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렘코파트너스

위키원
sms1208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월 6일 (수) 09:36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튜다(TUDA)

㈜렘코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인 튜다(TUDA)를 만든 회사이다. 튜다는 튜터스 다이어리(Tutor's Diary)의 줄임말이다. 2016년 4월 출시되었다. 대표이사는 최재현이다.

주요 인물[편집]

  • 최재현 : 최재현(Jay Choi)은 블록체인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인 튜다(TUDA)의 창시자 겸 대표이사(CEO)로 미국 퍼듀 대학교를 졸업했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렘코(REMCO) 파트너스 창업자로 블록체인 마이닝 팜, 시스템트레이딩 플랫폼 및 ICO 투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했다. 크라우드소싱(이디크라우), 프랜차이즈 브랜딩(멜리스, 하키오스, 빌딤) 등을 수행하며 10년 동안 브랜드의 메커니즘 설계 및 영업, 경영 등의 경험을 갖고 있다.

특징[편집]

튜다[편집]

튜다는 렘코파트너스가 만든 C2C 기반 무료 과외 서비스이다. 튜다는 선생님과 학생 간 수수료 없이 튜다를 통해 직접 연락하고 상담하여 오프라인 과외를 할 수 있다. 추가로 선생님들을 위해 무료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수업을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수업관리 유틸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에 있는 선생님들이 자신의 수업 노하우와 교육문제에 대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실시간 선생님 전용 커뮤니티도 제공한다. 이 커뮤니티는 선생님들만의 전용 공간으로 여러 교육 정보를 서로 실시간으로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튜다 앱에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수업 일정 : 과외,공부방,교습소,학원 등에서 학생의 수업 일정을 등록해 캘린터 형태로 관리할 수 있는 튜다의 기능이다.
  • 반복 일정 / 수업 회차 알림 : 매주/매월/매년 반복 일정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수업 회차 시작 전, 종류 후 알림 기능과 마지막 회차 종료시 수업료 요청 알림 기능도 있다.
  • 수업 시작 및 종료 알림 기능 : 수업 일정 등록 시 수업 시작 전과 후에 대해 지정해 놓은 학부모의 휴대폰으로 문자를 보내주는 기능이다.
  • 부가 기능 : 오늘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편의 기능과 서버에 일정 데이터를 자동 백업해주는 부가 기능도 갖추고 있다.
  • 수업 관리 : 수업 후 수업한 학생별로 자세한 수업평가 작성 기능과 수업료 결제 히스토리 및 메모 내역 작성 기능이 있다. 추가로 학생의 학교 및 수업 정보를 간편하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 전용 상담 일지를 작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업평가 후 SMS 무료 알림장이 발송되며 편리한 메모장과 학생 연동 기능이 있다.
  • 무료 과외 매칭 : 교과목 과외 뿐 아니라 예체능 및 성인교육 과외를 원하는 사람들까지 회원가입 없이 앱을 설치한 후 무료로 선생님 연착처를 열람할 수 있다. 또한 과외를 하기 위한 선생님들의 과외 공고 등록과 수업 노하우를 비롯한 커리큘럼을 통한 홍보도 무료로 진행되며 선생님과 학생이 연결될 시 어떠한 수수료도 받지 않는다.[1]

가기.png 튜다에 대해 자세히 보기

사교육의 투명성과 편의성[편집]

렘코파트너스는 2019년 3월 렘코파트너스의 서비스 튜터스다이어리의 과외 매칭,과외비 등의 서비스에 빅데이터를 적용하고 UI/UX를 포함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2단계 로드맵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이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사교육의 투명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교육자에게 신뢰성과 공정성이라는 가치를 제공해준다. 이는 기존 로드맵보다 일찍 완료한 것이고 서비스 오픈 이후 사교육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튜다 연구소의 총력을 기울였인 것으로 알려졌다.[2]

포더리움 투자 유치[편집]

렘코파트너스의 교육커뮤니티 서비스 튜터스다이어리가 블록체인 전문 투자집단인 포더리움(POTHEREUM)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튜다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교육과 관련된 콘텐츠 플랫폼이다. 또한 보상형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어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고 있다. 이로 인해 튜다에는 10만여 명의 교육 전문가들의 수업 노하우들이 담겨 있고,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튜다는 이번 투자 유치로 교육서비스 확대와 실질적인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한걸음 나아가게 되었다. 포더리움은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를 하고 있고 TTC,BSC,덴트 등에 직접 투자를 한 바 있다. 튜다의 최재현 대표는 포더리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되어 2019년 하반기 로드맵인 튜다 토큰의 실용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3]

향후 계획[편집]

렘코파트너스는 2019년 하반기에 튜다(TUDA)코인을 자사의 플랫폼에 적용해 실제 서비스에 활용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이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코인을 서비스에 연동하는 것이다. 연동된 코인으로 현재 18,000여명이 사용하는 문제풀이 서비스와 멘토링 서비스, 어려운 문제를 선생님과 학생이 같이 풀어나가는 난제풀이 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이다. 튜다코인을 연동함으로써 한층 더 사교육시장의 투명화를 실현하고, 콘텐츠 공급자에 대한 보상과 콘텐츠에 대한 평가를 하는 큐레이션 등의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재현 대표는 교육시장에 블록체인을 접목하여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것이며 내부적으로는 튜다코인 연구소에 역량을 집중하고 외부적으로는 제휴파트너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2]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렘코파트너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