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권성민

위키원
kang19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0월 21일 (월) 14:10 판 (생애)
이동: 둘러보기, 검색
권성민 토큰포스트(TokenPost) 대표
토큰포스트(TokenPost)

권성민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인 토큰포스트(TokenPost)의 대표이다. 또한 그는 퍼블리시의 대표이사이다. 퍼블리시(PUBLISH)는 대한민국 제주에 정식 등록된 업체로, 국내 최대 블록체인 전문 온라인 언론사인 토큰포스트와 똑같은 모기업에 속한 블록체인 개빌 맟 컨설팅 전문회사인 케이체인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퍼블리시는 언론사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뉴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1] 또한 케이체인 아카데미와 블록체인 서밋이나 포럼 등의 행사를 주관하는 일을 하고 있다.

개요

권성민은 다양한 해외 경험을 갖춘 언론인이자 사업가로, 《퍼블리시》와《토큰포스트》,《케이체인 아카데미》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그 전에 2014년부터 《이코노타임즈》를 운영하여 50만에서 1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외신 미디어로 성장시켰다. 또한 그가 2017년 2월에 창립해 운영하고 있는《토큰포스트》를 통해 2017년에 국내 최초로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대형 기관들이 참여한 암호화폐 콘퍼런스를 개최해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2019년 기준으로 《토큰포스트》는 국내 온라인 언론 미디어로 국내 최다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문과 중문 서비스를 보강하여 4개의 해외 지사를 두고 있다. 이들 모두 권성민이 경영하고 있다.[2]

생애

권성민은 8살 무렵에 부모를 따라 아프리카로 건너갔다. 남아프리카공화국리비아에서 각각 5년씩 지내며 유년 시절을 보냈고, 캐나다에서 대부분의 학창 시절을 보내고 대학까지 졸업했다. 그 후, 2005년에 미국으로 건너가 뉴스위크 미디어인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즈》(International Business Times, IB Times)에서 6년간 사업개발 총괄 책임자로 근무 했다. 그를 통해 미디어 업계에서 경력을 쌓은 그는 2011년, 28세란 나이에 미국에서 《팩스와이어프로》(FxWirePro) 라는 외환시장 전문 컨설팅 기업을 창업했다. 이때부터 본격적인 CEO로서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2]

그러나 2008년에 발생한 리먼브라더스 사태로 시작 된 금융 위기와 도드-프랭크 법안 살행의 여파로 2012년 무렵부터 미국 전역의 금융 업계가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 권성민 역시 그에 영향을 받아 회사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한국인이었기 때문에 미국 정부로부터 어떤 혜택도 받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미국에 있었던 2013년부터 외환금융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화폐에 대해 공부하고 그를 다루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는 2014년 한국으로 귀국하여 경제 및 금융 전문 외신 미디어인 《이코노타임즈》를 운영하며 현재의 《토큰포스트》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주요활동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권성민 문서는 미디어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