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웬스 카사레스

위키원
Dbsdk6937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9월 10일 (화) 10:28 판 (약력)
이동: 둘러보기, 검색
웬스 카사레스(Wences Casares)
자포(XAPO)

웬스 카사레스(Wences Casares, 1974년 2월 26일 ~ )는 자포(Xapo)의 대표이사이다. 풀네임은 웬세슬라오 카사레스(Wenceslao Casares)이다. 아르헨티나 출신의 미국인이다.

개요

웬스 카사레스는 대표적인 비트코인 옹호론자이며 페이션트 제로 (patient zero)로 잘 알려져있다. 빌게이츠리드 호프만등 유명인사들에게 처음 비트코인을 소개했으며 비트코인 보관업체인 자포의 설립자이기도 하다.미 경제 매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성공한다면 국제가치표준으로 사용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세계 통용의 무게, 길이 단위가 있듯, 향후 달러에서 석유,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의 가격은 비트코인으로 계산되는 환경이 만들어 질 것"이라고 주장했다.[1]

약력

2017년 아스펜 연구소

주요활동

자포 설립

웬스 카사레스는 비트코인 월렛과 금고 서비스 제공업체인 자포(Xapo)를 설립헸다. 사포는 수백만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보관하고 있는데 가상화폐에 물리적 저장소가 필요하다는게 이상할 수 도 있지만 웬스 카사레스는 암호화페도 특정물질로 된 보관소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비트코인 금고는 실제 비트코인 단위를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적으로 저장되는 것은 개인용 암호키이다. 특정 보관용 키와 한쌍으로 되어 있고 두 키가 있어야만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저장된 코인 계좌에 접근 가능하도록 설정되어있다. 개인용 키를 훔쳐 비트코인을 빼갈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커의 목표물이 되기 쉬워 집중적인 보안 수준을 요구한다.

각주

  1. 김진범, 〈자포(Xapo) CEO "현재 비트코인은 1992년 인터넷과 같아"〉, 《coinreaders》,2018.10.31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웬스 카사레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