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의견.png

푸켓섬

위키원
sms1208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4월 20일 (목) 11:06 판 (관광 명소)
이동: 둘러보기, 검색


푸켓(ภูเก็ต, phuket)은 태국의 남부 지방의 주로 태국에서 제일 큰 크기의 섬이자 휴양지 중 하나이다. 세계적 관광 대국인 태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고급 리조트가 많기로 유명하며 한국인들에겐 가족 단위 관광지로 인기가 높다. 힐튼 호텔 푸껫 바로 앞 해안이 섬에서 파도가 제일 거친 바다인데, 2004년 남아시아 대지진 당시 남아시아가 죄다 난리나는 와중에 거기만 쓰나미가 오지 않았다고 한다.

태국 남서쪽 안다만 해에 위치해 있다.

개요

안다만의 진주로 불리는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이자 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다. 얕은 수심과 잔잔한 파도로 유명하다. 방콕에서 862km 떨어져 있으며 비행기로 1시간20분, 육로로 약 14시간의 거리에 있다. 1980년대부터 개발이 됐고, 1992년에 내륙과 연륙되는 다리가 놓이면서 섬 아닌 섬이 됐다.

세계적인 휴양지답게 푸켓에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고운 백사장, 석회암 절벽, 우거진 숲이 자리했다. 주요 해변은 빠똥, 까론, 까따 등. 해변마다 고급 리조트와 주변 시설들이 들어서 있어 휴식과 여흥을 함께 즐기기에는 최상의 조건을 갖췄다. 또한 꼬 피피 등 인근의 섬들로 떠나는 교통의 중심지 역할까지 하면서 연중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푸켓은 산(언덕)이라는 의미를 지닌 말레이시아어의 '부킷(푸킷,bukit)'에서 유래되었다.

제임스 본드 영화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의 촬영 장소로 유명해, '제임스 본드 섬'으로도 알려졌다. 푸켓은 넓이 550km²에 약 15만 명의 인구로 70% 이상이 불교도로 구성되어 있는 주민들은 주로 어업, 고무, 플렌테이션, 주석, 광산 등에서 생계를 꾸려나가고 있다. 푸켓에서 나는 주석은 매우 유명하여 주석으로 만든 꽃병이나 재떨이 등이 토산품으로써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상품이다.

관광 명소

아름다운 해변

빠똥 비치(Patong Beach)

푸켓의 대표 해변이다. 사람이 가장 많고 그에 따른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양쪽 끝이 해안을 감싼 듯 한 빠똥 베이를 따라 4km에 이르는 해변과 비치 로드가 이어진다. 다른 해변들과 비교해 빠똥 비치의 장점을 꼽는다면 모래사장의 폭이 넓고 수심이 완만하다는 것이다. 건기인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거의 파도가 일지 않고 수면이 잔잔해 아이들도 수영하기가 좋다. 양쪽 끝 부분의 바위가 많은 지역에서는 스노클링도 할 수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해변답게 주변에 편의 시설이 많다. 레스토랑이나 숙소는 도로 안쪽으로 위치하고 있으니 비치 로드가 싸와디락 로드와 만나는 주변에는 레스토랑과 노점상,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있는 공원이 비치 쪽에 있어서 주변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주소 : Pa Tong, Kathu District, Phuket 8315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 기준으로 서쪽 해변, 도보로 약 7~8분

까론 비치(Karon Beach)

까론 비치는 까론 노이 비치(Karon Noi Beach)와 까론 야이 비치(Karon Yai Beach)로 나뉜다. 까론 노이 비치는 르 메르디앙이 독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쉽게도 투숙객이 아닌 외부인은 이용이 어렵다. 대신 까론 야이 비치는 완벽하게 대중에게 공개되어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까론 비치란 까론 야이 비치를 일컫는 것이다.

까론 비치는 빠똥 비치와 비슷한 크기지만 해안선이 거의 일직선이어서, 만으로 형성되어 있는 빠똥에 비해 시원한 느낌이다. 해변을 따라서 도로 한쪽으로 유난히 길게 늘어서 있는 팜트리가 남국의 정서를 더해주고 뒤쪽으로는 나지막한 산들이 버티고 있다. 은빛의 모래사장과 투명한 바다가 아름다운 까론 비치는 해변의 클래식이라 할 정도로 안정감이 있다.

온더록 같은 전망 좋은 레스토랑에서 음료를 마시며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해변을 즐기는 한 가지 방법이다.

까따 비치(Kata Beach)

까론과 마찬가지로 까따 비치도 까따 노이(Kata Noi Beach)와 까따 비치로 나뉜다. 까따 비치는 까론 비치의 남쪽과 잇대어 있는 해변으로, 빠똥이나 까론 비치보다 규모가 작고, 만으로 형성되어 있어 아담한 느낌이다. 만 가운데 있는 조그만 섬이 특이한 경관을 이루고 있다. 이 섬의 이름은 '꼬 뿌(Poo Island)'이다.

약 1.6킬로미터 길이의 고즈넉한 모래사장과 바다가 펼쳐져 있는 카타 비치는 꿈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가족 친화적인 휴양지다. 해변 남쪽 끝에는 느긋하게 앉아서 마사지를 받으며 쉴 수 있는 곳이 있고, 북쪽 끝에서는 스쿠버 다이빙, 바다 카약 등 다양한 즐거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근처에는 다양한 세계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도 있다. 가족 여행지에 더 가깝기는 하지만 신나는 나이트라이프도 찾아볼 수 있다.

  • 주소 : Kata Beach, Amphur Muang, Phuket 8310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남쪽으로 약 15~20분

까따 노이 비치(Kata Noi Beach)

까따 노이 비치는 까따 비치에서 언덕을 넘으면 만나게 되는 비치다. 까따 노이 비치의 남쪽 끝에는 절벽이 있어서 도로가 끝이 난다. 그 덕분에 까따 노이 비치는 차량 통행량이 적고 그만큼 조용한 편이다. 까따타니 리조트와 몸트리스 빌라 로열이 만나는 지점은 파도가 센 편이다. 건기 시즌인 11월부터 4월 중 12, 1월에는 스노클링을 할 만큼 잔잔하고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진다. 카타 노이 해변에는 초호화 해변 리조트와 고급 레스토랑도 있고, 해변 바에서 감상하는 일몰은 단연 일품이다.

  • 주소 : Kata Noi Beach, Amphur Muang, Phuket 8310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남쪽으로 약 15~20분

나이한 비치(Naihan Beach)

서해안 최남단에 위치한 나이한 비치는 1.5km의 백사장과 잔잔한 파도가 평화롭기만 하다. 이곳의 매력은 해변 주위에 대형 숙소들이 비교적 적어 조용하고 한산하다는 것. 바다 위에 점점이 떠 있는 요트만 봐도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해지는 언덕이 가까우며 해 질 녘에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다는 것 등이다. 해변 뒤쪽에 늘어서 있는 나무들 밑으로 로컬 식당들이 모여 있어서 이용이 편리하다.

  • 주소 : Naihan Beach, Amphur Muang, Phuket 8310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남쪽으로 약 20~25분

방타오 비치(Bangtao Beach)

7km나 되는 곧게 뻗은 해변이다. 넓은 해변과 부드러운 모래가 있다. 한때 광산산업이 휩쓸고 지나가 버려진 땅이었지만 1990년대 초반, 외국자본을 끌어들여 대규모 환경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거대한 호텔 단지로 거듭났다. 쉐라톤, 라구나 비치 리조트, 반얀트리, 알라만다, 라구나 홀리데이 클럽, 두짓타니 라구나가 모여 '라구나'라는 호텔 연합이 이루어진 것이다.

방타오 비치 해변가에는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하는 로컬 스타일의 해산물 식당들과 해변에서 받을 수 있는 마사지 숍이 드문드문 자리 잡고 있다. 저녁이면 아름다운 선셋과 함께 리조트 측에서 준비한 코끼리가 해변을 거닐며 여행자와 인사를 나누기도 한다. 비수기(우기)에는 파도가 높아 해수욕은 어렵다.

  • 주소 : Bangtao Beach, Amphur Muang, Phuket 8310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북쪽으로 약 30분

까말라 비치(Kamala Beach)

북부에서는 빠똥과 가장 가까운 해변으로 구불구불한 언덕길 너머에 자리 잡고 있다. 약 1.5km에 이르는 반달형 해변에는 무성한 야자수가 병풍처럼 둘러서서 남국의 정취를 한껏 뿜어내고 있다.

관광객의 사각지대였던 까말라 비치에 여행자의 발길이 찾아들기 시작한 것은 1998년 1월 '푸켓 판타시 테마파크'가 해변 북쪽에 문을 열면서부터다. 게스트하우스나 리조트 스타일의 숙소가 해변을 따라 많이 들어섰지만 아직도 빠똥이나 까론에 비하면 조용한 편이다.

  • 주소 : Kamala Beach, Amphur Muang, Phuket 8310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북쪽으로 약 10~15분

수린 비치(Surin Beach)

나지막한 언덕을 사이에 두고 까말라 비치와 이웃하고 있다. 오래 전부터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이곳은 최근 2~3년간 많은 호텔이 한꺼번에 들어서 급속한 변화를 겪고 있다. 그러나 지금도 해변 가까운 곳에는 푸켓에서 가장 큰 회교도 마을이 남아 있어서 현지인의 풍속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변에 밀집해 있는 로컬 식당들이 그 증거. 주로 해변에 모여들어 바람을 쐬면서 식사를 즐겼던 그들의 생활풍습에서 비롯된 것이다.

수린 비치 북쪽에는 야자수가 무성한 숲이 있어서 경치가 수려하며 해변 어디에서나 바다 너머로 지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Surin Beach, Amphur Muang, Phuket 8310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북쪽으로 약 20~25분

나이톤 비치(Naiton Beach)

북부 해안 중에서도 교통이 가장 불편하고 차량의 통행량이 적은 탓에 지금도 은밀한 분위기를 간직한 해변이다. 고급 풀빌라를 비롯해 숙소가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긴 하지만 숙소와 연계해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나 마사지 숍 등의 편의시설이 적어 여전히 평화롭고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더 조용하고, 더 숨겨진 해변을 찾아 휴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이곳을 찾는다.

  • 주소 : Nai ton Beach, Amphur Muang, Phuket 8310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북쪽으로 약 35~40분

나이양 비치(Naiyang Beach)

공항에서 차로 5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다. 가족과 함께 수영과 휴식을 즐기려는 현지인들의 방문이 잦다. 그래서인지 해변 도로를 따라 싸고 맛있는 현지인 대상의 레스토랑들이 발달되어 있는 편이다. 야자수가 아닌 소나무 느낌이 나는 큰 나무들이 해변과 조화돼 독특한 분위기이다. 해변 중앙에는 인디고 펄 리조트가 있고 데와 푸켓 등 숙소들도 속속 들어서고 있다. 공항에서 대기 시간이 많을 때 들러볼 만하다.

  • 주소 : Naiyang Beach, Amphur Muang, Phuket 8310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북쪽으로 약 50~55분

마이까오 비치(Mai Khao Beach)

푸켓의 가장 북쪽에 자리한 마이까오 비치는 주변에 무성한 나무가 둘러싸고 있어 시원함을 더해주고 여행자들보다는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해변이다.

푸켓에서 가장 긴 해변이기도 하지만 특히, 최고 성수기인 11월부터 2월까지의 건기에는 바다 거북이들이 알을 낳기 위해 백사장 위로 올라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파도가 약간 높아 서핑을 하는 서양인들을 종종 보게 된다. 아기자기한 여성적인 느낌의 바다보다는 탁 트인 남성적인 느낌이 더 든다.

  • 주소 : Mai Khao, Thalang District, Phuket 83110
  • 가는 법 : 빠똥 정실론에서 툭툭을 타고 북쪽으로 약 1시간

지도

동영상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의견.png 이 푸켓섬 문서는 세계관광지에 관한 글로서 내용 추가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