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하이얼 슝디로봇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하이얼(海尔集团, Haier)

하이얼 슝디로봇(海尔兄弟机器人科技)은 중국 가전 기업 하이얼(Haier, 海尔) 그룹 산하 하이얼스마트홈(Haier Smart Home, 海尔智家)이 2025년 1월 3일 설립한 로봇 기업이다. 자본금은 1000만위안(약 19억 7800만원) 이다.

신설 법인의 소재지는 산둥성 칭다오시(青岛)이다. 법정 대표자는 딩라이궈(丁来国, dīng lái guó)이다. 지분은 하이얼스마트홈이 100% 보유했다.

신설법인의 경영 범위는 지능형 로봇 판매, 산업용 로봇 판매, 특수 작업 로봇 제조, 산업용 로봇 설치 및 유지 보수, 소비자용 서비스 로봇 제조, 소비자용 서비스 로봇 판매, 산업용 로봇 제조, 지능형 로봇 연구개발 등이다. 또한 인공지능 하드웨어 판매,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지능 기초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지능 기초 자원 및 기술 플랫폼, 인공지능 이론 및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개발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도 광범위한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984년 설립된 하이얼스마트홈은 1993년 상하이 A주, 2020년 홍콩 H주에 상장했으며 하이얼뿐 아니라 GE어플라이언시스 등 하이엔드 가전 브랜드 사업을 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 주로 현지화 전략을 통해 다양한 가전을 보급하고 있다.

하이얼그룹은 2024년 러쥐로봇(LEJU ROBOT, 乐聚机器人)과 손잡고 중국 처음으로 가정용 휴머노이드 로봇 '쿠아보(Kuavo, 夸父)'를 내놓았다. 러쥐로봇과 하이얼은 전략적 협력을 맺고 하이얼의 스마트홈에 접목될 서비스 로봇 산업 발전을 도모한 바 있다. 양사는 휴머노이드 로봇과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 협력을 모색했다. 하이얼은 자체 스마트홈 브랜드 '싼이냐오(三翼鸟)'를 기반으로 하이얼의 스마트홈 두뇌를 내장시키고, 휴머노이드 로봇이 스마트홈에서 가전제품과 상호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하이얼 슝디로봇 문서는 인공지능 기업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