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전진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사용자 5명의 중간 판 1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파일:천진호.PNG|썸네일|300픽셀|'''천진호''']]
 
[[파일:천진호.PNG|썸네일|300픽셀|'''천진호''']]
'''천진호'''(영어이름: Jay Chun)는 블록체인 플랫폼개발 전문 기업 '''데이탐(DATAM LIMITED)최고기술책임자(CTO)'''이다.
+
[[파일:에델코인 글자.png|썸네일|300픽셀|'''[[에델코인]]'''(EDELcoin)]]
 +
 
 +
'''전진호'''(Jay Chun)는 블록체인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인 '''[[에델코인]]'''(EDELcoin)을 만든 '''[[데이탐]]'''(Datam Limited)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이다. 또한 [[이영철]], [[정승현]]과 함께 자동차에 관한 감시를 10년간 함께 했으며 에코드라이브 모니터링 장치와 CRM 장치 개발을 담당한다.
 +
 
 +
== 학력 ==
 +
* [[고려대학교]] 컴퓨터공학 석사
 +
 
 +
== 약력 ==
 +
* 크로스테크(Crosstech) 최고기술책임자(CTO)
 +
* LG전자 수석연구원
 +
* [[데이탐]]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연구 최고책임자
 +
* [[데이탐]](DATAM LIMITED) 최고기술책임자(CTO)
 +
 
 +
== 주요 활동 ==
 +
===에델코인===
 +
데이탐은 [[탄소감축증명]](PCR ; Proof of Carbon Reduction) 볼록체인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이동수단(대중교통 등)에서의 탄소감축량을 탄소배출권 국제 거래 시세에 따라 발행되는 에델코인으로 보상이 이루어지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개발한 기업이다. 탄소배출권은 배출할 수 있는 온실가스 허용량을 기업들에게 부여하여, 허용량 내에서 남거나 부족한 온실가스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또한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에델코인]](EDELcoin)을 진행한다. 데이탐은 에델코인 블록체인에 기존 블록체인들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기능을 부여했다. 기존 [[작업증명]](POW, Proof fo Work) 방식의 블록체인은 [[채굴]]을 위한 과도한 경쟁과 에너지 사용이 문제가 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지분증명]](POS, Proof of Stake) 방식의 블록체인은 채굴하지 않는 대신 신규 사용자 유입 및 증가가 어렵다는 문제를 갖고 있다.
 +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에델코인 블록체인에는 탄소감축이라는 새로운 채굴 방식과 그에 따른 보상 시스템을 고안한다. [[탄소감축채굴]](CRM, Carbon Reduction Mining)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채굴 방식이 아니라 에너지를 절약하는 채굴 방법이며 기본적으로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노력, 즉 자원과 에너지의 소비에 있어서 통상적인 사용량보다 적게 소비하는 행위 및 방법을 말한다. [[탄소감축증명]](PCR, Proof of Carbon Reduction)은 탄소감축채굴(CRM)에 의하여 측정된 자원과 에너지의 감소량을 정량적인 방법으로 수치화하고 그에 따른 탄소 감축량을 정확히 산출해내어 이를 승인하는 방식을 말한다. 또한 탄소감축증명(PCR) 보상 시스템은 탄소감축채굴(CRM)에 의해 감축되고 탄소감축증명(PCR)에 의해 증명된 탄소 배출량에 비례하는 보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방법이다. 데이탐은 [[빅데이터]] [[블록체인]]과 관련하여 기술특허를 7개이상 선점하고 있는 기술 강소기업으로, 현재 10여년의 자동차 운행 및 도로 모니터링 구축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을 적용해 베트남,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 UN정책에 부합되는 독자적 비지니스 모델을 실행단계에 적용함으로써 블록체인 경제를 새롭게 선도해 나가고 있다.<ref>인터넷뉴스팀,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55753 4차 산업혁명의 현장을 가다', 글로벌 탄소배출권 시장의 초근접 기업 데이탐(DATAM)]〉, 《공감신문》, 2018-11-07</ref>
 +
 
 +
{{각주}}
 +
 
 +
== 참고자료 ==
 +
* 형인우 기자, 〈[https://www.ptu.ac.kr/contents/www/cor/automobile_1.html 데이탐, 탄소감축증명 보상 암호화폐 ‘에델(eDEL)’ 디지파이넥스 통해 상장]〉, 《이티뉴스》, 2019-09-19
 +
 
 +
== 같이 보기 ==
 +
* [[에델코인]]
 +
* [[데이탐]]
 +
* [[탄소감축증명]]
 +
 
 +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토막글}}

2019년 10월 2일 (수) 14:03 기준 최신판

천진호
에델코인(EDELcoin)

전진호(Jay Chun)는 블록체인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인 에델코인(EDELcoin)을 만든 데이탐(Datam Limited)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이다. 또한 이영철, 정승현과 함께 자동차에 관한 감시를 10년간 함께 했으며 에코드라이브 모니터링 장치와 CRM 장치 개발을 담당한다.

학력[편집]

약력[편집]

  • 크로스테크(Crosstech) 최고기술책임자(CTO)
  • LG전자 수석연구원
  • 데이탐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연구 최고책임자
  • 데이탐(DATAM LIMITED) 최고기술책임자(CTO)

주요 활동[편집]

에델코인[편집]

데이탐은 탄소감축증명(PCR ; Proof of Carbon Reduction) 볼록체인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이동수단(대중교통 등)에서의 탄소감축량을 탄소배출권 국제 거래 시세에 따라 발행되는 에델코인으로 보상이 이루어지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개발한 기업이다. 탄소배출권은 배출할 수 있는 온실가스 허용량을 기업들에게 부여하여, 허용량 내에서 남거나 부족한 온실가스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또한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에델코인(EDELcoin)을 진행한다. 데이탐은 에델코인 블록체인에 기존 블록체인들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기능을 부여했다. 기존 작업증명(POW, Proof fo Work) 방식의 블록체인은 채굴을 위한 과도한 경쟁과 에너지 사용이 문제가 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지분증명(POS, Proof of Stake) 방식의 블록체인은 채굴하지 않는 대신 신규 사용자 유입 및 증가가 어렵다는 문제를 갖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에델코인 블록체인에는 탄소감축이라는 새로운 채굴 방식과 그에 따른 보상 시스템을 고안한다. 탄소감축채굴(CRM, Carbon Reduction Mining)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채굴 방식이 아니라 에너지를 절약하는 채굴 방법이며 기본적으로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노력, 즉 자원과 에너지의 소비에 있어서 통상적인 사용량보다 적게 소비하는 행위 및 방법을 말한다. 탄소감축증명(PCR, Proof of Carbon Reduction)은 탄소감축채굴(CRM)에 의하여 측정된 자원과 에너지의 감소량을 정량적인 방법으로 수치화하고 그에 따른 탄소 감축량을 정확히 산출해내어 이를 승인하는 방식을 말한다. 또한 탄소감축증명(PCR) 보상 시스템은 탄소감축채굴(CRM)에 의해 감축되고 탄소감축증명(PCR)에 의해 증명된 탄소 배출량에 비례하는 보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방법이다. 데이탐은 빅데이터 블록체인과 관련하여 기술특허를 7개이상 선점하고 있는 기술 강소기업으로, 현재 10여년의 자동차 운행 및 도로 모니터링 구축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을 적용해 베트남,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 UN정책에 부합되는 독자적 비지니스 모델을 실행단계에 적용함으로써 블록체인 경제를 새롭게 선도해 나가고 있다.[1]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전진호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