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코비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코비(KOBE) 거래소
코비(KOBE) 거래소

코비(KOBE)는 ㈜아이엠코어가 운영하는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대표이사는 김용만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667 11층에 있다. 하지만 코비거래소 사이트는 2019년 3월 7일 이후로 아무런 거래내역도 없고 차트시스템도 점검중으로 있으며 홈페이지는 아예 갱신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개요

2018년 12월 10일 ㈜아이엠코어는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에서 '코비'의 정식 오픈을 알리는 '2018 Grand FirstMover Summit' 행사를 개최했다. [1] ㈜와이디미디어 이사회는 대아저축은행과의 협력에 맞춰 코비의 공식 영문명칭 및 브랜드를 KOREA COIN BANKING SERVICE EXCHANGE로 변경하기로 최종 결정하였다.[2]

Multi-Signature Shadow(분산화된 키 서버), Shadow Wallet 등 암호화된 프라이빗 키(private key) 작동을 기반으로 하는 거래소 플랫폼 "코비"는 14개월 동안 개발끝에 개발을 마무리하고, 각 계의 보안전문가와 삼성SDS 출신의 CTO를 영입하며, 후반부 점검작업 및 디자인 작업 등을 끝으로 거래소 브랜드를 런칭하였다.[3] 코비는 거래소의 투자유치가 완료되고 2019년 1월 21일부로 대주주 변동 및 법인상호를 ㈜아이엠코어로 정식 변경했다. 기존 회사 상호는 ㈜와이디미디어이다. 이와 함께 개인정보 처리 위탁업체의 상호는 ㈜와이디오라인에서 ㈜에드업으로 변경되었다.[4]

특징

상장 코인

비트코인, 베이직어텐션토큰, 이더리움, 리플, 질리카 등. 원화마켓 지원.

수수료

  • 입금 수수료 - 무료
  • 출금 수수료 - 화폐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다.
  • 거래 수수료 - Maker, Taker 구분 없이 0.15% 적용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https://ikobe.co.kr/cs/usage/ 참조.

장점

코비는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디지텔 에셋 뱅크이며, 중요한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 코인 뱅크 서비스 : 새로운 패러다임의 기술금융에 기반한 코인 상품 및 편리한 트레이딩 환경 제공한다.
  • 페이지 백업 보안 : 분산형 Multi-Signature Shadow 지갑에 고객의 자산을 보관하여 해킹을 100% 차단한다.
  • 트랜잭션 트러스트 : 기업은행을 통한 가장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원화 입출금을 제공한다.
  • 고객관리 : * 자산운용 최고 인재들과 코비 거래소 집단지성이 만들어낼 코인투자 금융상품 서비스이다.

코젯(CDS)

코젯(CDS)은 사용자가 적립한 포인트를 이용하여 플랫폼 내 네트워크에서 코딩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분산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2018년 상반기에 싱가포르 법인을 통해 국내에서 ICO된 교육기반의 리워딩 코인이다. 코젯은 코비 거래소를 통해 국내 첫 상장되었고, 기능과 목적에 있어 코비의 정체성과 닮아 있다. 따라서 코젯은 코비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코비와 함께 글로벌 코인으로 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2019년 3월 내에 출시될 코젯마켓을 비롯하여, 코비에서 준비중인 CDS 전용쇼핑몰을 통해 경쟁력 있는 무기를 탑재한다. 또한 폐쇄몰을 비롯한 다양한 B2B Alliance 를 통해 KOBEPAY로 거듭나며, 코인결제 시스템이 적용된 코인 뱅킹 서비스로 회원에게 제공한다. 코젯은 목적과 기능에 맞게 인큐베이팅 되어온 프로젝트 비즈니스로 교육리워드를 통해 올바른 교육인프라 구성과 사교육시장에서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디지털화폐로서의 투자가치를 포맷으로 한다. 따라서 B2B / P2P / B2C 형태로 변형될 수 있는 구조를 이용하여 KOBE에서 준비 중인 CDS 전용 쇼핑몰로 서비스가 시작되고, 연내에 모티베이션 코딩교육 플랫폼으로 자리잡게 된다.[5]

제휴

스틸리언과 업무협약 체결

2018년 12월 7일 ㈜아이엠코어가 운영하는 디지털화폐 거래소 코비(KOBE)가 스틸리언과 고객 자산의 안전한 관리 및 거래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월 9일 스틸리언은 미국 포브스지가 선정한 ‘2018,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Forbes 30 under 30 Asia)’에 선정되는 등 국제적으로 높은 신임을 얻고 있는 박찬암 대표가 이끄는 정보보호 전문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틸리언은 코비에 보안 솔루션 '앱수트'와 최고 수준 해커들에 의한 보안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이엠코어는 스틸리언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보안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기술금융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최상의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실현한다.[6]

뉴스1 업무협약 체결

2018년 12월 1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암호화폐 거래소 코비 오픈행사 '2018 그랜드 퍼스트무버 써밋'에서 뉴스1의 이백규 사장을 대신해 참석한 김민재 콘텐츠운영본부 팀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코비'는 비트코인 등 디지털화폐를 사고 파는 거래사이트로 다량의 PC 및 모바일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와이디 온라인의 보안기술과 안정적인 입·출금 서비스가 제공되는 멀티시그 지갑을 제공한다. 아울러 코비는 연내 '디지털뱅킹서비스연구소'를 설립하고, 단순 암호화폐 거래 외에도 고객 친화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며, 내년 하반기에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벨라루스 진출 준비도 하였다.[7] 2018년 12월 24일에는 코비에서 뉴스1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뉴스 '크립토허브 (Cryptohub)' 서비스를 오픈하여 국내 암호화폐 전문가들의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코비 웹사이트 (www.ikobe.co.kr) 에서 실시간으로 연동되며, 제공된다.[8]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코비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