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로버트 윌리엄 톰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잔글
16번째 줄: 16번째 줄:
  
 
그는 1873년 3월 8일 50세의 나이로 에든버러에 있는 집에서 사망했다. 그는 묘지 중심에서 남서쪽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서부 에딘버러에 있는 딘 공동 묘지에 묻혔다.
 
그는 1873년 3월 8일 50세의 나이로 에든버러에 있는 집에서 사망했다. 그는 묘지 중심에서 남서쪽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서부 에딘버러에 있는 딘 공동 묘지에 묻혔다.
 +
 +
== 특허 및 개발 ==
 +
* 공기 타이어(US 특허 5104 참조)(Pneumatic tyre)
 +
* 필기 및 그림도구(Writing and drawing instruments, 자동채우기 펜)
 +
* 원동력 획득 및 적용 개선(Improvements in obtaining and applying motive power)
 +
* 암석, 석탄과 같은 단단한 물질의 분할(Dividing hard substances such as rock stone and coal)
 +
* 증기 보일러(Steam boilers)
 +
* 증기 게이지의 개선 사항(Improvements in steam gauges)
 +
* 스팀 옴니버스(Steam omnibuses)
 +
* 농경지에 증기력 적용(Applying steam power in cultivating land)
 +
* 탄성 휠 타이어(Elastic wheel tyres)
 +
* 로드 스팀(Road steamers)
 +
* 노면 전차에서 노면 기선 안내(Guiding road steamers on street tramways)
 +
* 탄성 벨트, 시트 및 기타 지지대 또는 쿠션(Elastic belts, seats and other supports or cushions.)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2022년 9월 21일 (수) 14:29 판

로버트 윌리엄 톰슨(Robert William Thomson)

로버트 윌리엄 톰슨(Robert William Thomson, 1822년 6월 29일 ~ 1873년 3월 8일)은 스코틀랜드의 발명가로, 공기 타이어의 최초 발명자이다.

생애

로버트 윌리엄 톰슨은 1822년 6월 29일 스코틀랜드 북동부의 스톤헤이븐에서 태어났다. 톰슨은 모직 공장 주인의 아들로 14세에 학교를 그만두고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으로 보내져 삼촌과 함께 살면서 상인 무역을 배웠다. 2년 후 그는 스코틀랜드로 돌아와서 다양한 발명품을 연구했고, 애버딘과 던디에서 엔지니어링 워크숍 견습생으로 일했으며, 에든버러와 글래스고에서 토목공학을 배웠다. 에딘버러에서 일하면서 그는 전기로 폭약을 폭파시키는 시스템을 발명했다. 그후 톰슨은 런던으로 가서 SER(South Eastern Railway Company)에 합류하여 저명한 엔지니어인 윌리엄 큐빗(William Cubitt)과 로버트 스티븐슨(Robert Stephenson, 선구적인 철도 엔지니어인 George Stephenson의 아들) 밑에서 일했다 .

1845년 톰슨은 프랑스와 미국에서 공기 타이어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는데 당시 23세였다. 공기 타이어는 고무 타이어 안에 공기가 들어 있는 튜브를 넣는 방식이었다. 톰슨이 개발한 공기 타이어는 고무 및 직물가죽을 마차 바퀴에 감싼 튜브형태로, 영국식 유개마차(덮개가 있는 역마차)에 달아 약 1900Km 가량을 달리기도 했지만, 내부 튜브용 고무는 너무 비싸서 타이어를 수익성 있게 만들 수 없었고, 따라서 거의 반세기 동안 공기가 채워진 타이어는 잊혀졌다. 20세기 후반에 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타이어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났고 1888년 벨파스트에 거주하는 스코틀랜드 수의사인 존 보이드 던롭(John Boyd Dunlop)은 자전거, 세발자전거 및 기타 차량용 공기 타이어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던롭은 나중에 톰슨이 공기 타이어의 원리에 대해 특허를 냈다는 사실이 밝혀진 후 그의 주요 특허를 잃었다.

1849년에 톰슨은 만년필을 발명한 후 자바(1852~186262)의 엔지니어링 회사에 입사하여 이동식 증기 크레인을 설계했다. 스코틀랜드로 돌아온 그는 단단한 고무 타이어로 달리는 증기 도로 차량을 개발하여 생산에 투입했다. 톰슨의 기계는 평평하고 경사진 지면에서 무거운 짐을 운반하고 에든버러와 항구 도시인 레이스를 오고가는 옴니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1863년에 그는 에든버러 왕립 학회(Royal Society of Edinburgh)의 회원으로 선출되었으며 그의 제안자는 카를로스 피아치 스미스(Charles Piazzi Smyth)였다. 1869년부터 1871년까지 그는 왕립 스코틀랜드 예술 협회의 회장을 역임했다.

그는 발명품으로 많은 돈을 모았고 서부 에든버러의 모레이 에스데이트(Moray Estate)에 있는 3 Moray Place의 거대한 타운하우스에서 살았다.

그는 1873년 3월 8일 50세의 나이로 에든버러에 있는 집에서 사망했다. 그는 묘지 중심에서 남서쪽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서부 에딘버러에 있는 딘 공동 묘지에 묻혔다.

특허 및 개발

  • 공기 타이어(US 특허 5104 참조)(Pneumatic tyre)
  • 필기 및 그림도구(Writing and drawing instruments, 자동채우기 펜)
  • 원동력 획득 및 적용 개선(Improvements in obtaining and applying motive power)
  • 암석, 석탄과 같은 단단한 물질의 분할(Dividing hard substances such as rock stone and coal)
  • 증기 보일러(Steam boilers)
  • 증기 게이지의 개선 사항(Improvements in steam gauges)
  • 스팀 옴니버스(Steam omnibuses)
  • 농경지에 증기력 적용(Applying steam power in cultivating land)
  • 탄성 휠 타이어(Elastic wheel tyres)
  • 로드 스팀(Road steamers)
  • 노면 전차에서 노면 기선 안내(Guiding road steamers on street tramways)
  • 탄성 벨트, 시트 및 기타 지지대 또는 쿠션(Elastic belts, seats and other supports or cushions.)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인물사진 수정이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로버트 윌리엄 톰슨 문서는 자동차 인물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