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크로노뱅크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크로노뱅크(Chronobank/TIME)
크로노뱅크(Chronobank/TIME)

크로노뱅크(Chronobank/TIME) 혹은 크로노-테크(Chrono-Tech)는 2016년 호주 시드니에서 설립된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Technology, IT) 및 서비스이다. 당사는 개인이 일자리와 비즈니스에 접근하는 방식이 계약자와 연결되는 방식을 바꾸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크로노뱅크의 창업자 겸 대표는 세르게이 세르지엔코(Sergei Sergienko)이다.

개요[편집]

크로노뱅크(Chronobank)는 사람들이 자신의 노력에 따라 항상 자신의 업무에 대한 보수를 받을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및 기타 참여 블록체인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안정적인 토큰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보장하는 시스템이다. 크로노뱅크는 발행된 노동 시간의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크고 평판 좋은 노동력 및 인력 회사를 이용하여 근본적으로 훨씬 저렴하고 투명하게 전통적인 은행의 대안을 창출한다. 여기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른 모든 것들은 시스템이 완벽하게 작동하고 LH 토큰의 양이 적당할 때만 개발 될 것이다. 그 외에도 시스템의 모든 현명한 계약에 대한 제3자 보안 검사를 수행할 것이다.[1]

크로노뱅크는 HR 솔루션에 중점을 둔 핀테크 컴퍼니(Fintech Company)로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근로자와 고용주 모두의 채용 및 지불 프로세스에 대한 장벽을 줄이고 제거한다. 크로노뱅크의 개발 성과는 라보엑스(LaborX.io) 블록체인 기반 구인, 구직 플랫폼 및 타임엑스(TimeX.io) 암호화폐 거래소와 같은 블록체인 디앱(dApp)을 성공적으로 시작한 것에서부터 맞춤형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자체 사이드 체인 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2]

사업 소개[편집]

크로노뱅크는 현상 유지에 도전하고 기존 금융 시스템의 대안을 제시한다. 이 대안은 블록체인 기술의 최신 개발을 활용한 차세대 시간 기반 암호화폐이다. 분산 형 원장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현재 주류 시장에 채택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은 거의 없다. 크로노뱅크는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전문가와 상의하여 100여 년의 조합 모집 경험을 갖춘 전문가 컨소시엄이 설계되었다. 이는 핵심 직업 내에서 단기 모집에 혁명을 일으키는 것이다. 크로노뱅크의 주요 기능인 노동 시간 기능은 아래와 같다.

  • 대체 금융 시스템

블록체인 방식의 비공개 시간 기반 돈의 형태로 은행이 중복되고 사람과 사업체간에 거래가 직접 이루어진다.

  • 다중 블록체인 지원

LH 토큰과 크로노뱅크 디앱스(Chronobank.io dapps)은 이더리움, 웨이브스(Waves) 및 NEM 블록체인에서 생성된다.

  • 인플레이션으로부터의 보호

LH 토큰 국가 평균 시간급 임금과 연결될 것이며, 이는 매우 낮은 변동서으로 유의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룬다.

  • AUD/USD/EUR/GBP 거래

LH는 암호화폐로 안정된 가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AUD/USD/EUR/GBP 측정 값을 유지하면서 거래할 수 있다.

  • 안정적인 토큰

크로노뱅크는 암호화폐의 악명 높은 변동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면서 안정적인 가치로 노동 시간 암호화폐를 발행할 것이다.

  • 사용하기 쉽다

사용자를 염두에 두고 최상의 UI/UX 관행을 고려하여 설계되었다. 또한 한 번의 클릭으로 구매, 판매, 결제 거래를 할 수 있다.

  • 투명도

분산된 원장 백본과 여러 보안 수준은 노동 시간 수명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투명성과 개방성을 보장한다.

  • LH 직불 카드

LH 토큰은 LH 직불 카드를 통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유동적이며 접근이 용이하다.[1]

라보엑스[편집]

라보엑스(LaborX, LaborX.io)는 크로노뱅크가 출시한 세계 최초의 완전한 블록체인 기반 구인·구직 플랫폼이다. 크로노뱅크 HR 생태계의 핵심인 라보엑스는 빠르고 안전하며 간편한 암호화폐 거래 도구를 구직자와 회사에 제공한다. 크로노뱅크의 다중 화폐 지갑(ChronoMint), 분산 형 거래소(TimeX)와의 통합,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무기로, 라보엑스는 매스 어답션의 가능성이 큰 최초의 블록체인 앱 중 하나다.

라보엑스는 즉시 채용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변경이 불가능한 평판 시스템, 스마트 계약, 투명한 토큰 시장을 토대로, 구직자들은 시급을 높일 수 있고 오랫동안 골칫거리였던 지불 연기, 분쟁 등을 방지할 수 있다. 기업들은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심사 시스템에 투자하지 않고도 전 세계의 노동자,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 암호화폐 지지자로 구성된, 신뢰할 수 있는 새로운 인재 풀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양 당사자가 모두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듯하다. 현재 다른 상품들이 5~20%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과 달리, 라보엑스는 1%의 플랫폼 수수료만 받을 계획이다.

현재 라보엑스는 Edway Training, DGTek과 같이 명망 있는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곧 더 많은 회사들이 합류할 예정이다. 또한 연속 결제 기능(continuous payments), 변경이 불가능한 평판 시스템 등 업계 최초의 기능들이 많이 도입되었다. 디지털 노마드, 암호화폐 지지자, 은행계좌 비보유자(unbanked)와 같이 기존에는 채용할 수 없었던 사람들을 채용할 수도 있다. 라보엑스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 플랫폼 수수료가 훨씬 저렴하며 블록체인의 효율성을 토대로, LaborX는 모든 채용 계약에 1%의 수수료만 받는다. 다른 프리랜서 포털들이 부과하는 5~20%의 수수료 보다 월등하게 저렴하다.
  • 회사는 변경할 수 없는 원장에 저장된, 후보자에 대한 수십 가지의 요소를 고려한 독점적인 평판 시스템을 토대로, 자신이 고용하는 후보자를 신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신뢰할 수 없는 고비용 심사 프로세스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 라보엑스는 노동 시간을 토큰화 한다. 즉, 노동자는 자신의 시간을 가장 높은 시장 가격으로 팔 수 있고, 매주 일할 시간을 결정할 수 있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다.
  • 회사는 라보엑스를 통해 암호화폐로 간편하게 보수를 지급할 수 있다. 즉, 신세대 크립토 디지털 노마드에게로, 그리고 개발도상국의 은행 계좌 비 보유자에게로까지 구직자 풀이 글로벌하게 확장될 수 있다.
  • 스마트 계약과 내장된 분쟁 해결 기능을 사용하므로, 구직자들이 작업 완료 시 약속된 금액을 확실히 받을 수 있다. 이 기능은 58%의 프리랜서가 과거에 보수를 못 받은 경험이 있다는 점에서(PayPal 조사) 중요하다. 은행의 경우 정산에 며칠씩 걸렸던 것과 달리, 자금이 지갑에 바로 표시된다. 또한, 프리랜서들은 시급제로 일한 만큼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을 ‘연속 결제(continuous payment)’라고 부른다.
  • 라보엑스에 거래소와 지갑이 내장되어 있어, 기업과 구직자는 외부 플랫폼에 등록하지 않고도, 즉시 암호화폐를 현금화 또는 거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주요 고충이 해결된다.
  • 암호화폐의 휘발성, 변동성을 회피하기 위해 안정적인 LH 토큰으로 지불이 처리된다.
  • 유려하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업계 최고의 기술팀과 디자인팀이 모여 12개월간 라보엑스를 개발했다. 라보엑스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갖추고 있어 블록체인 전문지식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3]

최근 동향[편집]

크로노뱅크 창업자 겸 CEO, ‘Blockchain in Korea’ 제33기 참여

2019년 6월 17일 코인인(CoinIn) 네이버 카페 소식에 따르면 코인인은 최근 한국에서 'Blockchain in Korea' 인터뷰 프로그램을 런칭 하여 한중 최고의 블록체인 종사자들을 방문해 한중 블록체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제33기 코인인은 로테이션 호스트 뱅크엑스(Rotation host BANKEX) 창업자 겸 CEO 이고르 크메(Igor Khmel)가 크로노뱅크 창업자 겸 CEO인 세르게이 세르지엔코(Sergei Sergienko)를 요청하여 "호주 블록체인 산업 최신 동향"에 관하여 대화하였다. 인터뷰 게스트인 세르게이 세르지엔코는 호주의 기업가, CEO, 블록체인 및 채용 산업의 선도적인 전문가이다. 그는 시드니에 본사를 둔 글로벌 블록체인 스타트업 크로노뱅크의 창업자 겸 CEO이며 호주 최대 채용기업 중 하나인 Edway그룹의 공동 창업자 겸 이사이다. 코인인은 한국 블록체인 미디어의 선두주자로 본사가 한국 서울에 위치한다. 코인인은 업계 탑 클래스의 역량과 커뮤니티의 장점으로 언론에 큰 영향력을 형성하여 블록체인 분야의 업그레이드 판 36kr로 불린다.[4]

각주[편집]

  1. 1.0 1.1 COIN관리, 〈크로노뱅크(ChronoBank/TIME)란? (COIN 정보자료)〉, 《네이버 카페》, 2018-02-28
  2. "Chronobank(TIME)", CoinMarketCap
  3. 이효상 기자, 〈ChronoBank, 블록체인 기반 구인·구직 플랫폼 LaborX 출시〉, 《네이버 카페》, 2018-05-29
  4. Coinin, 〈‘Blockchain in Korea’ 제33기: ChronoBank 창업자 겸 CEO Sergei Sergienko “호주 블록체인 산업 최신 동향”〉, 《네이버 카페》, 2019-06-17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크로노뱅크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