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컴파운드 (암호화폐)

위키원
leejia1222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6월 30일 (화) 11:01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컴파운드(Compound)는 컴파운드의 티커는 COMP이다.

개요

컴파운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프로토콜로, 자금시장을 구축한다. 여기에서 자금시장은 자산의 공급과 수요에 기초하여 알고리즘으로 파생된 이지율을 가진 자산 풀이다. 자산 공급자는 거래 상대방과 만기일, 이자율 또는 담보와 같은 조건을 협상할 필요 없이 유동 금리를 획득하면서 프로토콜과 직접 상호작용한다. 각 자금시장은 이더리움 자산에 고유하며,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부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 장부에 모든 거래 및 과거 이자율을 기록한다.

특징

자산 공급

사용자의 자산이 일치하고 다른 사용자에게 빌려주는 교환 또는 P2P 플랫폼과 달리 컴파운드 프로토콜은 각 사용자의 공급을 집계하는데, 사용자가 자산을 공급할 때 자산은 자원이 된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직접 대출보다 유동성이 훨씬 뛰어나다. 시장의 모든 자산을 차용하지 않는 한 프로토콜이 유동성을 장려하여 사용자는 특정 대출의 만기를 기다리지 않고 언제든지 자산을 회수할 수 있다. 시장에 공급되는 자산은 ERC-20 토큰 잔액 c토큰(cToken)으로 표시되며, 이는 증가하는 수량에 대한 권리를 소유주에게 부여한다. 즉, 자금시장이 수요를 차입하는 기능인 이자가 발생함에 따라 c토큰은 증가하는 기초 자산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이런식으로 ERC-20 c토큰을 보유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이자를 얻을 수 있다.

이더리움과 토큰에 장기간 투자한 개인은 컴파운드 자산시장을 추가 투자 수익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거를 소유한 사용자는 자신의 토콘을 컴파운드 프로토콜에 공급할 수 있으며, 자산을 관리하거나 대출 요청을 이해항하거나, 투기적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도 어거를 이자로 얻을 수 있다. 사용자는 토큰 잔액이 있는 디앱, 머신, 거래소에서 스위핑 잔액을 통해 수익 창출 및 증분 수익원으로 컴파운드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이더리움 생태계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열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컴파운드 (암호화폐)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