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애드볼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애드볼(EDVOL)
애드볼(EDVOL)

애드볼(EDVOL)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탈중앙화 교육혁명을 꿈꾸는 한국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이다. 에드볼이라고도 쓴다. 2019년 2분기 한국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인 슈콘(SUCON)과 디앱(DApp)을 결성하여 시작되었으며 2019년 8월 슈콘슈월드 거래소에서 2차에 걸친 IEO를 진행하였다. 2020년 4월 홈페이지와 백서 개정안을 공개하였으며, 4차 산업 융복합 전문인력 부족/값 비싼 교육비(수강료, 수수료 등)/위조가능한 자격증/취업연계 미흡의 현 사회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였다.

개요[편집]

애드볼(EDVOL)은 블록체인, 드론, 3D 프린팅,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이미 4차 산업 교육에 대한 준비를 완료하였으며, 융복합 기술 교육을 위한 강사진 구성과 기관 운영에 대한 다년간 노하우와 인력풀을 확보하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팀인 슈콘과 Dapp 협약을 맺으며, 온라인 교육플랫폼 시스템 개발의 문제 역시 해결하였다. 현재 산업별 각각의 교육보다 선진기술 융합에 대한 교육을 주과제로 운영하기 위한 준비된 프로젝트 팀이다.

비전[편집]

애드볼 보유 교육과정

애드볼토큰(EDV)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분산원장 무결성을 통한 자격증 입증을 진행하고, 암호화폐로도 수강료 등 결제를 가능케 함으로 EDV토큰의 활용도를 높일 것이며, 최종적으로는 오프라인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꾸려 나갈 것이다. 플랫폼에 적용될 블록체인 기술인 블록체인팀 슈콘(SUCON)의 하이퍼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투명하고 전문적인 교육 산업을 발굴해나가는 것 이것이 바로 EDVOL 프로젝트의 비전이자 철학이다.

암호화폐 발행[편집]

애드볼토큰분배표

ERC-20으로 전환되는 애드볼(EDVOL) 프로젝트는 총 1억개의 암호화폐(애드볼토큰, EDV)를 발행한다. 50%(5천만개)는 플랫폼 마이닝(채굴)풀 구성에 사용되며, 프로젝트社는 20%(2천만개)의 지분을 보유하여 프로젝트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15%(1천5백만개)는 IEO에 사용되며, 10%(1천만개)는 애드볼 프로젝트의 홍보 마케팅에, 플랫폼 개발에 5%(5백만개)가 배분된다. 또한 설립/운영과 블록체인 개발 지분의 총 10%는 암호화폐 가치를 위해 약 1년간 Locking이 되어 유통량을 조절할 것이다.

플랫폼 소개[편집]

애드볼 플랫폼 구성군

플랫폼에서 서비스 제공자와 강사들은 그들이 공유하는 교육 콘텐츠의 가격과 교육 서비스의 분당 요금을 설정할 수 있고 해당 요금은 소비자가 서비스를 사용할 때 암호화폐로 지불하게 된다. 슈월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은 스마트 계약 시스템은 블록체인 EDVOL 거래장부에 의해 이러한 거래내역을 기록하고 처리한다. 애드볼 플랫폼은 교육 사이트를 리모델링하여 초기 운영되며, 분산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구축한다. 교육 콘텐츠는 기성 온라인 교육 시스템의 편의성을 접목하여 대중성을 높이고 텍스트, 오디오, 비디오 및 실사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형태를 포괄하며 주로 생방송, Q&A 및 수정과 같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교육에 걸맞는 융합 및 건전한 교육,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여 자생적 생태계 구성을 통해 P2P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2020년 4월 이더리움ERC-20으로 메인넷 전환 이후 일정기간 프로젝트를 진행하지만, 최종적으로는 슈콘의 올인원 블록체인 플랫폼 ‘슈월드(SUWORLD)’와 연결한 커뮤니케이션의 확장을 도모하고 지속적으로 자체 서비스의 최적화를 실현하여 최종적으로 글로벌 융합 교육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된다.

플랫폼 내부에서는 콘텐츠 공급자, 사용자, 교육대상자, 후원자, 스폰서 광고주 등 여러 유형의 참여 기구를 통해 완전히 새롭고 완벽한 가치 체계를 구축한다. 물론 EDVOL 토큰 플랫폼의 적용 환경은 교육 영역뿐만이 아니다. 모든 콘텐츠 공유 영역의 가상 거래에 모두 준용될 수 있다.

언론 기사[편집]

탈중앙화 거래소 '슈월드', '애드볼코인' IEO 추진[편집]

2019년 7월 9일 첫 번째 IEO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 전문 스타트업 슈콘(SUCON)이 두 번째 IEO 계획을 밝혔다. 슈콘이 개발 및 운영중인 탈중앙화 C2C 암호화폐 거래소 슈월드에서 오는 8월 8일 12시부터 12시간 동안 애드볼 코인(EDC)의 IEO가 진행될 예정이다. 애드볼 프로젝트팀은 교육분야 혁신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준비 중으로, 슈콘의 3단계 프로젝트 ‘아카데미(교육부문)’와도 밀접하게 관련돼 있다. 애드볼은 ▲ 4차 산업의 융복합 전문인력 부족 ▲ 수수료 등을 포함한 값 비싼 교육비 ▲ 위조 가능한 자격증 ▲ 취업연계 미흡 의 문제점을 해결해 교육용으로 특화된 실물 암호화폐 생태계 구현과 탈중앙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투명한 자격증 관리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애드볼 프로젝트 팀은 지난 2분기에 슈콘과 디앱(Dapp)을 결성해 차별화된 전문 기술력을 보유하게 됐으며, 슈콘의 독자개발 코인인 슈코인(SUC)을 통해 스왑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슈월드는 중앙화 거래소의 보안, 해킹 문제를 해결한 시스템으로 IEO 플랫폼까지 개발해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1]

슈월드 거래소, 애드볼코인 1차 IEO 조기 완판[편집]

2019년 8월 8일에 1차 IEO를 진행한 애드볼코인이 불과 1시간 30분여만에 모든 판매물량 조기 판매됐다. 애드볼코인의 IEO는 탈중앙화 C2C 암호화폐 거래소 슈월드에서 진행됐다. 슈콘 프로젝트가 가진 다양하고 독자적인 장점들이 이미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었으며, IEO 일정 공지 이후부터 기다려 왔던 투자자들이 많았던 것이 이번 완판의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애드볼 프로젝트 팀은 교육 콘텐츠를, 슈콘은 하이퍼체인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개발을 담당하며, 온·오프라인 글로벌 교육혁명을 준비 중에 있다. 애드볼 프로젝트의 관계자는 “기존 암호화폐는 실사용 적용되는 점이 거의 전무하고 대중들에게 안 좋은 인식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라며 “슈콘의 기술력을 통해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적용되고 또한 교육분야와 결합하면 대중들에게 좋은 인식을 남길 수 있을뿐더러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슈콘이 독자개발한 하이퍼체인은 병렬형 다체인 구조로 3만 초당거래속도(TPS)의 초고속 거래처리 가능, 다량의 거래를 동시 처리로 거래 대기 및 지연 최소화, 활동증명 알고리즘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 가능, 1대3 연결구조에 따라 원천적 해킹시도 차단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애드볼 프로젝트와 슈콘의 블록체인 기술과의 결합은 기존 교육업계에 혁명의 열풍을 불어올 것으로 많은 기대가 되고 있다.[2]

각주[편집]

  1. 강석오 기자, 〈탈중앙화 거래소 ‘슈월드’, ‘애드볼 코인’ IEO 추진〉, 《데이터넷》, 2019-08-02
  2. 문병도 기자, 〈슈월드 거래소, 애드볼코인 1차 IEO 조기 완판〉, 《뉴스웍스》, 2019-08-08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애드볼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