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와이키키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와이키키(Waikiki)
와이키키(Waikiki)
카하나모쿠 비치
쿠히오 비치
와이키키 해변에서 다이아몬드 헤드를 볼 수 있다.

와이키키(Waikiki)는 미국 하와이주(州) 오아후섬 남부에 있는 해변 휴양지이다. 와이키키는 하와이 어로 "용솟음치는 물"을 의미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와이키키는 섬의 내륙과는 달리 물이 풍부하다. 19세기에 하와이 왕족이 즐겨찾은 와이키키는 옛날부터 휴양지로 유명했다.

개요

와이키키는 하와이를 상징하는 해변이다. 보통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Hilton Hawaiian Village Waikiki Beach Resort) 앞 카하나모쿠 비치(Kahanamoku Beach)에서부터 카피올라니 공원(Kapiʻolani Regional Park)에 이르는 3km의 해안선을 통칭한다. 10개에 이르는 길고 짧은 해변이 '와이키키 비치'에 포함된다. 비치의 구체적인 이름이 언급되기보다는 '~호텔 앞 비치'라는 식으로 일컬어진다. 그만큼 와이키키 비치에는 여러 개의 대형 호텔과 리조트가 해안선을 따라 늘어서 있다.

비치마다 그 특징이 조금씩 다르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해변은 센트럴 와이키키 해변(Central Waikiki Beach)이다. 더 로열 하와이언 호텔(The Royal Hawaiian)에서 하얏트 리젠시 리조트(Hyatt Regency Waikiki Beach Resort)까지 이어진 비치로 일광욕과 서핑, 수영을 즐기는 이들로 가득하다. 하얏트 리젠시 리조트 앞에 서 있는 동상은 하와이의 전설적인 서퍼이자 서핑의 아들로 불리는 듀크 카하나모쿠((Duke Kahanamoku)상이다. 그의 이름을 딴 카하나모쿠 비치는 와이키키 비치 북쪽에 위치한다. 파도가 잔잔해서 아이들이 놀기에 놓은 해변으로 꼽힌다.

쿠히오 비치(Kūhiō Beach)은 한가롭게 해변 산책을 즐기고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은 해변이다. 이곳 역시 수심이 얕고 물이 맑아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고 스노클링 하기에도 적합하다. 카피올라니 공원 앞의 카이마나 비치(Kaimana Beach)는 관광객보다 현지 주민들이 더 많이 찾는 작고 조용한 해변이다. 한적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로 야자수 아래서 휴식을 취하고 적당한 파도가 있는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다.

해변과 나란히 달리는 칼라카우아 거리(Kalakaua Ave.)에는 명품 브랜드 매장과 대형 쇼핑몰, 레스토랑이 즐비하다.

핫플레이스 BEST 10

듀크스 와이키키
비치 바
럼파이어 와이키키
차트 하우스
훌라 그릴 와이키키
마이 타이 바
덱 바 & 그릴 와이키키
부호 코시나 칸티나
야드 하우스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

듀크스 와이키키(Duke’s Waikiki Barefoot Bar & Restaurant)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내 1층에 있다. 도시를 떠나 뜨거운 태양과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해변의 비치파라솔에서 바닷바람을 맞고 파도 소리를 들으며 열대 칵테일 한 잔과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먹는 것. 그러다가 모래사장으로 걸어나가 드넓은 하늘과 바다를 보며 휴식을 하는 것, 여행이란 이런 것! 인스타그램 인기 레스토랑으로 하와이안 정취가 물씬 풍기는 와이키키 최고의 명소 듀크스 와이키키는 베어풋(Barefood) 비치 레스토랑이다. 듀크스라는 레스토랑 이름은 20세기 이후 ‘현대 서핑의 아버지’로 불리는 하와이 출신의 서핑 선수이며 하와이안들의 영웅인 듀크 카하나모쿠(Duke Kahanamoku)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 듀크스는 이름 그대로 수영복과 맨발로 다녀도 무방한 곳이며 와이키키의 일몰을 감상하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파도 소리를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은 실내/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변과 이어진 야외 테이블들은 하와이의 핫스폿으로 언제나 인기 있어 이곳에 앉기 위해서는 대기 줄을 예상해야 한다.

듀크스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음식은 훌라파이다. 초콜릿 쿠키 위에 마카다미아 너트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휘핑크림으로 마무리해서 만든 디저트로 이 레스토랑에서 가장 인기 있다. 그 밖에 인기 음식으로는 코코넛 슈림프, 아히 포케, 코리안 스티키 립, 훌리훌리 치킨 등이 있고 스테이크, 랍스터, 피시 요리 등 다양한 환태평양 & 하와이안 요리를 선보인다. 디너가 아니라도 가볍게 안주를 시키고 함께 하와이안 칵테일이나 수제 맥주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비치 바(The Beach Bar at the Moana Surfrider)

모아나 서프라이더 웨스틴 리조트 내 1층. 눈부시게 청명한 하와이의 하늘과 그림같이 아름다운 에메랄드빛의 바다 풍광을 즐기며 리조트 바에서 트로피컬 칵테일을 한잔하고 클래식한 여유와 즐거움을 느끼는 순간 여행의 피로가 싹 풀린다. 이렇게 그냥 앉아만 있어도 아름다운 이곳은 비치바. 1901년에 하와이에서 최초로 오픈되어 국립 유적지로 선정된 전통의 아이콘인 고풍스러운 모아나 서프라이더 호텔 1층, 로비에서 바닷가와 이어진 넓은 테라스 전체 공간에 평화롭게 자리하고 있어 최고의 전망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저녁이면 석양이 물들어가는 와이키키 바다와 여기저기 화려한 불빛으로 밝아지는 해안가의 야경이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다. 비치바는 1904년에 호텔 앞마당에 옮겨 놓은 거대한 반얀 트리 밑으로 하얀색의 파라솔과 테이블들이 놓여 있어 시원해 보이고 멋스럽다.

비치바는 피시 앤 칩스, 플랫 브레드, 포케, 나초, 치킨윙, 햄버거, 샌드위치, 타코 등의 약 $20 전후인 다양한 전채 요리도 주문할 수 있어 식사 대용이나 안주로 이용 가능하고 식후라면 이곳에서 음료만 주문할 수도 있다. 매일 저녁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라이브 피아노 연주를 해서 더욱 럭셔리하고 운치 있는 분위기를 돋우어준다.

럼파이어 와이키키(RumFire Waikiki at Sheraton Waikiki Hotel)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 내 1층.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의 1층 해변가와 면해 있어 와이키키에서 가장 중심에 약 7000평방피트(약 200평)의 대형 공간을 보유한 럼파이어는 현대적인 시설과 리조트의 휴양지 테마 분위기로 조화를 이루는 모던 컨템포러리 캐주얼 레스토랑 바이며 시설과 서비스 그리고 분위기면에서 최상급에 드는 인기 명소이다. 낮에는 다이아몬드 헤드와 와이키키의 환상적인 풍광을 즐기면서 편안하게 식사나 칵테일을 즐기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리조트 레스토랑으로서 최고의 힐링을 선사한다. 그리고 밤이 되면 황홀한 일몰과 반짝이는 와이키키의 야경을 즐길 수 있고 라이브 뮤직과 화려한 조명으로 인해서 더욱 활기가 가득한 멋진 곳으로 변하는 매력이 넘친다.

넓은 공간은 실내/외로 나누어져 있고 피시 타코, 김치볶음밥, 치킨요리 등 같은 타파스(스페인어로 안주를 의미하는 작은 접시 요리) 캐주얼 다이닝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평일과는 다르게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DJ가 공연하는 세미 나이트클럽 분위기로 바뀐다(DJ가 공연하는 날에는 1인당 $10의 입장료 부과됨). 럼파이어에서는 브라질, 자메이카, 카리브산 럼과 빈티지 럼을 포함한 101가지 럼을 보유하고 있어 미국 내 가장 럼주를 많이 가지고 있는 레스토랑이다. 럼 파이어는 수영장 앞의 시원한 야외 테라스 공간에서부터 로맨틱한 카바나와 바닷가 바로 앞의 캐노피 테이블들까지 다양한 그룹 좌석도 마련해 놓고 있어서 크고 작은 그룹 행사에도 많이 이용된다.

차트 하우스(Chart House)

와이키키 해변과는 또 다른 매력이 철철 넘치는 이곳. 와이키키 지역 서편 끝자락에 위치한 알라와이 요트 하버 지역에는 요트들이 정박해 있는 아일랜드 특유의 로맨틱한 분위기가 흐르는 곳으로 줄지어 정박해 놓은 보트들 뒤로 환상적인 일몰이 지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하버 전망을 볼 수 있다. 이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한 차트 하우스는 1969년에 오픈한 이래 50년이 넘게 세대를 거르는 세월 동안 하와이에서 저녁시간에 가장 가고 싶은 로맨틱한 레스토랑 중 하나로 유명세를 지키고 있는 곳이다.

2층에 있는 레스토랑 입구로 들어가면 왼편은 넓은 포멀 디너 레스토랑이고 오른편은 캐주얼한 바(Bar) 공간으로 나뉜다. 바에서는 간단히 맥주나 와인을 마시면서 안주로 나오는 전채요리들을 맛볼 수도 있으며 이것저것 시켜서 먹는다면 식사 대용으로 절대 부족함이 없다. 인기 있는 메뉴는 김치볶음밥, 아히 포케, 갈릭치킨, 오이스터 슈터 등이 있다. 레스토랑은 바닷가에 자리한 낭만적이고 전형적인 아메리칸 바 스타일이라 운치 있다. 음식은 여행객들이나 현지인들 모두 좋아하는 인기 메뉴로 준비되어 있어 대부분 모든 음식이 다 입맛에 맞고 맛있다. 매일 밤 라이브 공연을 하는 이 차트하우스에서 꿈꾸는 듯 평화롭고 행복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훌라 그릴 와이키키(Hula Grill Waikiki)

아웃리거 와이키키 호텔 내 2층. 작열하는 하와이의 태양. 그 열기가 채 식지도 않은 저녁시간에 하와이안 향기가 가득한 이 레스토랑에 앉아 있으면 그저 행복하다. 주변은 온통 여행의 순간을 위해 즐겁게 대화하고 먹고 마시는 여행객들로 가득하고 분위기는 시원하고 쾌적하다. 와이키키 앞바다는 물들인 황홀한 일몰의 놀라운 전경을 가장 좋은 위치에서 감상할 수 있는 하와이안 레스토랑/바 훌라 그릴은 듀크스 와이키키처럼 아웃리거 와이키키 호텔에 위치해 있으며 듀크스는 1층이고 이 훌라 그릴은 2층이다. 베어풋으로 해변에 바로 뛰어나가지는 못하지만 어쩌면 와이키키 해변 전망을 즐기기에는 이 2층의 훌라 그릴이 더욱 좋은 위치일 수도 있다. 이곳은 훌라 그릴이라는 이름처럼 특색 있는 하와이안 색감의 인테리어로 장식되어 하와이안의 휴양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런 곳이다. 현지에서 영감을 얻은 요리와 하와이안 뮤직 라이브로 하와이 섬의 환대와 문화를 표현하는 오션 프런트 레스토랑은 다이아몬드 헤드 전망과 와이키키 해변 그리고 태평양 바다의 전망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오픈 창으로 확 트인 시원한 전망이 가장 잘 보이는 자리는 정식 디너를 주문하는 고객들 전용이고 정식 저녁식사 메뉴 외에 간단한 안주류나 스낵 혹은 애피타이저를 가진 바(bar) 메뉴를 이용하면 안쪽의 자리들이 제공되지만 여전히 바다와 하늘의 일몰은 잘 보인다. 현대적인 스타일로 변모한 아일랜드의 전통 요리와 퓨전요리들, 다이아몬드 헤드의 웅장한 전망, 와이키키 해변의 평화로운 모습 등 가장 좋은 위치에서 즐기는 전망이 훌륭하다.

마이 타이 바(Mai Tai Bar at Royal Hawaiian Hotel)

로얄 하와이안 호텔 내 1층. 할리우드 스타들이나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이 자주 찾는 명소 마이타이 바. 와이키키 대표적인 랜드마크이며 핑크 팔레스로 알려진 로얄 하와이안 호텔 1층에 위치한 마이타이 바는 해변 옆에 위치한 비치 바로 로맨틱한 석양을 즐기고 평화로운 와이키키 해변의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매력 만점인 곳이다. 이곳에서 다이아몬드 헤드와 와이키키 비치, 빛나는 태평양의 멋진 파노라마 속에서 상쾌한 열대음료를 음미하며 멋진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바 앞에는 핑크 파라솔이 해변 위에 줄지어 아름답고 파라솔 아래서 느긋하게 여유를 즐기는 이들은 평화롭다. 리조트 비치바에서 이런 광경을 보면서 매일 밤 선보이는 훌륭한 하와이안 뮤지션들의 감미로운 음악을 감상하며 달콤한 시간 속으로 빠져드는 저녁시간은 아마도 하와이 여행의 추억과 함께 가장 기억에 남을 것이다.

마이타이의 시그니처 음료는 이름처럼 역시 마이타이다. 지금도 로얄 하와이안 전통의 “로얄 마이 타이”는 1959년 바 오픈 당시와 전혀 변함없는 오리지널 레시피로 만들어지고 있다. 마이타이 외에도 이 마이타이 바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핑크색이 나는 맥주(Pink Hibiscus Hefe beer), 로얄 파인애플이나 로얄 마그리타 등의 특별한 드링크들이 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나초, 피시 & 칩, 피자, 스테이크, 칼라마리 등의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마이타이 바는 일반 테이블 좌석 외에 와이키키 비치 바로 앞에서 시원한 바람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면서 휴식할 수 있는 카바나 좌석도 있는데 미니멈 식음료를 주문해야 하는 규정이 적용된다.

덱 바 & 그릴 와이키키(Deck Bar & Grill Waikiki)

퀸 카피 올라니 호텔 내 3층. 시크한 매력 가득한 덱 와이키키는 와이키키의 비치 바와는 전혀 다른 어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인테리어를 가진 곳이면서 다이아몬드 헤드와 와이키키 해변이 만들어내는 숨이 멎을 듯한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하와이의 감성이 가득 담긴 하와이안 레스토랑이다. 덱 레스토랑은 복고풍의 레트로 시크 스타일로 새롭게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오픈한 퀸 카피올라니 호텔 3층, 8천 평방 피트(222평) 규모의 공간에 새로 단장된 모던한 감각의 세련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실내외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아메리칸 요리가 제공된다.

실외 테이블은 알 프레스코 스타일로 꾸며져 있어 시원한 하와이의 일몰과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있다. 덱 레스토랑은 해변과는 두 블록 거리에 있어서 비치바는 아니지만 하와이를 상징하는 다이아몬드헤드의 그림 같은 전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하와이의 감성이 가득한 곳이다. 매일 밤 라이브 음약 연주를 즐길 수 있어서 와이키키를 울려 퍼지는 매혹적인 음악 선율과 함께 스테이크, 파스타, 랍스터, 햄버거, 폭립, 타코, 피자 등의 다양한 메뉴와 하와이안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의 좌석이 넓고 테이블을 붙여서 길게 세팅할 수도 있어서 인원이 많은 단체가 이용해도 편리하고 그룹 디너 혹은 이벤트 장소로 아주 적합하다.

부호 코시나 칸티나(Buho Cocina y Cantina)

와이키키 쇼핑플라자 내 5층. 모던한 인테리어에 멋스러운 분위기, 감성타코와 감성부리토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이고 독특한 멕시칸 레스토랑 부호는 유쾌하고 즐거운 장소다. 스페인어로 올빼미라는 뜻을 가진 부호는 현대 멕시코 메뉴와 바(Bar)를 갖춘 풀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테킬라와 마가리타, 그리고 부리토, 타코, 살사, 나초 같은 멕시칸 드링크나 음식을 제공하며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와 좋은 서비스를 갖추고 있어 평범한 바(Bar) 그 이상의 스타일리시한 멋과 개성미가 철철 넘친다.

와이키키 쇼핑 플라자 (Waikiki Shopping Plaza)의 5 층 옥상 12,000 평방 피트(333평)의 공간에 위치한 부호는 하와이에서는 보기 드문 멋스럽고 로맨틱한 루프탑 레스토랑 중에 하나이다. 280명이나 수용 가능한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와이키키 스트리트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해가 질 때 빌딩 숲 사이로 오렌지색으로 물드는 하늘을 바라보는 것과 저녁이면 화려해지는 와이키키 스트리트의 전망을 즐기는 것도 모두 즐겁다. 부호의 음식 셀렉션은 엄청 다양하다. 가격이 비싼 호텔 레스토랑 & 바들에 비해서 합리적으로 제공되어 가성비가 좋다. 부호의 인기 메뉴로 스모크 브리스킷 타코, 비프 브리스켓 파히타, 테킬라 갈릭 슈림프, 피시타코와 구운 옥수수 등이 있다. 주말 저녁에는 라이브 뮤직 공연도 한다.

야드 하우스(Yard House)

와이키키 비치워크 스트리트. 야드하우스하면 호리병처럼 생긴 길고 큰 맥주잔이 생각난다. 23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미국 내 유명한 체인 레스토랑 & 바이며 전체 80여 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인기 맛집 야드 하우스는 펍 스타일의 전형적인 아메리칸 레스토랑 & 바이다. 빅 스크린 TV로 스포츠 게임도 즐기고 한잔하면서 저녁이나 안주도 먹을 수 있는 야드하우스 와이키키 지점은 50여 개의 상점과 유명 호텔들 그리고 인기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어 번화한 비치워크 중심에 위치하는데 그 인기도는 상상을 초월한다. 저녁시간이면 한참을 대기해야 들어갈 수 있다. 야드 하우스에서 서빙되는 맥주는 140여 가지가 넘는데 맥주를 서빙하는데 4가지 크기로 서빙되며 5온스(141g) 12온스(340g) 16온스 핀트(453g), 그리고 32oz(0.5 야드 사이즈/45cm -907g) 이렇게 4가지 중에서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다. 가장 큰 사이즈인 45cm나 되는 긴 잔에 담긴 맥주 사진은 이 야드하우스의 아이콘처럼 유명하다. 천장에는 맥주를 운반하는 대형 파이프들이 달려 있어 맥주나라에 온듯한 느낌을 준다.

야드 하우스는 맥주 외에도 맥주 혼합, 크리에이티브 마티니 메뉴, 프리미엄 스피릿 및 엄선된 와인리스트를 제공한다. 야드 하우스에서 맥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인기 메뉴는 캘리포니아롤, 스파이스 참치롤, 랍스터 갈릭 누들, 타코, 피자, 스파이시 치킨, 그리고 다양한 햄버거가 있다.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Maui Brewing Co. Waikiki)

와이키키 비치콤버 바이 아웃리거 호텔 내. 하와이를 방문하는 또 다른 이유, 세계적으로 점점 유명해지는 메이드 인 하와이 크래프트 비어를 즐겨보자. 게다가 화려하고 활기찬 하와이의 밤에는 시원한 맥주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그래서 명소가 된 마우이 브루잉 블루펍 레스토랑. 와이키키 중심의 비치콤버 호텔 2층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 외곽에 파도의 움직임을 상징하는 움직이는 금속판이 있어 이색적이고 쉽게 눈에 띈다.

마우이 브루잉 와이키키는 435명을 수용하는 대형 레스토랑으로 모던하고 시크하다. 와이키키의 메인 스트리트가 바로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가진 테라스와 세련된 분위기의 실내 공간으로 구분되어 기호에 맞추어 테이블을 선택하면 된다. 이곳은 마우이브루잉 회사에서 제조된 맥주를 포함해서 36개의 맥주 탭을 가지고 있어 하와이에서 가장 긴 바(Bar)를 가지고 있어 유명하다. 테이블이 아닌 이 긴 바에 앉아서 맥주 마시고 즐기는 이들, 그야말로 전 세계에서 도착한 싱글 트래블러들이 혼술하거나 혼밥하기 좋은 곳이다. 마우이 브루잉 다양한 맥주 맛과 함께 맛 좋은 현지식 스타일의 음식들도 즐길 수 있다. 인기 메뉴는 아히포케 타코, 피자, 피시 앤 칩스, 햄버거, 샌드위치, 치킨, 오징어튀김 등이고 매일 밤 라이브 공연을 해서 휴양지의 밤에 흥을 돋운다.

리조트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쉐라톤 와이키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 비치 워크
퍼시픽 비치 호텔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리조트 스파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4성급.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는 전 세계 최고급 호텔들 중 10위 이내의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리조트이다. 특히 와이키키 쇼핑몰과 알라모아나쇼핑센터 사이에 자리잡아 쇼핑을 하기에 최적의 위치이다. 오션뷰나 오션프런트뷰의 객실은 와이키키 중심에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데 빛나는 푸른 남태평양과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겨보자!~ 그외에도 바다와 인접한 라군풀, 22개의 레스토랑, 90곳 이상의 상점, 부티크, 만다라 스파 시설 등 대부분의 부대시설이 호텔 내에 있어 이용에 더욱 편리하다.

쉐라톤 와이키키

4성급. 와이키키 해변 바로 앞에 자리한 쉐라톤 와이키키. 1675개의 객실을 운영하는 대형 호텔로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가득한 호텔이다. 전망에 따라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생동감과 친밀감이 느껴지는 파샬 오버뷰에서는 발코니를 통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오션프론트는 바다 바로 정면에 위치해 환상적인 바다 전망의 매력으로 다가온다. 반면, 마운틴뷰는 푸르스름한 코올라우 산맥, 다이아몬드 헤드쪽을 바라볼 수 있으며 발코니가 넓게 설계되어 해방감을 맛볼 수 있는 객실이다. 하와이 바다를 보며 유유히 수영을 즐기는 것도 좋은데 바다와 연결된 느낌의 대형 인피니티 풀 엣지 오브 와이키키(Edge of Waikiki)는 어덜트풀로 커플이 즐기기에 딱이다. 대형 슬라이드와 월풀 등 다채로운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는 헬루모아 플레이그라운드(Helumoa Playgraound)는 가족여행객이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미식의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하와이의 식재료를 이용한 5개의 레스토랑까지 마련돼 있어 다채로운 와이키키 미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 비치 워크

5성급.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만든 호텔로 잘 알려진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 비치 워크. 트럼프 호텔은 럭셔리한 462개의 객실로 구성된 38층 높이인데 메인로비는 6층에 있어 로비에서부터 시원한 바다전망을 자랑한다. 객실에는 이집트산 면 시트, 오리, 거위털 이불, 고급 침구 등으로 구성된 침대, 객실마다 갖추어진 주방시설, 고급 세면용품 및 헤어드라이어 등의 멋진 욕실이 마련되어 있다. 인피니티 풀에는 대형 발코니를 갖추어 전망 좋은 휴식을 보장하는데요. 그외에도 스파시설이 있어 피로를 풀기 딱 좋다.

퍼시픽 비치 호텔

3성급. 퍼시픽 비치 호텔은 837개의 객실을 38층 높이에 걸쳐 보유하고 있는 큰 규모의 와이키키 호텔 중 하나이다. 위치는 호놀룰루 동물원과 다이아몬드 헤드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다른 호텔과의 차별점은 호텔 내에 아쿠아리움이 있다는 점이다. 레스토랑에 앉아 아쿠아리움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호텔 1층에 자리한 알로하 센터 카페에서 인기 하와이 디저트빵을 판매하고 있다. 크로와상 같이 같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바닐라크림으로 채워진 '크로이사다(Croissada)' 는 속이 허전할 때 가볍게 입맛을 돋우기 좋다.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리조트 & 스파

4성급. 호텔 이름대로 스파가 유명한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리조트 & 스파. 1,230개의 객실과 총 40층으로 이루어진 두 개의 타워, 고층의 객실 발코니에서 바라다 보이는 와이키키 해변이 멋진 와이키키 대표호텔이다. 옥상에 있는 야외 수영장은 두 개의 스파 욕조로 둘러싸여 있으며 와이키키 해변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그외에도 작은 폭포수와 열대 나뭇잎이 어우러진 아트리움에는 60개의 숍과 레스토랑이 있어 많은 이용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최근에는 대대적으로 리노베이션을 진행해 객실 컨디션이 더욱 좋아졌다고 한다. 깔끔한 객실에서 내려다보이는, 예술작품과도 같이 아름다운 와이키키의 전경을 감상해보자!

서핑 스팟

서핑

와이는 서핑 즐기기 좋은 서핑 천국이다. 특히 와이키키 해변은 서핑이 시작된 곳으로, '다이아몬드 헤드'에서부터 '포트 드루시' 공원까지 와이키키 해변 3km 내에도 수많은 서핑 스팟이 분포돼 있다.

락파일스(Rockpiles)

락파일스는 숏보딩과 롱보딩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바닥이 산호로 이뤄져 있고 알라모아나 매직 아일랜드쪽으로 조류가 있어 초급자보다는 전문적인 서퍼들에게 적합하다.

카이져스(Kaiser's)

카이져스는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아 항상 붐비는 곳으로, 중급 서퍼들에게 추천한다. 카이져스의 파도는 숏보딩에 더 잘 어울리지만 롱보딩을 즐기는 서퍼들도 선호하는 곳이다.

포스(Fours)

포스는 선택받은 사람만 즐길 수 있는 스팟으로좀처럼 서핑을 허락해주지 않는곳이지만 파도가 일면숨은 서핑 명소이다. 카이져스의 오른편에 위치해있으며 하와이 미육군박물관 바로정면으로향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뜨리(Threes)

와이키키만의 서핑 바이브를 느끼고 싶다면 뜨리를 추천한다. 현지인의 비율이 낮고 부드러운 파도가 들어오기 때문에 초급, 중급, 고급 모든 유형의 서퍼들이 모이는 곳이다.

팝스(Pops)

팝스의 정식 명칭은 파퓰라(Populs)이지만 팝스라고 더 이 알려져 있다.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으며 라인업하기 위한 패들링은 좀 멀지만 누구보다 조용하고 즐거운 서핑을 기기에 충분한 가치를 지닌 곳이다.

카노스(Canoes)

카노스는 와이키키 해변의 중앙부라고 할 수 있는 듀크 카하나 모쿠 동상의 뒷 편에 위치한 곳으로, 바다를 바라보고 왼쪽의 라인업이 퀸즈이며, 오른쪽의 라인업이 바로 카누 포인트다.초급 서퍼들은 물론 카누 레슨을 받는 사람들도 많다. 바닥에는 리프가 별로 없고 완만한 파도를 이루고 있어 초급자들 편안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고 롱보드에 적합하다.

퀸즈(Queens)

퀸즈는 하와이의 마지막 여왕인 릴리우오칼라니가 거주했던 곳으로, 수심이 얕고 바닥에 산호가 많이 깔려 있다. 초급자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롱보드에 적합하다.

퍼블릭(Publics)

퍼블릭은 와이키키 아쿠아리움과 퀸즈 비치 사이에 자리해있다. 퍼블릭은 산호가 많은 지역에 위치해 조류가 낮을 때에는 산호들이 수면 위로 돌출되기도 해 초보자들에게 리프화를 신을 것을 추천한다. 주로 레슨을 받는 초급자들이 많으며 중급자들도 있다.

통그(Tonggs)

통그 역시 초보자들에게 추천할만한 부드러운 파도를 지니고 있다. 통그의 왼쪽 라인업은 롱보더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인파가 많지 않아 여유로운 서핑을 즐기기 좋다.

지도

동영상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와이키키 문서는 세계관광지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