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디알씨 모빌리티

위키원
121.135.194.243 (토론)님의 2021년 11월 4일 (목) 14:40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디알씨 모빌리티(DRC Mobility)는 럭셔리카,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블록 체인을 결합한 통합형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개요

DRC Mobility 는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500평 규모의 슈퍼카 세일 전시장과 OBD2 (On Board Diagnostic) 를 연계한 정비 플랫폼을 기반으로 럭셔리카, 친환경 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차량을 렌탈 및 카셰어링 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자동차 생태계 연결의 한계, 가격 결정의 비합리성, 품질과 가격에 대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DRC Mobility 는 제휴 렌트 사업자의 차량에 OBD2 스캐너를 설치하여, 운전자 및 차량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블록체인에 기록한다. 생태계 참여자는 렌터카 예약, 차량 정비, 세차 및 관리, 대리운전, 전기차 충전, 광고 플랫폼 등 자동차 서비스 시장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양질의 데이터를 구매 및 제공 받을 수 있다.

DRC Mobility 의 한국 파트너 법인으로는 벤틀리코리아, 렉서스코리아 등 공식 서비스센터 렌터카를 공급하는 업력 9년, 연매출 40억, 수입차/슈퍼카 200여대를 보유한 (주)에이치렌터카, 강남구 삼성동 500평 규모의 럭셔리카 세일즈 전시장과 OBD2 기술로 차량을 정비할 수 있는 사옥을 갖춘 업력 6년, 연매출 40억, 수입차/슈퍼카 100여대를 보유한 신용보증기금 기술평가(TCB) 우수기업 으로 선정된 (주)위너스앤파트너스, 특허청으로부터 다수의 특허 보유 및 자체 솔루션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카셰어링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을 기반으로 중앙일보 주최 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전국 만여대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업력 5년 (주)렌트드림 등이 있으며 기존의 분리적이고 폐쇄적이었던 모빌리티 서비스 영역을 하나로 통합하여 생태계에 참여한 유저가 실생활에 편리하고 보다 투명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등장배경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모빌리티 시장 규모는 2017년 6820억원에서 2023년 2조8630억원으로 급성장할 전망이다. 세계 주요국들은 차세대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생태계 활성화, R&D 프로젝트, 기업 기술개발 지원 정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와 ICT 기업들은 적극적인 M&A와 R&D 투자를 통해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으며 세계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은 2012년 36억달러에서 연평균 7.7% 성장하며 2022년 76억달러로 확대될 전망이며, 한국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도 2016년 6만대에서 연평균 12.8% 성장하여 2022년 20만대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처럼 자동차 산업은 지난 100여 년간 괄목할 만한 비약적 성장을 이루었고 의식주에 버금가는 도구이자 자산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전통적 자동차 산업과 IT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하고, 소유보다 필요하면 빌려 쓰는 새로운 공유 문화와 결합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차, 친환경 전기차 기술 등이 도입되면서 앞으로도 자동차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모빌리티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5G,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과 융합화를 통해 스마트화가 비약적으로 진전되고 활용 분야도 급속도로 확대되며 모빌리티 4.0으로 진화 중이다. 1인 가구 증가, 노령화, 급속한 도시화, 교통 혼잡, 환경문제, 비효율성 등의 문제 해결 방안으로 공유경제가 확대되며 모빌리티 환경은 빠르게 변화 중이다.

그러나 자동차 산업과 새롭게 등장한 IT 서비스는 특정한 서비스 영역만을 담당할 뿐, 자동차 생태계 전체를 하나로 연결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으며, 과도한 출혈 경쟁과 가격 결정의 비합리성, 품질과 가격에 대한 불신을 비롯하여 철저한 검증과 보상 체계가 없어 자동차 서비스 산업 전반에 악순환 구조가 점점 굳어지고 있다.

DRC는 국내의 파트너사 들과 함께 자동차 산업에서 다양한 IT 서비스를 운영하며, 자동차 생태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지속해서 고민해왔다. 자동차 생태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지속해서 고민해오면서 낸 결론은 수많은 업체와유저들을 하나의 블록체인 기반의 자동차 서비스 생태계로 연결한다면 그동안 해결하지 못한 자동차 시장의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 및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차량 공유 플랫폼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자동차 서비스의 융합을 통하여 수많은 서비스를 하나의 DRC 생태계(DRC ECO)로 연결하고자 하는 것이 DRC Mobility의 미션이자 향후 비전이다. 실생활과 연계된 생활 친화적 프로젝트를 가장 쉽고 빠르게 제공하여 모빌리티 사업자와 유저 모두에게 신속하고 빠른 시장 진입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통한 생태계 참여를 독려한다.


주요인물

김명보 : 법무법인 명천 파트너 변호사이자 DRC 재단의 총괄 CEO 이다. 중앙대 법학, 성균관대 박사, 법조계 경영학 전문가로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한훈식 : DRC 재단의 창업자이다. 한양대 학사, 모빌리티 업계의 손꼽히는 경력자이다. 성하정 : DRC 재단의 공동 창업자이다. 모빌리티 사업부문 대표를 맡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경영으로 누적 매출액 100억을 이끌고 있다. 조영직 : DRC 재단의 COO 이자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사를 창업한 스타트업 전문가이다. 예비 유니콘 기업 비마이카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2017년 IT 기업을 창업하여 'RENTDREAM' 앱을 출시하였다. 대한민국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기술 평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카셰어링 업계에 공유경제 시스템을 도입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중앙일보 주최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Jason Kim : DRC 재단의 CTO 이다. University of Illinois 공과대학 학사, 블록체인 플랫폼에 최적화된 소프트 엔지니어이자 White Hacker 출신의 블록체인 개발자 이다. 양호경 : 양호경은 DRC 재단의 CFO 이다. 미국 Pepperdine University 학사, 중국 북경대학교(北京大) 경영학 석사, 연매출 250억 상당의 (주)케이티에이치아시아의 이사 겸 본부장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다. Steve Baik : DRC 재단의 경영 기획자 이자 금융 전문가이다. 서울대학교, 콜롬비아대학교 석사, GALE NTERNATIONAL 금융 컨설턴트, KPMG 삼정 회계법인 애널리스트, IGIS 자산운용사에서 다년간 실무 경험을 쌓고 DRC 재단에 합류했다. DRC 재단의 DeFi (Decentralized Finance) 프로젝트 총 책임자 이기도 하다. 이장원 : DRC 재단의 전략 기획자이다. 서울대학교 학사, DCTOM ent 에서 전략 기획 본부장을 거쳐 DRC 재단에 합류했다. Chloe Lee : DRC 재단의 마케팅 기획자이다.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 블록체인 마케팅 전문가이다. 황성원 : DRC 재단의 프로젝트 개발자이다. 뉴욕대학교 학사, 플로리대주립대학교 컴퓨터 행정학 박사, 지방공기업평가원 연구원과 선문대학교 수석 연구원을 역임 후 DRC 재단의 프로젝트 개발자로 합류하였다.


특징

토큰노믹스

토큰 생태계

주요활동

드라마 제작 지원

DRC모빌리티 Jtbc와 넷플릭스, 조승우-박신혜의 스페셜 프로젝트 '시지프스: 신화' 제작지원 및 제작지원

'시즈피스'는 넷플릭스에 10편 전체 기사를 자랑하며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영화를 상영하고 영화를 상영하고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박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입시를 앞두고 있는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다.

본 발명의 제작을 지원하는 DRC Mobility는 BMW i8, Briva, BMW i8, BMW i8 중 3위를 차지하는 고밀도 모빌리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총 2억원 상당의 슈퍼카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920573


제휴

향후 계획

DRC Mobility 는 자동차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인센티브 기반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으로 DRC 토큰을 이용하여 자동차 렌탈, 카셰어링, 중고차 구매, 정비, 카케어, 대리운전, 전기차 충전, 자동차 광고 플랫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유저 간 인센티브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물 경제와 연동시킨 통합형 유틸리티 토큰으로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 입니다. 생태계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DRC 토큰을 활용하여 1:1의 교환 비율을 가진 DRCP (DRC 포인트)로 교환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거래는 블록체인에 투명하게 기록되며 데이터를 제공한 유저에게는 보상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플랫폼에 취득한 보상 및 보유하던 DRC 토큰을 예치하면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참여 및 예치 수량에 따라 등급별로 특별한 이벤트 및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태계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는 신뢰할 수 있는 엄선된 데이터 생산자로부터 DRC Mobility 에서 발행하는 토큰을 이용하여 DRC 토큰 투자 플랫폼에 다양한 상품을 분산 투자할 수 있으며, 이는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기록 및 배당 됩니다. 기존의 자동차 서비스 영역을 하나로 통합하여 새로운 모빌리티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및 스마트한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주도합니다. 블록 체인 기술과 토큰 경제를 결합하여 모빌리티 생태계 패러다임의 변화를 도모하는 것이 DRC의 향후 미션이자 비젼 입니다.

로드맵

동영상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디알씨 모빌리티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