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코봇랩스

위키원
some0410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7월 12일 (금) 11:38 판 (주요 사업)
이동: 둘러보기, 검색
코봇랩스(Korbot Labs) 로고
코봇랩스(Korbot Labs) 로고와 글자

코봇랩스(Korbot Labs)는 알고리즘에 따라 암호화폐를 자동으로 거래하는 코봇(Korbot)을 개발한 회사이다. 이고 2014년 에 창립한 비상장기업으로 대표자는 왕건일이다.

회사개요

코봇랩스(Korbot Labs)는 투자 효율성과 관리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세계를 아울러 퍼져있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봇거래 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암묵적 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며, 코봇의 플랫폼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그들 사이에 협상된 합의의 동의를 얻기위해 스마트 계약 디지털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코봇 플랫폼의 사용자들은 커뮤니티에서 입증된 거래 알고리즘과 거래를 하며 당사자가 실시간으로 직접 거래할 수 있고록 함으로써 투자 효율을 높혀주고 분산된디지털 자산의 관리능력을 높이고 있다. 홍콩과 서울 사무소를두고 활동중이며, 토큰 KBOT와 KBOT 통합 API를 사용하여 8개 이상의 글로벌 암호화 교환에서 사용할 수있도록 지원한다.

연혁

  • 2018년 03월 : 코봇랩스(KorbotLabs) 창업
  • 2018년 09월 : 싱가포르 컨센서스
  • 2018년 12월 : 프라이빗&리버스 ICO를 마치고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B-Trade’에 KBOT 토큰을 상장
  • 2019년 01월 : 2019년 1월 홍콩 기반 글로벌 거래소와 추후 추가적인 국내외 거래소에 추가 상장
  • 2019년 01월 : KBOT 토큰, ‘CoinAll(코인올)’ 공식 상장

주요 인물

  • 왕건일 : 알고리즘에 따라 암호화폐 AI 자동거래 봇(bot)을 개발한 코봇랩스의 대표이사(Chief Technology Officer)이다. 그는 암호화폐 자동거래 솔루션을 개발하는 개발자이며 사업자이다. 2015년 에는 빗썸의 CIO를 했고, 2016년 에는 코봇사의 비트코인자동 재정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며 암호기기의 실시간 가격 검색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국내 유일 코스닥 상장사인 코인링크와 제휴해 개선 사업 솔루션 제공에 노력하는 CEO로 활동, 2018년 에는 코인빈 의 CEO 등등을 맞아오며 지금의 자리에 있다.

주요 사업

관련 주요 전문 분야로는 알고리즘 거래, 플랫폼 비지니스, 정량적 재무, 스마트 계약, DLT기술, KBOT, 핀테크, 블록체인 기술을 전문으로 사업한다.

솔루션 사업

  • 코봇 플랫폼 : 핀테크, 블록체인, 그리고 시장에 대한 정략적 분석을 통해 커뮤니티를 발전, 기관 및 개인 투자자 모두 코봇 플랫폼 안에서 자동거래 봇과 투자 보조도구를 활용하여 투자 효율과 자산 관리에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알고리즘 깁나의 자동거래솔루션을 제공 스카트 컨트랙트에 활용하며 여러 비효율성의 문제를 극복한다.


WS

  • WS(whale slayer 2.0) :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를 자동적으로 거래 할 수있도록 도워주는 자동거래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트렌잭션을 지원하고 봇에서 이뤄진 모든 거래에 누적된 데이터와 실시간 시장 정보를 활용하여 유익한정보를 제공하고,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알고리즘 자동거래로 비지니스를 찾아내고 스마트컨트랙트로 수익의 분배 과정을 자동화하여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과 함께 이러이룸 네트워크 기반의 편의 를 제공하고 또한 거래소 간에 직접적인 자산 이동 없이 현물과 선물 상품 사이에서 단기 공매 거래도 가능하도록 돕는다.


지원되는 가상회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비트코인캐시BCH, 리플XRP, 테더USDT, KBOT


BTS

  • BTS(Bot Trading System)는 트레이딩 봇의 관리와 유지를 위해 존재하는 일종의 관제탑이다. 사용자는 BTS에서 봇 관리 뿐만 아니라 거래내역, 수익률, 상환 절차, KBOT 지갑에 대한 정보를 조회, 사용자의 봇이 수익을 냈을 때만 스마트컨트랙트에 의해 지갑에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이와 더불어 사용자는 BTS에서 빠르고 정확한 시장 데이터와 뉴스를 확인하는 솔루션이며 클릭과 드래그로 사용이 편리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살려 해킹이 불가하다, 추가로 실시간 뉴스와 실속있는 정보의 공유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기능

  1. KBOT 스마트 컨트랙트 : 코봇 플랫폼에서 사용자 자신의 봇이 수익을 발생시키면 사전 계약된 스마트컨트랙트에 의해서 자동으로 수익에 대한 수수료가 청구되며 KBOT지갑에서 자동으로 모든과정이 일어나 차감된다.
  2. KBOT 그룹 채팅 : KBOT은 그룹채팅에서 다양한 투자자들과 여러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며, 사용자는 자신만의 클랜을 만들고 세계 다양한 투자자를 만나고 의견을 논의할 수 있다.
  3. KBOT 인덱스 : KBOT 인덱스는 봇 사용자의 전략이나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여러 코인의 시세나 상활등의 장면 을 제공한다.


BTS 방식

KBOT 지갑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는 플랫폼 안에서 스마트컨트랙트, 트레이딩 봇, 그리고 각종 투자보조도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나의 자산과 수익플랫폼에선 사용자는 자신의 자산 현황, 주단위의 수익률, 그리고 미래의 예상 실적을 재정거래에 대한 정보와 함께 확인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팟/차익거래 중에 원하는 봇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KBOT 토큰

코봇은 KBOT 토큰의 실질적 수요 증가에 필요한 커뮤니티와 유동성 증가를 위해 프라이빗 ICO를 진행하여, KBOT 토큰의 과다 공급과 시세 조작을 방지하게 위해 총 공급량의 50%를 별도의 안전한 암호화폐 계정에 기탁금의 형식으로 보관하며 이렇게 보관된 50% 분량의 KBOT 토큰은 당사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의 성과와 KBOT의 시장 성취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자체 커뮤니티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방침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분기별 수익의 23%를 KBOT 토큰 소각에 사용한다. 이는 KBOT 토큰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분량을 시장 가격으로 구입, 소각 내용은 공지 사항을 통해 코봇의 공식 SNS (트위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과 해당 웹사이트 등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한다. 소각 내역은 스마트 계약으로 체결되어 블록체인 안에 저장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하며 KBOT 토큰 소각은 토큰의 총 시장 공급량이 1억개로 맞춰질 때까지 수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개인과 투자자부터 봇의 개발자 등등 모두가 토큰을 활용할 수있다. 블록체인 기업, 암호화폐 채굴장, 헤지펀드, 암호화폐 거래소 등 모든 기관들은 코봇의 핵심 고객으로 안정성있는 서비스를 제공 한다. 퀀트, 전략가, 그리고 금융업 종사자들은 코봇 플랫폼의 사용자들에게 그들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부가적인 수익을 안전하게 얻도록 돕는다. 또한 블록체인 메인 네트워크인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 위험성 절감, 높은 성능, 그리고 폭발적인 성장 가능성을 유도해 플랫폼을 통한 자동거래 문화 확산에 영향을 줄것이며, 코봇 프로토콜 기능은‘블락지 코리아’에 의해 설계되고 이더리움 메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봇은 모든 경제활동의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했다.

로드맵

전망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코봇랩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