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바이낸스USD

위키원
kang19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9월 6일 (금) 11:39 판 (등장배경)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비유에스디(BUSD)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로고와 글자
팩소스스탠다드(Paxos Standard) 로고와 글자

비유에스디(Binance USD, BUSD)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스테이블코인 발행 업체인 팍소스와 손을 잡고 2019년 10월에 발행할 미국 달러와 1:1로 연동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이들은 2019년 9월 5일, 바이낸스 블로그를 통해 비유에스디의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1]

개요

비유에스디(BUSD)는 바이낸스가 출시하는 미국 달러와 연동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이 코인은 이더리움 블록체인를 통해 발행되며, 이후 바이낸스체인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바이낸스는 비유에스디를 개발하기 위해서 팍소스를 발행사로 정하고 사전에 파트너십을 맺었다. [2]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 코인은 팍소스 플랫폼에서 직접 구입 및 상환을 실시할 예정이며, 바이낸스닷컴에서도 거래 될 예정이다. 또한 비유에스디는 뉴욕 금융감독국에게 유텅 허가 승인을 받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뉴욕 시민들은 이 코인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대해서 팍소스의 아시아 시장 총괄인 리치 테오는 "뉴욕 금융감독국의 허가를 받은 것은 BUSD가 글로벌 스테이블코인으로서 안정적으로 유통되기 위한 필수적인 절차"라고 설명했다. [3]

등장배경

바이낸스의 대표이사인 창펑자오는 "팍소소는 디지털 신뢰도를 주도하고 있으며, 우리는 자체 스테이블 코인 개발에 이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BUSD 발행을 계기로 안정적인 디지털 자산의 힘을 통해 더 많은 (블록체인이나 비유에디스 사용과 같은) 활용 사례 등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많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팍소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아시아 지부 대표이사인 리치 테오는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가장 엄격한 곳 중 하나인) 뉴욕 금융감독국이 BUSD를 승인한 것은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BUSD가 갖춰야 할) 장기적인 안정성을 향한 중요한 사건이다. 우리는 바이낸스처럼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스테이블 코인이 각 사용자에게 맞는 제품을 소개 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에 더해 테오 대표는 "팍소스 브랜드는 모든 사업 파트너가 각국의 규정을 준수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고, 거래의 투명성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징

각주

참고자료

같이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바이낸스USD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