 무부하 전류 NO FAN은 1.75A이고 ON FAN은 2.77A, 입력 저전압 장치는 20.0V이지만 재가동하면 22.4V이다. 입력 고전압 장치는 31.7V이지만 재가동하면 30.0V이고 온도의 범위는 영하 40도에서 76도까지 상승하고 온도 재가동을 하면 58도에서 멈춘다. 외관 규격은 225*154*580이고 제품의 무게는 12.7kg이다.
- 태양광 인버터 10kW : 입력 전압은 24V이고 입력 기준 전압은 26.8V이며 출력전압은 AC 223V이다. 정격 출력은 10kW, 써지 최대 출력은 20kW이고 정격 효율은 91%이다. 무부하 전류 NO FAN은 2.30A이고 ON FAN은 4.25A, 입력 저전압 장치는 20.0V이지만 재가동하면 22.4V이다. 입력 고전압 장치는 31.7V이지만 재가동하면 30.0V이고 온도의 범위는 영하 40도에서 76도까지 상승하고 온도 재가동을 하면 58도에서 멈춘다. 외관 규격은 225*154*750이고 제품의 무게는 17.5kg이다.
순간 전압 강하 보상 장치[편집]
㈜레드이엔지의 순간 전압 강하 보상 장치는 통전 중 이른 시간인 1 사이클에서 수 초 사이 동안 주 전원 전압의 10%~90%가 감소하는 현상을 빠른 시간 안에 보상하여 장비의 오작동 및 트립을 예방하는 장치이다. 적용 가능 설비는 반도체 생산 시설 등 초정밀 장비, 전자 장비 사용률이 높은 첨단 산업 단지, 실험실 및 연구실, 병원 등 의료기기 운용 현장, 기타 전기 전자 장비 사용 현장에 적용된다. 순간 전압 강하 보상 장치의 특징은 슈퍼커패시터를 사용하고 국내 제일 품질이고 최소 공간 최대 효과를 볼 수 있고 유지관리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또한 초고속 절체 시스템으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2msec 이내로 완전하게 백업이 가능하며 좁은 공간에서도 더 효율적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냉각 방식은 자연 냉각이고 정격 전압은 AC 220V, AC 380V, 440V이고 상수는 3상 3선식이고 허용입력은 15%이다. 과부하 보호는 120% 이상 과부하 인가 시 알림이 가며 소음은 45dBA Max이고 보증 기간은 2년이다. 사용 주위 온도는 0도~40도/10%~90% RH, 보관 온도는 영하 20도~60도/10%~95% RH이다.
주요 서비스[편집]
알차저[편집]
알차저(R-Charger)는 충전기 설치 후 관제시스템과 연계한 유지보수 시스템 운용, 24시간 통합 콜센터 운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이다.[2] ㈜레드이엔지는 알차저를 통해 충전기를 공급하고, 설치하며, 유지보수를 진행하는 등 최적의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알차저 모바일앱도 출시했다. 앱을 사용하여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충전과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충전기와 앱 이용 및 결제 관련 문의와 A/S 접수를 항시 받고 있다. 이밖에도 알차저 앱은 전기의 사용상태, 사용량, 사용시간 및 충전요금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한편 알차저는 타 제조사 충전기의 NB-IoT 통신을 모두 수용하는 개방성을 갖춰 ㈜클린일렉스가 제조한 충전기를 서비스한다.[1] 다음은 알차저가 서비스하고 ㈜클린일렉스가 제조한 전기차 충전기이다.
- KL40-BC : 타입은 벽부형, 스탠드형이 있고 충전 요금은 저압일 때 67.9원/kWh, 고압일 때 155.2/kWh, 급속 충전이나 비회원일 때 255.7/kWh이다. 결제 방법은 회원 카드, 큐알코드 결제, 앱 결제가 가능하고 전격 용량은 7kW이고 제품의 크기는 270*340*140mm이고 충전 케이블은 분리형과 일체형이 있다. 제품의 재질은 난연 에이비에스 수지 재질이고 엘이디 충전 진행 상태가 표시되고 스마트폰 제어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국내외 모든 전기자동차 충전이 가능하다.
- KL41C-BC7 : 타입은 벽부형과 스탠드형이 있고 충전 요금은 저압일 때 67.9원/kWh, 고압일 때 155.2/kWh, 급속 충전이나 비회원일 때 255.7/kWh이다. 결제 방법은 회원 카드, 큐알코드 결제, 앱 결제가 가능하고 전격 용량은 7kW이고 제품의 크기는 300*365*174mm이고 충전 케이블은 분리형과 일체형이다. 제품 재질은 난연 에이비에스 수지 재질이고 엘씨디 충전 진행 상태가 표시되고 스마트폰 제어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국내외 모든 전기자동차 충전이 가능하다.
- KL4214-BCC-LOT : 타입은 벽부형과 스탠드형이 있고 충전 요금은 저압일 때 67.9원/kWh, 고압일 때 155.2/kWh, 급속 충전이나 비회원일 때 255.7/kWh이다. 결제 방법은 회원 카드, 큐알코드 결제, 앱 결제가 가능하고 전격 용량은 14kW이고 제품의 크기는 300*365*174mm이고 충전 케이블은 분리형, 일체형이다. 제품의 재질은 난연 에이비에스 수지이고 2대 동시 충전이 가능하고 엘이디 충전 진행 상태가 표시된다. 스마트폰 제어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국내외 모든 전기자동차 충전이 가능하다.
- KL4214-BCC-IC : 타입은 벽부형과 스탠드형이 있고 충전 요금은 저압일 때 67.9원/kWh, 고압일 때 155.2/kWh, 급속 충전이나 비회원일 때 255.7/kWh이다. 결제 방법은 회원 카드, 큐알코드 결제, 앱 결제가 가능하고 전격 용량은 14kW이고 제품의 크기는 300*365*174mm이고 충전 케이블은 분리형과 일체형이다. 제품의 재질은 난연 에이비에스 수지이고 2대 동시 충전이 가능하고 엘씨디 충전 진행 상태가 표시된다. 스마트폰 제어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국내외 모든 전기자동차 충전이 가능하다.
핫샷[편집]
핫샷(Hot Shot)은 ㈜레드이엔지가 운영하는 전기차 긴급 충전 서비스이다. 전기차는 운행 중 충전량 부족으로 방전된 경우,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와 달리 단순 견인을 통해서는 조치할 수 없다. 전기차를 이륜으로 견인시, 전기차의 모터와 연동되는 회생전력이 발생해 차량 화재 발생 또는 회로 마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기차는 트럭에 상차 또는 견인 보조도구인 돌리(dolly)가 설치된 차량으로만 견인할 수 있다. 이에 ㈜레드이엔지는 전기차 긴급 충전서비스인 핫샷을 출범했다. 핫샷은 경형차에 하이브리드 UPS를 탑재해 기동성을 확보, 방전된 전기차에 10분 내외의 급속충전을 통해 30km 운행이 가능한 전력이 충전되는 것이 특징이다.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는 전기차 수요에 비해 그에 수반되는 관련 인프라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레드이엔지는 이에 전기차 긴급 충전서비스인 핫샷을 통해 갑작스레 발생하는 방전의 염려를 감소시켜 전기차 운전자의 편의를 보장하고자 한다. 핫샷은 2022년 4월부터 서울 지역 서비스를 시작으로 연내 수도권 지역으로 확대하며, 2023년에는 전국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3]
에너지 플러스 캠퍼스[편집]
㈜레드이엔지 에너지 플러스 캠퍼스는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비용을 절감하고 교수와 직원들의 윤택한 연구와 업무 환경과 학생들의 쾌적한 학습 환경을 보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너지 플러스 캠퍼스는 에너지 흐름 조사를 통해 에너지 흐름을 단순화하고 에너지 소비 효율 향상 및 불필요한 에너지를 절감한다. 캠퍼스 내 에너지 사용 형태 분석과 에너지 적정 피크치 분석을 통한 적정 기본 사용량을 설정하고 캠퍼스 내 에너지 설비별 세부 사용량을 조사하고 정부 지원 사업과 연계한 비용 절감 고효율 장비 컨설팅을 한다. 또한 캠퍼스 내 발전설비 적정량을 산정하고 발전 설비 컨설팅을 통한 에너지 플러스 캠퍼스로 전환하며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계한 개선 방안 도출, 캠퍼스별 특화된 에너지 사용 개선 방안 도출을 한다. 더불어 캠퍼스 내 에너지 설비 담당 부서로의 유지보수 연착륙과 에너지 사용 관련 구성원 인식 개선을 연계한다.
종합 솔루션[편집]
토탈 솔루션 즉 종합 솔루션은 지역별 청년 에너지 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데이터를 조사/분석하여 지역 사회의 에너지 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종합 솔루션의 제공 체계는 먼저 ㈜레드이엔지의 핵심역량인 에너지 분석 진단 도구를 바탕으로 한 분석기술을 지원하여, 자체적인 분석을 통한 컨설팅 및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교육 기관과 연계하여 공인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청년 에너지 협동조합원의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한 ㈜레드이엔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제품 및 ㈜레드이엔지가 검증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여 청년 에너지 협동조합의 활동이 높은 성과를 신속하게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활동성과를 취합하고 관리하여 효율성 개선 정도를 측정한다. 나아가 얻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시 분석하여 더욱 나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한다. 이러한 솔루션을 청년 에너지 협동조합에 제공하여 ㈜레드이엔지의 기술 및 교육 지원을 바탕으로 청년 에너지 협동조합의 전문 인력인 수요관리사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세밀한 영업망을 확보하고 에너지 절감 사각지대를 보완한다. 또한 청년 에너지 협동조합의 지역별 담당자는 소규모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특화되어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레드이엔지의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청년 에너지 협동조합의 지역별 담당자는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진행하고 축적되는 지역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선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레드이엔지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바탕으로 진행된 에너지 효율화 사업의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지역별 담당자의 정기 점검을 통해 즉각 대처는 물론, 필요 시 시공 업체와 유기적 연계를 통해 에너지 절감의 향상성을 유지한다. 따라서 종합 솔루션은 태양광 보급사업과 태양광 임대사업, 태양광 유지보수사업, 전문가 양성 교육사업을 진행한다. 그 중 태양광 발전 솔루션 보급은 ㈜레드이엔지의 태양광 3.5kW, 10kW 인버터와 우수한 품질의 태양광 패널을 활용하여 각 지역의 농가 주택, 개인 주택, 공동주택 등을 비롯하여 산업단지 등에 태양광 발전설비 구성, 그린에너지 활용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농가 주택이나 개인 주택에 설치된 3.5kW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각 가정 전기 사용량을 절감하고 전기료 부담을 경감시킨다. 공동주택의 옥상에 설치된 10kW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공동 전기를 활용하여 세대별 관리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불러온다. 창고형 공장이나 공단을 대상으로 설치된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전력 사용량 절감 및 탄소배출권 확보에 용이하다. 보급 사업은 주택에 태양광 설비 설치 시, 설치비의 일부를 정부가 보조하는 주택지원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지보수 사업은 자체 개발한 모니터링 시스템과 지역별 담당자의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태양광 발전 설비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태양광 발전량을 꾸준히 유지하며 패널 교체 등의 비용 발생을 최소화한다. 마지막으로 전문가, 수요관리사 양성 교육은 경희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협약을 통해 수요관리사 양성 과정을 설치하고 운영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자격을 획득한 경우, 에너지 전문가로서 개별 활동하거나 청년 에너지 협동조합에 소속되어 각 지역의 에너지 효율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에너지 관리자 기본 교육과정은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 등 관련 법령 및 에너지 정책, 계측 및 자동제어, 에너지 절약기법 및 사례, 기후변화협약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관한 정보, 기타 교육기관 의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과목을 배운다.
수요 관리[편집]
㈜레드이엔지의 수요 관리(Demand Management)는 전기소비자의 사용 환경 및 패턴을 분석하여 효율성을 상승시킴으로써, 에너지 절약은 물론 소득까지 기대할 수 있다. ㈜레드이엔지는 고객에게 감축을 하고 고객은 전력 감축 가능 용량을 계약하여 기본 정산금을 받는데 이는 감축 가능 용량 등록 시 메우러 기본금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레드이엔지가 전력 거래소에 감축 요청을 받아 등록하면 실적 정산금이 발생하는데 이는 실제 감축 실행 시 추가 실적금 수령이 가능하다. 수요 관리의 전체적인 흐름은 먼저 진단과 컨설팅 서비스로 고객 사업장에 적합한 감축 용량 산정을 하고 최대 정산금 보상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감축 이행 현황을 실시간을 관리하여 전력 사용량을 리프팅하는 2승 평균 오차 솔루션(DRMS Solution)을 제공한다. 또한, 에너지 효율화 간이 진단 및 솔루션 제안을 받아 에너지 효율화 서비스를 진행하고 회사 신용등급 AA 기업이자 안정적인 재무 파트너로 정산금을 지급하고 사업의 리스크 관리와 고객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1]
각주[편집]
- ↑ 1.0 1.1 1.2 ㈜레드이엔지 공식 홈페이지 - http://www.redeng.co.kr/?act=main
- ↑ 안정환 기자, 〈레드이엔지, ‘전기차 긴급 충전 서비스’ 공개…“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서비스 제공하겠다”〉, 《아시아투데이》, 2022-03-20
- ↑ 양정원 기자, 〈환경·건강 모두 잡는 ’전기자동차‘, 충전도 안전하게〉, 《헬스경향》, 2022-03-21
참고자료[편집]
- ㈜레드이엔지 공식 홈페이지 - http://www.redeng.co.kr/?act=main
- 안정환 기자, 〈레드이엔지, ‘전기차 긴급 충전 서비스’ 공개…“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서비스 제공하겠다”〉, 《아시아투데이》, 2022-03-20
- 양정원 기자, 〈환경·건강 모두 잡는 ’전기자동차‘, 충전도 안전하게〉, 《헬스경향》, 2022-03-21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