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넥서스

위키원
jisoo96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6월 21일 (금) 09:34 판 (제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넥서스(NEXUS)는 안전한 기업용 네트워크를 만드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이다. API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될 수 있으며, 개인 데이터 관리 및 액세스 권한을 지원한다. 2014년 9월부터 설립자인 콜린 캔트렐(Colin Cantrell)에 의해 개발되고 있으며 화폐 단위는 NXS이다.

개요

2015년에 출시된 넥서스는 기업용 네트워크를 위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이다. 넥서스는 디지털 통화, 분산 프레임 워크, P2P 네트워크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양자 방지 3D 블록체인 소프트웨어와 통신위성을 결합하여 무료 분산,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리고 넥서스는 외부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3개의 채널을 사용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작업증명(PoW)만을 사용하지만 넥서스는 소수채널, 해싱채널, 스테이크 증거 채널을 결합하여 한 블록 공간에 증가하는 해시비율에 반응한다. 그 안에서 각 채널은 독립적으로 확장되어 안전성, 속도, 트랜잭션 처리를 안전하게 수행하고 있다.[1] 2019년 6월 기준 코인마켓캡에서 넥서스의 시가총액은 약 270억원으로, 198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인물

역사

특징

로드맵

논란

주요 투자자

상장된 거래소

제휴

벡터(Vector)

2017년 12월 22일 넥서스는 나노위성 발사 회사인 벡터와 협약을 발표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벡터의 갤럭틱스카이(GalacticSky) 소프트웨어 위성 플랫폼을 사용하여 우주에서 분산 암호화를 유치하기로 하였다. 넥서스는 이를 통해 지구 궤도를 도는 위성에 처음으로 암호화를 배치하게 된다. 또한 향후 벡터 고객들은 넥서스의 암호화폐인 NXS를 사용하여 출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또한 NXS를 갤럭틱스카이를 통해 우주에서 호스팅함으로써, 넥서스는 더 이상 국가적인 상태에 얽매이지 않고 보다 분산된 금융 생태계를 위한 기반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넥서스는 갤럭틱스카이의 위성 가상화 플랫폼을 활용하고 여러 위성에 블록체인을 분산시켜 신뢰성과 성능을 높일 수 있다.

LISP

2019년 3월 19일 넥서스는 넥서스 블록체인을 보안 오픈 오버레이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LISP(Locator Identity Seplement Protocol) 네트워크 아키텍처와 제휴를 발표했다. LISP는 식별자가 있는 패킷을 토폴로지 로케이터가 있는 패킷으로 캡슐화함으로써 인터넷 확장을 돕고 오늘날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터넷은 식별자가 아닌 위치에 따라 패킷을 라우팅할 수 있으며, 라우팅 상태를 적게 유지함으로써 패킷을 확장할 수 있다. 넥서스는 LISP를 활용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 할 때 모든 데이터 패킷을 암호화 할 수 있다. 또한 LISP가 정보를 이동하기 위한 직접 경로를 제공할 때 정보 전송 중에 도청 장치가 없어 거래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LISP는 기본적으로 HTTPS(Hyper Text Transfer Protocol Secure) 수준의 보안을 넥서스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LISP는 전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IPv6를 통해 블록 체인을 실행한다. 넥서스는 LISP가 IPv4 언더 레이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IPv6 오버레이에서 실행된다.

전망

각주

  1. 천군만마리, 〈넥서스(NEXUS)코인〉, 《네이버 카페》, 2018-07-02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넥서스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