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이현우 (쟁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크로스앵글)
7번째 줄: 7번째 줄:
 
== 주요 활동 ==
 
== 주요 활동 ==
 
=== ㈜크로스앵글 ===
 
=== ㈜크로스앵글 ===
크로스앵글은 암호자산 시장의 다트, 쟁글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
[[㈜크로스앵글]](CrossAngle)은 [[쟁글]](Xangle)과 [[다트]](DART)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암호자산 시장의 다트, 쟁글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다양한 토큰 정보(온체인 정보)와 기업정보(오프체인 정보)를 통합하여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현우''', [[박해민]], [[김준우]]가 공동 창업했다.
  
 
=== 쟁글 ===
 
=== 쟁글 ===

2020년 2월 6일 (목) 09:25 판

이현우는 암호화폐 공시 시스템인 쟁글(Xangle)을 만든 ㈜크로스앵글(CrossAngle)의 공대대표이다.

개요

연혁

주요 활동

㈜크로스앵글

㈜크로스앵글(CrossAngle)은 쟁글(Xangle)과 다트(DART)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암호자산 시장의 다트, 쟁글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다양한 토큰 정보(온체인 정보)와 기업정보(오프체인 정보)를 통합하여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현우, 박해민, 김준우가 공동 창업했다.

쟁글

쟁글(Xangle)

쟁글은 가장 빠르고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김준우가 만든 블록체인 프로젝트 공시 플랫폼이다. 현재 암호화폐의 가장 큰 문제는 투기성이다. 당국이 암호화폐를 인정하지 못하는 이유도 바로 이 투기성 때문이다. 김준우는 암화화폐가 투기판이 된 이유에 대해 고민했고, 그 이유가 정보의 부족에 있다고 생각했다.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어도 판단 근거로 삼을 만한 정보가 부족하여 투자를 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김준우는 암호화폐에 투자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쟁글이라는 암호화폐 플랫폼을 만들었다. 한편, 쟁글은 상장기업이 사업 내용이나 재무 상황, 영업 실적 등의 내용을 공시하듯이, 기업현황이나 토큰 정보처럼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중요 데이터를 알려줌으로써 시장의 투명성을 높인다. 또한 경영진 변경, 재무제표 등이 포함되는 온체인 정보들을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하며, 규격화된 하나의 공시 틀에 모든 프로젝트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의 성격을 고려한 맞춤형 공시를 제공하여 일반인들의 참여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1]가기.png 쟁글에 대해 자세히 보기

각주

  1. 블록체인 프로젝트 공시 플랫폼 '쟁글'...〉, 《블록체인미디어》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이현우 (쟁글) 문서는 미디어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