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철산래미안자이"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썸네일|400픽셀|'''철산래미안자이''' '''철산래미안자이'''<!--철산 래미안자이-->(Cheolsan RAEMIAN Xi)는 경...)
 
(시공업체)
 
21번째 줄: 21번째 줄:
  
 
==시공업체==
 
==시공업체==
* GS건설은 삼성그룹의 삼성물산, 현대그룹의 현대건설처럼 GS그룹에서 상당한 존재감과 근본을 가진 기업이다. GS그룹 계열 건설업체. 대한민국 건설업 Big 5. 5대 대기업 건설회사.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3 (청진동, GS그랑서울)에 있다. 5대 건설사(삼성, 현대, GS, 대림, 대우) 중 설계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건축사사무소가 존재하는 건설사 3곳 중 하나이다. 삼성물산과 삼우종합건축, 현대건설과 현대종합설계처럼 GS건설은 범 LG가 계열인 창조종합건축과 오랫동안 협업을 해오고 있으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삼우종합건축을 일감몰아주기 규제대상으로 지정할 때, 현대건설과 함께 명확한 지분-계열분리로 규제를 피해간 바 있다. 1978년 1월 선전사업부를 금성사로 넘긴 뒤 2월에 세계산업을 합병했으며, 1979년 럭키해외건설을 합병하고 1983년 [[사우디아라비아]]에 첫 현지 합작법인을 세웠다. 또한 1987년 여의도 '럭키금성 트윈타워'를 준공시키기도 했다. 1990년 건설기술연구소를 세운 뒤 1995년 02월 24일 LG건설로 상호를 변경하고 전사 부문에 대한 'ISO 9001' 인증을 받았다. 1996년에 아파트 브랜드 'LG빌리지'를 런칭했고, 1999년 LG엔지니어링을 합병한 후 2003년 건설 및 엔지니어링부문을 하나로 통합했다. 국내외로 주택건축, 플랜트, 토목사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종합 건설사는 많지 않다. 삼현지대대를 제외하면 10위권 내외의 건설사들은 토건 또는 아파트 건설업 등과 같이 특화된 하나의 분야의 사업만을 영위한다.
+
철산래미안자이 아파트는 [[래미안]] 브랜드를 사용하는 [[삼성물산]]과 [[자이]] 브랜드를 사용하는 [[GS건설]]이 공동으로 시공하였다.
  
* 삼성물산은 삼성그룹(三星) 계열 종합물류/무역/레저/건설 회사이자 삼성의 모태가 되는 회사이다. 국내 7대 종합무역상사의 일원이며, 건설부문은 도급순위 1위를 지키고 있고, 패션부문은 수많은 브랜드를 보유했으며, 리조트부문은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거대한 회사이다. 시작도 상업으로 시작했고 이름도 물산인데 현재 회사의 주력은 건설업이다. 건설부문이 국내 최고 수준의 글로벌 기업이 된 것에 비해 상사 부문은 국내 최고(最古)라는 네임밸류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흔한 재벌 산하 무역기업이 되어버렸다. 사장 또한 건설부문 사장이 기업 전체의 사장을 겸한다. 또한 건축설계 회사인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2015년 합병 후 사업부문이 굉장히 복잡해졌다. 크게 구 제일모직이 영위하고 있던 패션·리조트와 삼성물산이 영위하고 있던 건설·상사로 나뉜다. 또한 구 제일모직은 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의 지분을 100% 갖고 있었다. 두 회사의 합병 이후 홈페이지에서는 사업부를 건설·상사·패션·리조트로 분류하고 있는데, 패션에 대중에게 잘 알려진 에잇세컨즈 등의 브랜드가 포함되고, 리조트가 에버랜드를 운영하는데, 리조트 사업부에는 (구 삼성물산)건설부문과는 별개로 T 익스프레스의 시공을 맡은 건설 분야가 따로 존재한다.  
+
* '''[[삼성물산]]'''은 [[삼성그룹]](三星) 계열 종합물류/무역/레저/건설 회사이자 삼성의 모태가 되는 회사이다. 국내 7대 종합무역상사의 일원이며, [[건설]] 부문은 도급순위 1위를 지키고 있고, [[패션]] 부문은 수많은 브랜드를 보유했으며, [[리조트]] 부문은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거대한 회사이다. 시작도 상업으로 시작했고 이름도 물산인데 현재 회사의 주력은 건설업이다. 건설부문이 국내 최고 수준의 글로벌 기업이 된 것에 비해 상사 부문은 국내 최고(最古)라는 네임밸류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흔한 재벌 산하 무역기업이 되어버렸다. 사장 또한 건설부문 사장이 기업 전체의 사장을 겸한다. 또한 건축설계 회사인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2015년 합병 후 사업부문이 굉장히 복잡해졌다. 크게 구 제일모직이 영위하고 있던 패션·리조트와 삼성물산이 영위하고 있던 건설·상사로 나뉜다. 또한 구 제일모직은 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의 지분을 100% 갖고 있었다. 두 회사의 합병 이후 홈페이지에서는 사업부를 건설·상사·패션·리조트로 분류하고 있는데, 패션에 대중에게 잘 알려진 에잇세컨즈 등의 브랜드가 포함되고, 리조트가 에버랜드를 운영하는데, 리조트 사업부에는 (구 삼성물산)건설부문과는 별개로 T 익스프레스의 시공을 맡은 건설 분야가 따로 존재한다.
 +
 
 +
* '''[[GS건설]]'''은 [[GS그룹]]에서 상당한 존재감과 근본을 가진 기업이다. GS그룹 계열 건설업체로서, 대한민국 건설업 Big 5. 5대 대기업 건설회사.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3 (청진동, GS그랑서울)에 있다. 5대 건설사(삼성, 현대, GS, 대림, 대우) 중 설계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건축사사무소가 존재하는 건설사 3곳 중 하나이다. 삼성물산과 삼우종합건축, 현대건설과 현대종합설계처럼 GS건설은 범 LG가 계열인 창조종합건축과 오랫동안 협업을 해오고 있으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삼우종합건축을 일감몰아주기 규제대상으로 지정할 때, 현대건설과 함께 명확한 지분-계열분리로 규제를 피해간 바 있다. 1978년 1월 선전사업부를 금성사로 넘긴 뒤 2월에 세계산업을 합병했으며, 1979년 럭키해외건설을 합병하고 1983년 [[사우디아라비아]]에 첫 현지 합작법인을 세웠다. 또한 1987년 여의도 '럭키금성 트윈타워'를 준공시키기도 했다. 1990년 건설기술연구소를 세운 뒤 1995년 02월 24일 LG건설로 상호를 변경하고 전사 부문에 대한 'ISO 9001' 인증을 받았다. 1996년에 아파트 브랜드 'LG빌리지'를 런칭했고, 1999년 LG엔지니어링을 합병한 후 2003년 건설 및 엔지니어링부문을 하나로 통합했다. 국내외로 주택건축, 플랜트, 토목사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종합 건설사는 많지 않다. 삼현지대대를 제외하면 10위권 내외의 건설사들은 토건 또는 아파트 건설업 등과 같이 특화된 하나의 분야의 사업만을 영위한다.
  
 
== 지도 ==
 
== 지도 ==

2024년 2월 7일 (수) 21:23 기준 최신판

철산래미안자이

철산래미안자이(Cheolsan RAEMIAN Xi)는 경기도 광명시 디지털로 56 (철산동)에 위치한 2,072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이다.

개요[편집]

  • 철산래미안자이는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에 위치하며, 구 철산 주공3단지 아파트를 삼성물산, GS건설에서 공동시공 101동~109동 삼성물산 시공(래미안), 110동~117동 GS건설(구 LG건설) 시공(자이)으로 재건축한 래미안, 자이 브랜드 아파트이다. 17동에 지하 2층, 지상 21~34층의 규모이며 82㎡, 84A㎡, 84B㎡, 110A㎡, 110B㎡, 110㎡, 142A㎡, 142B㎡, 166㎡, 199㎡의 구조이다. 학군으로 철산초와 철산중의 교문 후문이 단지 내부로 연결되어 있는 초품아, 중품아이다. 또한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진성고가 위치한다. 역세권인데 철산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공원화된 단지가 있으며 건폐율이 독보적으로 낮은 수준이며 (12%) 동 간 거리가 매우 넓다. 대략 70m, 100m인 동도 있다. 이에 따라 지상에 연못 정원, 산책로가 많이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에버랜드 조경팀에서 시공한 단지 조경이 뛰어나다. 자연환경으로 바로 옆 광덕산 근린공원이 자리 잡고 있고, 철산한신아파트를 지나 철산대교 쪽으로 가면 안양천이 존재한다. [1]
  • 철산래미안자이는 단지 내 관리가 잘 되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곳이다. 단지 내부에 지상주차장이 없고 조경이 깔끔하게 잘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분위기이다. 그리고, 관리사무소 건물에 헬스장, 어린이집, 독서실, 카페 등이 마련되어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단지 바로 앞에 철산공원으로 이어지는 광덕산 근린공원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는 서울 곳곳으로 가는 버스들이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학교도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안전하게 아이를 키우고 싶은 세대한테 맞춤하다.

주변 시설[편집]

  • 단지 내에 위치한 커뮤니티 센터에서 피트니스 센터, 독서실, 스크린 골프, 사우나, 아기 놀이방, 코인빨래방, 카페, 피부관리실(코로나19사태로 폐업)를 이용할 수 있다. 관리동 건물에는 경로당과 어린이집이 있다. 지상에 2개의 분수 정원, 3개의 놀이터, 게이트볼장, 인라인장, 배드민턴장, 각종 운동기구 및 단지 외곽으로 1.2km에 달하는 산책로를 갖추고 있다. 단지를 관통하는 도로가 있어 평일에는 통학버스 등이 주로 이용하며 단지가 커서 안쪽 동에서 아이 데리고 정문까지 나오려면 힘들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차량 진입을 금지하고 있다. 105동 방면 놀이터를 철거하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건축을 했다. 아파트를 분양할 때 지어진 놀이터 중 108동 방면, 115동 방면 놀이터 재건축하였다. 철산중학교 옆, 진성고 사거리에 세이브존 광명점이 있다. 101동 방면으로 아파트를 빠져나와 복개천 삼거리 쪽으로 걷다 보면 철산상업지구가 있다.

주변 교통[편집]

  • 1, 2 Gate 밎 정문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다. 하안로 방면으로 광명 버스 101, 11-2가 있고 디지털로 방면으로 서울 버스 503, 504, 5536, 5714, 광명 버스 21, 27가 있다.
  • 제2경인선(2024년 착공, 2029년 개통)이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서 확정됨에 따라 철산역이 환승역이 되면서 더블 역세권이 될 예정이다. 철산역 이후의 서울방면 노선(가산디지털단지역~노량진역)은 수도권 전철 1호선과 선로를 공유할 예정이어서, 강북 방면 접근성이 향상된다.

단지 환경[편집]

  • 단지 내 총 17개 동이 있고, 2072세대가 있다. 단지 내 근린상가와 놀이터 및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 도로와 보행로 주변으로 동들이 있다. 단지 내 조경이 깔끔하고 풍부하게 관리되어 쾌적한 분위기를 주고 있으며 작은 분수대가 있는데 분수대 옆으로 멋스러운 쉼터가 함께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하다 쉴 수 있어 좋다. 공용현관에 비밀번호잠금장치와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옆으로 긴 경사로가 있어 유모차나 자전거를 이동하기 좋다. 단지 내 상가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다. 구로역, 신림역, 노량진, 당산역 등 서울 곳곳으로 갈 수 있는 버스들이 지나간다. 정문 바로 맞은 편에 광덕산 근린공원이 있으며 그늘에서 쉴 수 있는 정자와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들이 있다.
  • 2009년에 입주된 아파트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관리되어 있다. 정문 앞에는 왕복 4차선 도로가 있으며 맞은편으로는 공원이 있다. 단지 주변으로 다른 고층 단지들이 있으며 주변 단지들도 대단지인 곳들이 많아 깔끔한 분위기이다. 단지 정문에 차량출입차단기와 CCTV와 경비초소가 있어 외부 차량 출입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단지 이름이 새겨진 조형물이 정문에 있어 견고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단지 내 저층이 저층부 특화와 필로티로 되어 있으며 저층은 화강암으로 마감되어 있다, 필로티 공간은 공기순환과 함께 쉼터와 자전거보관대가 조성되어 있다. 단지 한 편에 고무바닥으로 된 놀이터도 있는데 놀이기구 상태도 깔끔하며 주변에 나무가 있어 보다 쾌적한 분위기이다.

시공업체[편집]

철산래미안자이 아파트는 래미안 브랜드를 사용하는 삼성물산자이 브랜드를 사용하는 GS건설이 공동으로 시공하였다.

  • 삼성물산삼성그룹(三星) 계열 종합물류/무역/레저/건설 회사이자 삼성의 모태가 되는 회사이다. 국내 7대 종합무역상사의 일원이며, 건설 부문은 도급순위 1위를 지키고 있고, 패션 부문은 수많은 브랜드를 보유했으며, 리조트 부문은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거대한 회사이다. 시작도 상업으로 시작했고 이름도 물산인데 현재 회사의 주력은 건설업이다. 건설부문이 국내 최고 수준의 글로벌 기업이 된 것에 비해 상사 부문은 국내 최고(最古)라는 네임밸류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흔한 재벌 산하 무역기업이 되어버렸다. 사장 또한 건설부문 사장이 기업 전체의 사장을 겸한다. 또한 건축설계 회사인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2015년 합병 후 사업부문이 굉장히 복잡해졌다. 크게 구 제일모직이 영위하고 있던 패션·리조트와 삼성물산이 영위하고 있던 건설·상사로 나뉜다. 또한 구 제일모직은 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의 지분을 100% 갖고 있었다. 두 회사의 합병 이후 홈페이지에서는 사업부를 건설·상사·패션·리조트로 분류하고 있는데, 패션에 대중에게 잘 알려진 에잇세컨즈 등의 브랜드가 포함되고, 리조트가 에버랜드를 운영하는데, 리조트 사업부에는 (구 삼성물산)건설부문과는 별개로 T 익스프레스의 시공을 맡은 건설 분야가 따로 존재한다.
  • GS건설GS그룹에서 상당한 존재감과 근본을 가진 기업이다. GS그룹 계열 건설업체로서, 대한민국 건설업 Big 5. 5대 대기업 건설회사.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3 (청진동, GS그랑서울)에 있다. 5대 건설사(삼성, 현대, GS, 대림, 대우) 중 설계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건축사사무소가 존재하는 건설사 3곳 중 하나이다. 삼성물산과 삼우종합건축, 현대건설과 현대종합설계처럼 GS건설은 범 LG가 계열인 창조종합건축과 오랫동안 협업을 해오고 있으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삼우종합건축을 일감몰아주기 규제대상으로 지정할 때, 현대건설과 함께 명확한 지분-계열분리로 규제를 피해간 바 있다. 1978년 1월 선전사업부를 금성사로 넘긴 뒤 2월에 세계산업을 합병했으며, 1979년 럭키해외건설을 합병하고 1983년 사우디아라비아에 첫 현지 합작법인을 세웠다. 또한 1987년 여의도 '럭키금성 트윈타워'를 준공시키기도 했다. 1990년 건설기술연구소를 세운 뒤 1995년 02월 24일 LG건설로 상호를 변경하고 전사 부문에 대한 'ISO 9001' 인증을 받았다. 1996년에 아파트 브랜드 'LG빌리지'를 런칭했고, 1999년 LG엔지니어링을 합병한 후 2003년 건설 및 엔지니어링부문을 하나로 통합했다. 국내외로 주택건축, 플랜트, 토목사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종합 건설사는 많지 않다. 삼현지대대를 제외하면 10위권 내외의 건설사들은 토건 또는 아파트 건설업 등과 같이 특화된 하나의 분야의 사업만을 영위한다.

지도[편집]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철산래미안자이〉, 《나무위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철산래미안자이 문서는 아파트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