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알투브이"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특징)
잔글 (소개)
4번째 줄: 4번째 줄:
 
'''㈜알투브이'''<!--알투브이-->(R2V)는 여러 블록체인을 서로 연결함으로써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블록체인으로 재구성하기 위한 플랫폼 암호화폐인 '''[[이그드라시]]'''(Yggdrash)를 만든 회사이다. 대표이사는 [[서동욱]]이다.
 
'''㈜알투브이'''<!--알투브이-->(R2V)는 여러 블록체인을 서로 연결함으로써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블록체인으로 재구성하기 위한 플랫폼 암호화폐인 '''[[이그드라시]]'''(Yggdrash)를 만든 회사이다. 대표이사는 [[서동욱]]이다.
  
== 소개 ==
+
== 회사 소개 ==
 
[[파일:혁신기술.jpg|썸네일|500픽셀|'''[[혁신기술 3종 세트]]''']]
 
[[파일:혁신기술.jpg|썸네일|500픽셀|'''[[혁신기술 3종 세트]]''']]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업체 ㈜알투브이는 최근 다차원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그드라시’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개발 완성도로 순위를 매기는 랭킹 사이트 ‘코인코드캡’에서 우리나라 프로젝트 중 유일하게 100위권 안에 진입하며 업계 내에서 서서히 이름을 알리고 있다.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업체 ㈜알투브이는 최근 다차원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그드라시’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개발 완성도로 순위를 매기는 랭킹 사이트 ‘코인코드캡’에서 우리나라 프로젝트 중 유일하게 100위권 안에 진입하며 업계 내에서 서서히 이름을 알리고 있다.  

2019년 3월 26일 (화) 18:54 판

㈜알투브이 로고
서동욱 ㈜알투브이 대표이사

㈜알투브이(R2V)는 여러 블록체인을 서로 연결함으로써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블록체인으로 재구성하기 위한 플랫폼 암호화폐인 이그드라시(Yggdrash)를 만든 회사이다. 대표이사는 서동욱이다.

회사 소개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업체 ㈜알투브이는 최근 다차원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그드라시’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개발 완성도로 순위를 매기는 랭킹 사이트 ‘코인코드캡’에서 우리나라 프로젝트 중 유일하게 100위권 안에 진입하며 업계 내에서 서서히 이름을 알리고 있다.

알투브이를 이끌고 있는 서동욱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의 혁명을 이끈 이더리움을 뛰어넘는 기술을 선보이겠다”며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기존의 IT기술과 블록체인으로 세상을 좀 더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목표아래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이며 설립된 지 이제 1년이 조금 넘은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블록체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는 구성원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알투브이는 현재 3가지의 사업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우선 차세대 다차원 블록체인 플렛폼인 ‘이그드라시(YGGDRASH)’를 개발 중이다.

이르면 올해 3분기 메인넷이 예정된 이그드라시는 멀티체인 구현을 위해 고안하고 설계된 새로운 유형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더리움과 같이 블록체인의 결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동일한 네트워크상의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최초의 인터체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투브이는 또, ‘디스테이션(D-STATION)’이라는 블록체인 종합 컨설팅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의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모든 팀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주고 있다.

기획, 마케팅, 공간, 법률, 재무, 운영, 개발, 상장 등 블록체인 관련해 거의 모든 분야에 총 12개의 파트너 얼라이언스와 함께 시작했다.

디스테이션을 통해 혼탁해 지고 있는 한국 블록체인 시장에서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기준점을 제시해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다.

알투브이는 ‘덱스레이드(DEXRADE)’라는 화폐거래소도 준비 하고 있다. 덱스레이드는 새로운 방식의 수익 공유형 거래소 모델을 제시할 것이며 단순한 거래소를 넘어서는 차세대 금융 플랫폼으로 발돋움 하고자 한다.

알투브이가 이 같은 비전을 만드는 데에는 우여곡절도 많았다. 무엇보다 전세계 시장이 많이 침체되어 있고 블록체인 시장 역시 자유롭지 않은 현실과 무관치 않다. 이 과정에서 더 뼈아픈 것은 대중들의 곱지 않은 시선이다. 이러 저런 이유들로 많은 프로젝트들이 자금난을 이겨내지 못해 사업을 접는 경우도 허다할 정도다.

하지만 서 대표는 현실에 굴하지 않고 정면돌파를 선택했다. 그는 환경이 어려울수록 기본기가 튼튼해야 한다며 내실을 다지는 부분에 전념하고 있다. 불필요한 비용은 줄이면서 개발 투자를 더욱더 늘리는 중이다.

사실 블록체인이니 암호화폐니 하는 기술과 산업들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총아로 주목받았다. 알투브이도 마찬가지다. 서 대표 역시 4차 산업혁명에서 블록체인은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비트코인으로 혁명은 시작되었고 이더리움이 그 가능성을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블록체인의 혁신적인 기능으로 인해 게임의 룰이 바뀔 것이며 기존에 적용 되어 있는 논리는 더 이상 무의미해질 것이며 블록체인 생태계는 아직은 과도기며 올해는 성숙기로 진입하는 원년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특히 그는 어느 분야나 시장이 성숙기로 진입 하기 위해서는 좋은 플랫폼의 필요하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블록체인 시장에는 아직 재대로 된 플랫폼은 없다고 생각하며 저희가 개발 중인 이그드라시가 그 대안을 제시 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서 대표는 “이그드라시는 블록체인 서비스 이전에 플랫폼 비즈니스이다”며 “사용자들이 수익을 얻을수 있어야 플랫폼이 성공 할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철저하게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비즈니스를 펼칠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표방한다”고 강조했다.

이그드라시, 디스테이션, 덱스레이드가 같이 블록체인 시장의 큰 꼭지인 △블록체인 개발 △컨설팅 △암호화폐거래소 모두 진행 하는 팀은 알투브이 밖에 없는 자신감에서다. 이에 대해 서 대표는 “모든 일렬의 과정이 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한 것이며 알투브이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서 대표는 “올해는 모든 블록체인 회사들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알투브이에게도 정말 중요한 한해”라고 말하며 자신의 비전을 내보였다.

이어 그는 “3분기에 메인넷 출시 예정인 이그드라시는 블록체인의 AWS(아마존웹서비스) 가 되는 것이 목표이며 블록체인의 스탠다드가 되고자 한다”고 재차 힘을 주었다.

서 대표는 또, 알투브이는 플랫폼 개발이 완료 되는 만큼 혁신적인 댑(Dapp·분산 애플리케이션)들도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하며 “저희 알투브이를 계기로 블록체인 시장이 한 발짝 더 전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1]

이그드라시 특징

이그드라시(신뢰기반 다 차원 블록체인 플랫폼)는 단순한 암호화페가 아니다.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와 같은 분산화된 서비스를 산업 및 기업 등 어느곳에나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 속도, 처리량 및 확장성 향상

이그드라시는 하나의 DApp이 또 하나의 독립적인 블록체인이다. 각각의 DApp(블록체인)은 어떤 상위체인에게 종속되지 않고 자신만의 독립적인 네트워크, 거버넌스, 데이터, 서비스 등을 가진다. 따라서 하나의 DApp에서 일어난 과부하는 다른 DApp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일반 대중들의 분산화된 블록체인사의 DApp를 이용했을 때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속도와 성능이 보장된다.

  • 네크워크 수수료 Zero

기존 블록체인으로 페이스북을 만든다면 사용자들이 "좋아요"를 누를 때마다 코인으로 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한다(여기서 말하는 수수료는 DApp를 이용하는 서비스 fee가 아닌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Data를 쓰기 위한 트랜잭션 fee이다).
이그드라시는 기존 블록체인 수수료 구조를 현실성에 맞게 재조정하는 작업을 하였다. 이그드라시는 신뢰도를 평가할 것이며 신뢰도가 높은 사용자는 Zero 수수료로 "좋아요"를 누를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수수료는 운영자가 일종의 보증금 형식으로 넣어둔 YEED(이그드라시 통화)를 자동으로 소모되는 방식으로 부과된다. 이러한 합리적인 방법으로 신뢰도 시스템을 통해 신뢰받는 사용자들은 수수료 Zero 및 각종 혜택을 누릴수 있으며 많은 YEED를 보증금으로 넣어둔 운영자들은 사용자들로부터 자연스럽게 신뢰를 얻게 된다. 신용등급 높은 소비자는 은행수수료가 면제되고 자본금이 탄탄한 기업은 높은 신용등급을 부여 받는 것과 동일한 구조이다.

  • Data 용량 축소

풀노드 구성을 위해 전체 블록 다운로드는 비트코인이 14일 이더리움은 7일 정도가 소요된다. 이그드라시는 아카식레코드(Akashic Records)와 블록박스(Block Box)개념을 도입하여 Data 용량을 축소하였다. 이는 노드 구성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으며 타 블록체인에서 1주일 이상 소요되던 시간을 이그드라시에서 1시간 내로 단축 가능하다.

  • 합의 알고리즘(DPOA: Delegated Proof of Authority 위임된 권한 증명)

POW와 POS는 보장되지 않는 컨펌 시간 무제로 확장성의 한계가 있다. 대안으로 등장한 DPOS방식은 합리적이나 "Stake가 많으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다"라는 구조에 의문이 든다.
이그드라시는 DPOA라는 합의 알고리즘을 적용 우리의 네크워크에 해로운 일을 하지 않을 신뢰도가 높은 사용자/운영자 등에 대표자의 권한을 주려고 한다. 이는 각 블록체인의 독립성, 확장성과 경제적 인센티브를 보장하는 동시에 상호 연동성도 높였다.[2]

각주

  1. 박종준 기자, 〈비트코인 혁명 이끈 이더리움 뛰어넘는 블록체인 기술 선보일 것〉, 《브릿지경제》, 2019-02-20
  2. 币小美, <백서〉, cdn.yggdrash.io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알투브이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