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동문굿모닝힐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동문굿모닝힐

동문굿모닝힐동문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이다.

개요[편집]

  • 동문굿모닝힐은 한때 유동근, 전인화 부부가 CF 모델로 활동하며 유명세를 타기도 하였다. 고양시와 파주시에 다수 진출하여 해당 지역민에게 인지도가 다소 높은 편이다. 2021년 디 이스트를 런칭한 이후 굿모닝힐 브랜드 사용이 줄고 있으며 기존에 굿모닝힐로 분양, 착공한 단지들도 디 이스트로 변경하고 있다.[1]
  • 동문굿모닝힐은 상쾌한 아침을 열어주는 아파트, 매일 아침 흥겨운 콧노래가 절로 나오는 아파트, 아파트 때문에 하루하루가 즐거울 수 있다는 믿음을 소비자에게 심어주기 위한 다짐이다. 이는 소비자의 욕구를 철저히 파악해 고품질의 아파트로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동문 굿모닝 힐'의 광고 역시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데 역점을 두고 제작했다. 좋은 아파트에서 사는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을 '좋은 아침'이라는 한 단어로 압축해 광고로 표현한 것이다. 또 '좋은 아침, 좋은 아파트'라는 동문건설의 슬로건에는 회사 측의 변하지 않는 의지가 담겨져 있다. 소비자들의 변하는 욕구를 항상 파악하고 수용해 살기 좋은 주택을 만드는 데 전 사원들이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선언이다.
  • 동문굿모닝힐은 '굿모닝'(Good morning)과 '힐'(Hill)의 합성어다. 상쾌한 아침을 열어주는 아파트라는 뜻이 담겼다. 새롭게 리뉴얼한 BI는 기존 '좋은 아침'을 의미하는 태양을 아치형의 디자인 모티브로 해가 뜨고 지는 것을 상징화했다. 색상도 주황과 노랑을 결합해 부드러운 감성을 강조했다. 로고는 서체의 끝부분과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세련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부각했다. 이 같은 BI 변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새로운 혁신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것이 동문건설 측의 설명이다.
  • 동문굿모닝힐은 동문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이다. 고양시파주시에 다수 진출하여 해당 지역민에게 인지도가 다소 높은 편이다. 2021년 디 이스트를 런칭한 이후 굿모닝힐 브랜드 사용이 줄고 있으며 기존에 굿모닝힐로 분양, 착공한 단지들도 디 이스트로 변경하고 있다. 동문 디 이스트(THE EST)는 2021년 동문건설이 새롭게 런칭한 대표(신규) 아파트 브랜드이다. 영어 정관사 ‘디(the)’와 형용사 등의 최상급을 나타내는 '이스트(EST)'의 합성어로, 이는 동문건설을 나타내기 위해 동쪽을 가리키는 'EAST(이스트)'에서 모티브가 됐으며, '디 이스트'는 동쪽으로 문을 낸 남향 중심의 설계를 통해 공간이 여유로워지고 삶의 질도 더 풍족해질 수 있다는 동문건설 건설철학이 담긴 표현이기도 하다.

동문건설[편집]

  • 1984년에 설립된 주거문화를 선도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건설업체이다. 동문건설은 경기도 파주와 고양시를 중심으로 주택을 공급하면서 몸집을 불렸다. 동문건설은 2006년에 시공능력순위 50위 안으로 들어오면서 탄탄한 중견건설사로 자리 잡았다. 동문건설은 현재 5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아파트 브랜드인 '동문굿모닝힐'을 비롯해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동문디이스트', 하이엔드 타운하우스 브랜드 '윈슬카운티', 고급 주상복합 브랜드 '동문아뮤티' 등이다. 동문건설은 '직원들이 다니기 좋은 회사'라는 타이틀도 쥐고 있다.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에서 동문건설은 "현장지원은 최고인 회사" "워라밸이 좋은 회사" "사람들이 좋은 회사" 등으로 평가 받는다. 동문건설은 1984년 3월 14일 설립해 경기도 파주‧고양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한 건설사다. 경재용 회장은 홍익대 전기공학과 출신으로 외환은행 전기기술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상신전기건설공사를 설립해 동문건설 전신인 석우주택으로 주택사업을 시작했다. 동문건설의 사명은 '동쪽으로 문을 내어, 남향 위주의 집을 지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경재용 회장은 싸고 튼튼한 집을 짓는다는 원칙을 고수하면서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갔다.
  • 동문건설은 지난 1984년 설립이후 'Only Housing'이라는 표어 아래 다른 사업부문에 눈 돌리지 않고 오직 좋은 주택사업에만 주력해온 기업이다. 향기 발현 아파트 시공과 자연친화형 단지구성, 안목치수 적용 내부설계 등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경영으로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는 경영에 집중해왔다. 겉만 화려한 아파트보다는 품질 좋은 아파트를 공급해 소비자와 공급자의 윈윈 모델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문수로 동문굿모닝힐[편집]

  • 울산 남구 신정동 1165-3번지 일대에 위치한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은 지상 최고 34층 높이의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4㎡ 56가구, 84㎡ 110가구 등 166가구이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4~62㎡의 17실이다. 단지는 옥동과 신정동 일부가 포함된 옥동생활권으로 교통, 교육, 생활편의 등의 시설이 가깝게 있다. 단지에서 2~3분 거리에 있는 공업탑 로터리는 문수로, 봉월로, 삼산로, 수암로, 두왕로 등이 만나는 곳이다. 로터리를 통해 울산 시내‧외곽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신정초가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 있고 학성중, 울산서여중,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등도 도보권이다. 문수로 일대에 유명 입시학원 등 대규모 학원가를 다니기 쉬운 것도 강점이다. 울산시청이 단지 주변에 있다. 총 364만㎡(약 110만 평)의 대형 광장, 동물원, 레포츠 등의 시설을 갖춘 울산 최대공원 울산대공원도 가깝다. 차량으로 10분 이내 거리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도 풍부하다. 울산병원, 울산문화예술회관, 남산근린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등도 가까이 있다.
  • 개발 계획도 주변에 있다. 울산시는 1조3316억 원을 들여 4개 노선에 총 연장 48.25km의 트램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노선1은 신복로터리를 출발해 문수체육공원, 공업탑, 삼산동, 태화강역 등 울산 주요지역을 통과하는 노선이다. 계획대로라면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동문건설은 울산에서 2004년 이후 아파트를 꾸준히 분양했다. 울주군 구영지구 분양을 시작으로 문수마을, 울산역신도시 동문굿모닝힐 등을 공급했고 이번에는 다섯 번째 단지가 된다.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의 모델하우스는 남구 달동 1251-4(목화예식장 사거리) 일대에 마련된다.

백양산 동문굿모닝힐[편집]

  • 백양산 동문굿모닝힐은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이다. 1단지부터 4단지 총 30동 최고층 29층 3160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부산에서 5번째로 큰 대단지 아파트이다. 만덕2터널을 지나면 만덕사거리에서 우회전하는 신만덕 쪽에 위치에 있고 동래에서 만덕1터널을 지나 나오면 왼쪽으로 보이는 파란색 대단지 아파트이고, 만덕3터널을 지나면 바로 보이기도 한다. 기존 만덕 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하여 2015년 10월에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로 젊은 세대 부부들이 많이 거주하며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하원시간에는 놀이터에 아이들이 많이 놀기로 유명하다. 평형으로 81㎡, 82㎡, 94㎡, 95㎡, 113㎡, 115㎡, 131㎡, 151㎡가 있다. [2]
  • 백양산 동문굿모닝힐은 4개 블록 지하 1~3층, 지상 8~29층 전용 59~113㎡ 총 3,160가구의 대단지이다. 백양산 동문굿모닝힐은 백양산 등이 인접한 자연친화적인 아파트로 지하철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주변의 초, 중, 고교 등 교육여건도 잘 갖춰져 있는 등 3박자를 두루 갖춘 부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이기도 하다. 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백양산은 지형이 높지 않고 자연환경 보전이 잘 돼 있어 부산에서도 경관이 수려하고 걷기에 좋은 산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곳에서 백양산 숲길 슬로워킹대회, 숲속 나무생태 학습장, 숲속 도서관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교육여건 역시 단지 앞 백양초교를 비롯해 신덕초, 신덕중, 만덕고교, 북구 디지털도서관 등 우수한 편이다. 초고층 타워형 설계 및 필로티가 적용되었으며,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3~4bay 평면설계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동문굿모닝힐 프레스티지[편집]

  • 용인 양지 동문굿모닝힐 프레스티지는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양지리 일원에 들어선다. 건축규모는 지하 5층~지상 28층으로 대지면적: 2,758.00㎡(834.30평), 세대수 175세대(59㎡ A, B, C, D Type), 용적률 599.99%, 지하 1층. 지상 1층, 지상 2층 규모의 상가 구성, 총 주차대수는 227대가 가능한 생활 편리성 아파트이다. 실버카페, 스터디카페 및 피트니스센터을 운영하여 입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특징이다. 병원, 농협, 면사무소, 양지파출소, 119치안센터, 주민자치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까우며 양지초등학교 및 용동중학교가 아파트 인근에 위치해 자녀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등·하교할 수 있다. 또한 약 66,115㎡(2만 평) 규모의 대규모 양지체육공원이 아파트에서 가까워 축구장, 테니스장, 산책로 등 다채로운 여가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 아파트 앞 버스정류장 위치로 자가용만큼 편리한 교통수단을 자랑하며, 영동고속도로 양지 IC까지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있고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될 경우 원삼 IC까지 11km 거리로 자가용 이동 시 분당까지 20분, 강남까지 30분 대로 진입이 가능하다는 교통의 장점도 갖고 있다. 8.2km 떨어진 거리에 10분대 로켓 출근이 가능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서울 강남지역을 광역버스로 30분대로 이동 가능한 수혜지역으로 지목되고 있는 데다 처인구의 뛰어난 학군과 4통 8달의 교통, 삶을 풍성하게 하는 주변의 녹지 프리미엄까지 갖췄다.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동문 디 이스트〉, 《나무위키》
  2. 백양 디 이스트〉, 《나무위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 수정이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동문굿모닝힐 문서는 아파트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