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미네랄토큰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미네랄(Mineral)
미네랄(Mineral)

미네랄토큰(Mineral Token) 또는 간략히 미네랄(MNR; Mineral)은㈜스카이피플에서 만든 클레이튼 기반의 디앱 파이브스타즈 게임에서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암호화폐이다. 미네랄은 주로 유저 간 아이템을 거래할 때 쓰이며, Gold나 Crystal과 달리 게임 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저들은 게임 내 콘텐츠(경매, 이벤트, PVP)를 통해 MNR을 획득할 수 있으며, 외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특징[편집]

미네랄(Mineral)은 KCT 기반으로 생성되며, 클레이튼(Klaytn) 플랫폼에서 토큰 생성 예정이다. 이는 이더리움 기반 사용 시, 게임 내 이루어지는 아이템 거래의 느린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극복하기 위함이고, Klaytn의 경우 초당 3000~4000TPS를 구현한다.

미네랄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얻어낸 유저들의 게임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게임 소유화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를 통해 유저와 유저간의 데이터 거래, 나아가 각각 다른 게임간의 아이템 거래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등장배경[편집]

미네랄은 블록체인 게임 시장은 게임시장 비중에 0.1%에 불과했으며, 게임 이용자도 적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점효과를 누리기 위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뛰어들었다. 블록체인을 몰라도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하자는 생각으로 상용 게임처럼 ‘파이브 스타즈’를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카이피플은 유저가 블록체인을 알지 못하더라도 암호화폐를 획득할 수 있도록 자체 토큰인 미네랄을 발행할 계획이다. 이 미네랄로 아이템 거래를 통해 암호화폐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면서 유저를 블록체인 게임 유저로 전환할 계획이다.라고 해시넷 콘퍼런스에서 미네랄 런칭 목표를 밝혔다. [1]

주요인물[편집]

  • 박경재 : ㈜스카이피플 대표이사이다. 19년차의 베테랑 개발자이다. 그는 온라인게임 '에다온라인', '메탈레이지' 등에서부터 카카오게임 시장 초반의 '바이킹 아일랜드' PD로 참여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아이오에스(iOS) 게임 '커리레이싱'의 개발 PD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4년 4월 ㈜스카이피플이라는 회사를 창업했다. 박경재는 대표이사로 취임한 후 파이널 블레이드라는 거물 게임을 출시했다.
  • 홍정기 : 파이브스타즈(Five Stars) 게임을 개발하는 ㈜스카이피플의 부사장이다. 그는 2014년 4월부터 스카이피플의 부사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또한 홍정기는 스카이피플의 마케팅이사(CMO)이기도 하다.

각주[편집]

  1. [해시넷 콘퍼런스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몰라도 재미있게 게임하자!]〉, 《비아이뉴스》, 2019-10-15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미네랄토큰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