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레일 (암호화폐)

위키원
shpp1203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2월 8일 (금) 17:27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레일(Rail) 로고
코인레일(Coinrail) 거래소 로고

레일(Rail)은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레일(Coinrail)이 발행한 암호화폐로 코인레일의 기축통화이다. 상장투표, 플랫폼 수수료 등 거래소 내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토큰이다.

개요

레일(RAIL)은 2017년 10월에 런칭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레일(Coinrail)의 기축통화이다. 코인레일은 다양한 알트코인의 신속 상장 등 코인레일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거래소 토큰인 레일을 개발했다. 레일은 상장투표, 플랫폼 수수료 등 거래소 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총 110,000,000,000개의 수량을 발행한다. 1 RAIL =0.72 KRW 가치를 지닌다.

토큰 분배

코인레일은 총 110,000,000,000 레일을 발행한다.

거래소 서비스 재개

코인레일은 거래소 서비스 재개를 위한 비용으로 40,708,800,000KRW에 해당하는 레일을 할당한다.

프라이빗 세일 자금 사용 방안

프라이빗 세일이란 기관 투자자가 참여가능한 단계이다. 코인레일은 프라이빗 세일로 모금한 자금을 서비스 정상화 및 고도화에 사용한다.

활용

기축통화

코인레일에서는 비트코인(BTC), 원화(KRW)와 더불어 레일(RAIL)은 기축통화로써 기능한다. 코인레일 거래소 사용자들은 레일 마켓에 상장된 암호화폐와 레일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코인의 환산가치의 기준 설정이 가능해 레일(RAIL), 비트코인(BTC), 원화(KRW) 중 원하는 기준 화폐를 설정할 수 있다. 모든 암호화폐의 환산 평가 금액은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암호 화폐 환산 평가 금액 = (암호화폐 보유량 × 암호화폐 현재 가격) / 기준 화폐 현재 가격 

플랫폼 수수료

코인레일 사용자들은 암호화폐 출금, 거래, 재판매, OTC 중개 서비스 등의 거래에 대한 수수료를 레일로 지급 할 수 있다.

상장 프로세스 참여

레일 보유자는 레일을 사용해 코인레일의 신규 상장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코인레일은 레일 보유자들에게 투자자의 권리 행사권을 부여함으로써 거래소 경영의 공정성 및 투명성을 향상할 수 있다. 레일 보유자는 상장을 원하는 암호화폐에 더 많은 레일을 사용하여 투표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나 상한계(Upper bound)를 설정하여 소수의 레일 다량 보유자가 투표 결과를 결정하는 것을 방지한다.

에어드랍

코인레인은 레일 보유자를 대상으로 거래소에 신규 상장되는 암호화폐를 에어드랍을 할 수 있다. 거래소 사용자는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 레일을 거래소가 공시한 스냅숏 시간에 지갑에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로드맵

2018년

  • 6월: 레일 백서 공개, 사전 판매
  • 7월: 코인레일 홈페이지 재개
  • 8월: 재판매(Resale) 플랫폼 오픈

-Resale 플랫폼이란 상장되기 전 암호화폐를 거래소가 먼저 구매하여 투자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같이 보기


  의견.png 이 레일 (암호화폐)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