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한일베라체"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썸네일|400픽셀|'''한일베라체''' '''한일베라체'''<!--베라체-->(VERACE)는 한일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이다. =...)
(차이 없음)

2024년 3월 15일 (금) 09:34 판

한일베라체

한일베라체(VERACE)는 한일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이다.

개요

  • 한일베라체는 2008년에 회사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한일건설에서 한일유앤아이를 바꾼 브랜드이다.[1] 2007년에는 그동안 유앤아이에서 얻은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베라체를 런칭하였다. 베라체는 자연과 인간, 문화가 어우러진 풍요로운 생활문화 공간을 상징화한 것으로 21세기를 대표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한일건설의 의지가 담긴 브랜드이다. 한일건설은 지난 1978년 설립된 이후 건축, 토목, 플랜트, SOC사업, 주택사업 및 환경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건설 중견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신뢰와 정성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조하는 회사라는 비전을 갖고 환경, 기술 그리고 사람이 하나가 되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기업'이라는 자부심으로 한일건설은 건설업계에서 최대규모는 아니지만 내실을 다지고 고객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최고의 건설회사를 추구하고 있다.

한일건설

  • 본사는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708 매산빌딩이다. 한일건설은 토목, 건축, 주택, 플랜트 건설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건설업체이다. 1970년 2월 삼원진흥건설㈜로 설립한 뒤 1978년 한일건설산업㈜을 거쳐 1994년 6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인천, 제주, 화성, 마산 등에 아파트 건설과, 녹십자R&D센터 신축공사, 숙명여자대학교 기숙사 신축공사, 신한은행 연구원 대수선 공사 등이 있다. 2023년 시공능력 평가 순위는 110위이다. 2002년에는 아파트 브랜드인 한일유앤아이를 출범하였다. 한일베라체(VERACE)는 한일건설의 아파트 브랜드로, 2008년에 회사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기존 한일유앤아이에서 베라체로 바꾸었다. 베라체(Varace)는 자연과 인간, 문화가 어우러진 건강하고 풍요로운 생활문화 공간을 상징한다. 그동안 풍부한 경험과 첨단공법, 앞선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주택산업과 주거문화 발전에 이익을 담당한 한일건설은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이다. 'Varace'는 '진실의'라는 의미의 이태리어이다.
  • 한일건설은 1970년 2월 설립된 삼원진흥건설이 전신(前身)이다. 1978년 5월 한일시멘트 계열로 편입됐다. '유엔아이'와 '베라체' 브랜드로 잘 알려졌던 중견 건설사다. 2008년에는 시공순위 35위에 랭크 했다. 잘 나가는가 싶던 한일건설에 2013년 사달이 났다. 2008년 하반기에 터진 '리먼 사태'가 불씨였다. 건설사들이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며 하나 둘 나가떨어지기 시작했다. 한일건설도 2010년 6월 워크아웃이 개시됐다. 2011년 3월 허 명예회장이 대표이사 회장으로 긴급히 복귀했지만 허사였다. 2012년 영업적자가 1990억 원에 달했다. 한일개발은 2016~2020년 매출이 적게는 765억 원, 많게는 1230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흑자를 거른 적 없다. 한 해 평균 20억 원가량을 벌어들였다. 반면 2021년에는 뒷걸음질 쳤다. 매출 1130억 원에 영업 손실 53억 원으로 사상 첫 적자를 냈다. 순익적자도 55억 원이나 됐다.

한일유앤아이

  • 한일유앤아이는 체(VERACE)는 한일건설의 아파트 브랜드로, 2008년에 회사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기존 한일유앤아이에서 베라체로 바꾸었다. 한일건설이 아파트 브랜드를 '유앤아이'에서 ‘베라체’로 전환한 후, '한일베라체' 브랜드로는 전국에서 처음 시공.분양한 아파트는 제주 이도지구 '한일베라체'이다.

브랜드 로고

  • 대부분의 건설사들이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브랜드 관리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한일건설 또한 주택시장의 고급화 흐름에 발 맞추어 고급브랜드 베라체를 2007년에 새롭게 선보였다. 한일건설 베라체는 "베라체"라는 브랜드 명칭에서 느껴지듯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포하고 있다. 한일건설에도 브랜드 관리를 잘 하고 있는 대림산업 e편한세상, 대우 푸르지오, GS자이, 등 대형건설사처럼 브랜드 메뉴얼이 잘되어 있다. 한일건설 VERACE 브랜드 의미는 VERACE = TRUE VERACE는 "진실의"라는 의미의 이태리어이다. 한일건설 VERACE 브랜드 에센스는 True mind for space = 진실이 담긴 공간, VERACE 는 인간을 먼저 생각한 True Design, 공간의 진정한 가치를 담은 True Value, 그리고 참 삶이 실현되는 곳을 드러낸 True Life의 의미가 당겨 있다. 이는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풍요로운 생활문화 공간을 만들겠다는 한일건설의 진실된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 한일건설 VERACE 심벌마크는 VERACE의 심벌 마크는 VERACE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풍요로운 생활 문화 공간의 이미지를 자유로운 터치와 다채로운 색감을 통해 표현하고 있으며 감성적이고 회화적인 이미지를 통해 편안함과 조화, 자연스러움을 나타내었다, Yellow는 VERACE가 창조하는 새로운 주거공간을, Blue는 푸른 하늘을, Green은 땅을 상징하여 푸른 자연 속에 조화되는 VERACE를 상징하고 있다.

한일 베라체 인비디아

  • 한일건설은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에서 '한일 베라체 인비디아'를 분양 중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88~96㎡, 총 168가구 규모의 프레스티지 테라스하우스다. '한일 베라체 인비디아'는 제주 영어교육도시가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월드클래스 교육환경을 갖췄다. 교육환경뿐만 아니라 단지는 새신오름, 제주곶자왈도립공원 등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교통여건도 뛰어나 중산간서로, 일주서로 등을 통해 제주공항·서귀포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인프라 시설도 풍부하다. 신화월드, 오설록, 우주박물관, 신세계아울렛, 대정읍 상업시설 등 쇼핑문화시설이 가깝다. 또 라온 CC, 블랙스톤 CC, 라온프라이빗 CC 등 레저시설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레저환경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트렌디한 커뮤니티 시설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는 개인 레슨실, 펫케어·시니어 특화공간, 공유 주방·파티룸 등을 조성해 다양한 계층의 수요자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우만 한일베라체 에코플러스

  • 상업 시설의 특징은 입주민 고정수요 및 인근 직장인, 학생 등 주변 생활 인프라에서 배출되는 폭넓은 배후수요가 확보돼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주변으로 갤러리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등 쇼핑, 문화, 생활편의 등의 시설 역시 있어 유동인구 또한 풍부하다고 평가받는다. 교통망에 있어서는 향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아주대삼거리와 신분당선 환승역으로 더블역세권이 갖춰진다. 또한 녹색건축물 그린2등급, 지하주차장 자동환기시스템 등 쾌적한 공간, 신재생 에너지시스템 등 친환경 설계도 적용했다. 이 밖에도 마트, 텔레콤, 세탁소, 편의점, 커피숍, 안경점, 동물병원, 부동산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업종 구성으로 인근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의 원활한 유입이 있다.

연동 한일 베라체 파크뷰

  • 무엇보다 제주국제공항, 제주항이 가까워 이를 통한 육지 이동이 편리하다. 연북로·노연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이 쉽고, 곳곳에 광역 버스정류장도 있다. 이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제주 각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제주 대표 명문 학군인 신제주초, 제주중앙중, 제주제일고, 남녕고 등으로 통학이 편리하다. 또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이용이 편리하고 한라병원, 중앙병원, 제주도청 등 주요 금융기관 이용도 쉽다. 연동 근린공원, 한라수목원, 남조순오름, 민오름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이처럼 입지여건이 뛰어난 제주시 연동에 새 아파트가 나와 눈길을 끈다. 한일건설이 제주시 연동 일대에 공급 중인 '연동 한일 베라체 파크뷰'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5층, 2개 동, 전용면적 50·73·75·83·84㎡ 154가구의 아파트와 상업시설로 이뤄진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다. 이 아파트는 내부 공간을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0~84㎡ 7개 타입으로 설계해 수요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여기에 다른 아파트 단지보다 전용률을 높게 설계해 실사용 면적이 넓다. 주차공간이 부족한 제주시 상황을 감안해 주차장도 여유롭게 설계했다. 세대 당 평균 주차대수가 1.24대에 달한다. 여기에다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을 적용하고 최근 사용량이 늘어난 전기 자동차 주차장까지 갖춰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였다. 단지 안에 옥상정원, 2층 커뮤니티 정원 등의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입지여건이 좋은 제주 중심 생활권의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는 데다, 높은 전용률과 전 가구 중소형 설계가 적용된 하이클래스 주거명품을 표방하고 있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와 특별 혜택이 제공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동영상

각주

  1. 베라체〉, 《나무위키》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한일베라체 문서는 아파트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