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임동준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임동준 한국유미코아(Umicore) 회장

임동준은 세계적인 소재 기술 및 재활용 그룹인 벨기에 유미코아(Umicore) 한국법인인 한국유미코아 회장이다. 대기업에서 17년간 전지 분야 연구담당으로 일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 벨기에 유미코아 한국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주요 활동

한국유미코아

한국유미코아 이차전지사업부(Umicore)

한국유미코아는 유미코아(Umicore) 그룹의 이차전지 사업부 소속으로 1999년 9월에 Umicore 그룹에서 100% 지분을 투자하여 한국유미코아를 서울에서 남쪽으로 50km 떨어진 천안에 설립하였다. 한국유미코아는 2000년부터 벨기에의 그룹 연구기술과 캐나다에서 다년간 축적한 양산 경험을 토대로 리튬-이온 충전식 배터리의 양극 재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 3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2005년 기술 센터를 개소한 이후 2008년 Umicore 그룹의 전지 재료 연구를 총괄하는 연구개발센터로 기능을 확대하였다. 연구소에서는 배터리 성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면서 안정적인 고급 배터리 재료 개발을 지원하고 있고 향후 충전식 배터리 재료의 대량 생산에 대비하여 최적화된 생산, 공정 및 제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오덱㈜

한국유미코아 촉매사업부(Umicore)
  • 1985년 설립된 오덱㈜는 촉매 전문 제조 회사이다.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있는 본사/기술연구소 외에 온산공장과 송도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송도에는 본사, 최첨단 기술 센터, 수소연료전지 촉매 생산시설이 있고 온산에는 자동차 촉매 및 산업용 촉매 생산 시설이 있다. 송도의 연구 개발 센터에서는 독일 하나우(Hanau)에 위치한 자동차 촉매사업부 본사와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자동차 촉매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19년 10월 신설된 수소연료전지 촉매 생산시설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전극 촉매를 현대자동차에 공급하며 향후 세계 수소연료 전지차 시장 선점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오덱㈜은 3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 촉매 생산을 위한 기술 개발에 주력하여 고객사가 더욱 뛰어난 연비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현행 및 향후 친환경 관련 법규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 취급분야로는 가솔린 엔진용 삼원 촉매( TWC ) 및 미립자 필터(cGPF), 디젤 자동차용 디젤 산화 촉매( DOC ) 및 미립자 필터( DPF ), 또한 NOx(질소 산화물) 및 SCR (선택적 촉매 환원) 촉매, 버스, 트럭과 같은 대형 디젤( HDD ) 차량과 오토바이, 소형 엔진 애플리케이션용 촉매 제조 등이다.

한국유미코아상사

유미코아 그룹의 한국 국내 판매 법인으로 1991년 설립되었고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203 OSB빌딩 6층에 있다. 유미코아의 여러 사업부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에 소개, 판매하는 마케팅 채널이다. 마케팅 전문성과 신속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소재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임동준 문서는 배터리 회사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