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로먼 슈나이더

위키원
martinyj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5월 6일 (수) 11:41 판 (약력)
이동: 둘러보기, 검색

로먼 슈나이더(Roaman Schnider)는 테조스재단의 CFO이다. 2019년 8월부터 임직하였다.

약력

로먼 슈나이더는 2002년에 스위스 세인트 갈렌대학교(University of Applied Science St.Gallen)에 진학하여 경제학을 전공하고 2007년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2011년에 공인회계사 자격을 취득하였다.

대학시절인 2002년 9월부터 스위스 세인트 갤러 캔토날은행(St.Galler Kantonalbank)에서 직원으로 2년 9개월 근무하였으며 2005년 6월부터 PwC 스위스에서 14년 2개월 근무하였다. PwC에서 로먼은 선후하여 여러 직위에서 업무를 추진하였으며 이직할 때 직위는 금융서비스 이사였다. 근속기간이었던 2012년 7월부터 2015년 6월사이에 호주 시드니의 PwC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금융서비스 책임매니저로 근무한바 있다.

2019년 8월부터 스위스 추크의 테조스재단에서 재무총괄과 운영총괄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다.[1]

주요활동

테조스재단 임직

2019년 6월 11일, 테조스재단PwC의 블록체인 전문가 로먼 슈나이더가 테조스에 취직하여 재무총괄과 운영총괄을 맡게 된다고 뉴스에 공개하였다.

로먼 슈나이더는 2016년에 PwC 스위스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보증부서를 구축하였던 경력을 갖고 있으며 고객사인 테조스재단의 금융과 사업내역관련 회계감사 업무를 추진했던 경력을 갖고 있다.

로먼 슈나이더의 합류에 관련하여 테조스재단의 이사장인 라이언 제스퍼슨(Ryan Jesperson)은 "재단이 지속적으로 테조스 생태계를 육성해나가는 자원을 제공할 때 재무총괄과 운영총괄은 우리 사업이 성공하는데 있어 관건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우리 팀에서 볼 때 로먼은 상당히 이상적인 금융과 운영경력을 가진 전문가이며 그는 PwC에서 근무할 때 이미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부딪히는 기회와 도전에 익숙해 있었고 테조스재단을 잘 알고 있었다."고 소개하였다.

로먼 슈나이더의 임직소식은 테조스가 처음으로 토큰 홀더들의 관리하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보도가 있은 뒤 2주 만에 발표되었으며 테조스는 2월 28일부터 3개월간의 긴 거버넌스 투표을 거쳐 업데이트 관련 합의를 이루었다.

테조스는 2년전에 2억3천2백만 달러의 투자유치로 세계에 유명해졌으나 내부 의견 불일치와 단체 소송 등에 부딪하는 문제로 네트워크를 런칭하는데 일년이 걸렸다.[2]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로먼 슈나이더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