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푸조

위키원
smg0520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9월 10일 (목) 15:25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푸조(PEUGEOT)
푸조(PEUGEOT)

푸조(Peugeot)는 최초로 컨버터블(convertible)을 출시한 프랑스 기반의 자동차 제조 업체이다. 푸조가 1975년 당시 심각한 재정난으로 고생하던 프랑스 자동차 기업 시트로엥(Citroën)을 인수하며 탄생한 PSA 그룹(Groupe PSA)의 계열사이다. 2014년에 재정난을 겪으면서 프랑스 정부와 중국동펑자동차에 각각 지분의 14%씩을 매각했다. 1988년 한국에 진출했다가 1997년 외환위기를 맞아 철수했으며, 2002년 한국에 재진출하여 한불모터스㈜와 푸조자동차의 한국 내 공식 수입과 판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역사

기술

발전된 그립 제어 기능

발전된 그립제어 기능은 앞바퀴의 트랙션을 최적화하여 차량이 모든 조건에서 도로를 달릴 수 있게 해주는 고급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다. 일반, 눈길, 모든 지형, 모래, ESP의 5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이 기술의 장점은 기존의 4x4와 달리 차량에 이미 장착 된 전자 부품을 사용하므로 추가 중량이 추가되지 않아 과도한 연료 소비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이 기능은 가파른 경사면에서 차량 제어를 최적화하는 새로운 HADC(Hill Assist Descent Control)기능도 통합한다. 경사가 5 % 이상이고 차량 속도가 19mph 미만인 경사면을 내려갈 때 시스템은 미끄러질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작동한다. 하강 중에 시스템은 속도와 브레이크 제어를 유지하여 운전자가 기동 중에 차량 이동 경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능동형 안전 브레이크

  • 자동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AEBS) : 차량 속도를 줄여 충돌을 방지하거나 심각성을 제한하도록 설계된 지능형 자율 제동 시스템이다. 운전자가 차량의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분히 빠르게 반응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작동된다. 전면 범퍼 장착 레이더와 결합된 앞 유리 상단에 위치한 다기능 카메라는 도로의 장애물을 감지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최대 속도 제한으로 동일한 방향을 향해 이동하거나 도로에서 보행자(최대 37mph)와 함께 정지 상태(최대 50mph)에 있는 차량을 감지 할 수 있다.
  • 거리 경보 시스템 : 자동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는 거리 경고 기능은 차량이 전방 차량과 충돌하거나 도로의 보행자와 충돌할 위험이 있는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해준다. 두 가지 수준의 경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황색 경고는 잠재적 위험에 대한 시각적 경고를 제공하고, 빨간색 시각 및 청각 경고는 충돌이 임박하고 운전자의 조치가 필요함을 나타내며, 작동하지 않으면 자동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이 작동된다.

강화된 주차 지원 기능

강화된 주차 지원 기능은 카메라를 사용하므로 운전자는 온보드 터치 스크린에서 차량 주변의 모든 영역을 볼 수 있다. 차량과 그 바로 근처의 조감도는 운전 시 실시간으로 표시되며, 이를 통해 운전자가 360° 시야를 확보하고 주변 장애물을 볼 수 있게 된다.

차선 유지 기술

2가지의 차선 유지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은 앞 유리에 장착 된 카메라를 통해 도로의 선을 식별할 수 있다.

  • 차선 이탈 경고 기능 : 연속 및 불연속 선을 모니터링 하고 지면에 세로 방향 차선 표시가 실수로 교차하는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시스템으로 조향 편차가 감지되면 디지털 계기판의 깜박이는 표시기와 실내의 청각 신호로 경고를 해주는 기능이다.
  • 능동적 차선 유지 지원 : 시스템이 지면에서 감지된 표시선 중 하나를 넘어갈 위험이 있음을 인지하는 즉시 조향이 점차 수정되어 40mph이상의 속도로 차선을 유지해준다.

운전자 주의 경고

도로에서 추가 안전을 위한 2단계의 운전자 경보 시스템을 지원한다. 시간 제한 경고 시스템은 40mph 이상의 속도로 작동하며 2시간 운전 후 휴식을 취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차량 궤적을 분석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앞 유리 상단의 카메라로 제어되는 이 액티브 시스템은 40mph 이상의 속도에서 운전자의 경계평가하며 경고해준다. 도로 표시와 관련된 편차를 식별함으로써 차량은 차량의 행동이 어느 정도의 졸음운전 또는 부주의를 반영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운전자가 도로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되면 시각 및 청각 경고가 발생하며, 경고가 세 번 이상 발생하는 경우 운전자는 휴식을 취하도록 조언한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측면 초음파 센서를 사용하여 앞 유리에 장착 된 카메라와 함께 시야 밖의 영역을 가리는 LED가 양쪽 도어 미러에 비추어 사각 지대에 자동차, 트럭, 오토바이 또는 자전거가 있음을 경고해준다. 이 시스템은 느린 차량을 추월하거나 더 빠른 차량을 추월 할 때 작동합니다. 이 지능형 기능은 8mph의 낮은 속도에서 국가 속도 제한까지 작동한다.

푸조 커넥트 SOS 및 지원

차량 위치 확인 통신 장치인 이 기능은 발화 장치 배치 여부에 따라 수동 또는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적절한 긴급 서비스를 전송한다. 푸조는 이 기술이 2003년에 출시된 이래로 선구자 자리를 지키고 있다. 푸조 커넥트 SOS & 어시 스턴스는 7,000명 이상에게 서비를 지원했으며, 이 시스템은 추가 비용없이 무료이며 GPS 모듈과 SIM 카드를 사용한다.

퓨어 블루 공기 정화 시스템

퓨어 블루 공기 정화 시스템은 EXALT 콘셉트카를 위해 특별히 개발 되었으며, 탑승자에게 최대의 편안함을 보장한다 . 정차하고 차량이 비었을 때 이 시스템은 박테리아와 살균제를 확산시켜 차량 내부를 정화한다. 차량에 들어가기 전에 공기를 처리하여 휘발성 유기 화합물과 미세 입자를 제거하여 모든 탑승자가 순수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운전 가능하게 해준다.[1]

엠블럼의 변화

푸조 엠블럼의 변천사
  • 1905년(엠블럼의 탄생) : 푸조의 로고는 자동차 그릴 상단을 화살 위를 걸어가는 사자 모습의 엠블럼으로 장식하였다. 그 후로 수년간 자전거 및 공구 제품에도 다양한 버전의 엠블럼이 부착되었다.
  • 1923년(사자 현상 유행이 되다) : 푸조 자동차 소유주들은 프랑스의 조각가 보디숑(Baudichon)이 디자인한 라이언이 조각된 라디에이터 캡을 개성대로 꾸미곤 했다.
  • 1933년(그릴을 정복한 사자) : 모든 푸조 자동차 그릴 정수리에는 라이언의 머리 장식이 달리게 된다. 1935년, 라이언 머리 장식 입체형 푸조 로고는 소쇼 로켓(Sochaux rocket) 라인에 따라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 1948년(프랑슈-콩테 문장의 사자를 채택한 푸조 203) : 푸조 203 보닛에도 라이언 머리 장식이 달리게 되었지만, 곧 프랑슈-콩테(Franche-Comté) 지방 문장의 사자 로고로 모습이 바뀌게 됩니다.
  • 1955년(프랑슈-콩테 사자, 푸조 403에도 적용되다) : 1958년 9월, 각종 안전상의 이유로 푸조 203과 푸조 403 모델 보닛에 달리던 사자 머리 장식 입체형 로고는 사라지게 된다.


  • 1960년(사자, 스타일을 탈바꿈하다) : 푸조 이니셜 각인과 함께 매끄러운 갈기가 그려진 새로운 사의 모습이 푸조 404 모델부터 그릴 중앙에 부착되어 생산되기 시작했다.
  • 1968년(사자, 틀을 벗어나다) : 푸조 504 모델부터 라이언은 금 및 크롬으로 도금되어 평평한 형태의 심플한 스타일로 등장한다.


  • 1975년(사자 아웃라인) : 사자는 기존의 사자 문장에서 속이 비고, 각진 모습의 윤곽만 남은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게 된다.
  • 1998년(속도 채우고, 입체감도 살리고) : 사자 로고는 소재에서 드러나는 풍부한 입체감을 살리는 방향으로 변화되었다.
  • 2010년(새로운 포즈의 푸조 사자) : 움직이는 자세가 새롭게 바뀌면서 역동성이 더욱 강조되었고, 매트하면서도 동시에 광택이 나는 두 가지 성질을 모두 지닌 금속으로 도금처리된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푸조에서 사용하고 있는 푸조의 엠블럼이다.[2]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푸조 문서는 자동차 회사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