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
딜러(Dealer)는 일반적으로 거래상과 판매상을 가리켜서 하는 말이다. 어떤 제품이든 상관없지만 주로 자동차 업계에서 흔히 쓰이는 단어다. 예를 들어 중고차 딜러, 주식 등 방면에서 흔히 쓰인다.
자동차 딜러십
자동차 딜러십(Car dealership) 혹은 차량 현지 유통(vehicle local distribution)은 자동차 제조업체 또는 판매 자회사와의 대리점 계약에 따라 소매 수준에서 신차 또는 중고차를 판매하는 비즈니스이다. 또한 다양한 인증 중고 차량을 운송할 수 있으며 자동차 판매원을 고용하여 자동차를 판매한다. 또한 자동차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 기술자를 고용하여 예비 자동차 부품을 비축 및 판매하고 보증 청구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초기 자동차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직접 또는 통신 판매, 백화점, 여행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판매했다. 미국 최초의 대리점은 1898년 윌리엄 메츠거(William E. Metzger)에 의해 설립되었다. 오늘날 자동차 제조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은 프랜차이즈 법률을 통해 미국 대부분의 주에서 새 자동차가 면허를 취득하고 보증을 받은 독립적인 소유 대리점에서만 판매하도록 요구하는 프랜차이즈 법률을 통해 제한된다. 자동차 대리점은 일반적으로 특정 회사에서 차량을 판매하고 서비스하는 프랜차이즈이다. 그들은 종종 전시실, 기계 서비스 및 차체 수리 시설을 수용하는 건물을 보유하고 중고 및 새 차량을 보관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는 건물에 위치한다. 많은 대리점이 시내 외곽이나 시내 중심가 가장자리에 있으며 전통적인 단일 소유권 자동차 대리점의 예는 노스 캐롤라이나의 꼴리에모터스(Collier Motors)였다. 많은 현대식 대리점이 현재 3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가 있는 AutoNation과 같은 기업 소유 체인의 일부이며 미국의 딜러십 수익은 주로 서비스에서 발생하고 일부는 중고차와 신차에서 발생한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프랜차이즈 소매업체의 초점을 브랜딩과 기술로 옮겼으며 신규 또는 개조된 시설은 대리점의 표준적인 모습을 갖추어야 하며 고객과 연락할 제품 전문가가 있어야 한다. 아우디(Audi)는 고객이 1:1 스케일 디지털 화면에서 자동차를 구성하고 경험할 수 있는 하이테크 쇼룸을 실험했으며 허용되는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도심 브랜드 매장을 열었다.
테슬라모터스(Tesla Motors)는 대리점이 자신의 자동차의 장점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판매를 처리하기 위해 타사 대리점에 의존할 수 없다는 생각에 따라 대리점 판매 모델을 거부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새 자동차를 딜러만 판매하도록 요구하는 프랜차이즈 법률에 따라 거의 모든 주에서 제조업체의 직접 자동차 판매가 금지되어 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Tesla는 잠재 고객이 온라인으로만 주문할 수 있는 자동차를 볼 수 있는 도심 갤러리를 열었으며 이 매장은 애플스토어(Apple Stores)에서 영감을 받았다. 적어도 한 연구에서는 프랜차이즈가 자동차 비용을 증가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새로운 대리점 면허 발급은 지리적 제한의 대상이 된다. 한 지역에 회사의 대리점이 이미 있는 경우 다른 사람이 대리점을 열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대리점은 경쟁에 대한 두려움이나 자격 또는 소비자 이익(최소 법적 기준을 충족함을 증명하는 것 이상)을 증명할 필요 없이 면허가 처음 발급된 이후로 한 지역에서 대리점을 운영하는 가족과 함께 본질적으로 유전이 되었다. 이것은 프랜차이즈 소유자의 막대한 로비 노력에 의해 충족된 설립 또는 개혁을 위한 소비자 캠페인으로 이어졌다. 테슬라와 같이 시장에 진입하려는 새로운 회사는 이 모델에 의해 제한을 받았고 계속해서 법적 압력에 직면하여 프랜차이즈 모델을 우회하거나 강제로 작업해야 했다. 다중 브랜드 및 다중 제조업체 자동차 딜러는 서로 다른 독립 자동차 제조업체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일부는 전기자동차에 특화되어 있다. 자동차 운송은 공장에서 대리점으로 차량을 이동하는데 사용되며 여기에는 국제 및 국내 배송이 포함된다. 그것은 주로 제조업체, 딜러 및 중개인이 수행하는 상업 활동이었으며, 인터넷 사용은 이 틈새 서비스가 일반 소비자 시장을 확장하고 도달하도록 장려했다.[1]
딜러 관련
- 외환 딜러 : 달러화, 엔화, 유로화 등 국제 금융 시장에서 통용되는 외환과 파생 상품을 싸게 사들이고 비싸게 팔아 그 차액을 남기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말한다.
- 리테일 딜러(retail dealer) : 런던의 전통적인 금융업자로 어음 중개인과 같이 상업 은행으로부터 차입하거나 또는 자기 계정에 의하여 무역 어음이나 정부 단기 증권의 할인뿐 아니라, 매입된 어음을 만기까지 보유하지 않고 단기간의 가격 차이를 얻을 목적으로 매매하는 딜러를 가리킨다.
- 뱅크 딜러(bank dealer) : 장외 시장에서 연방 준비은행과 미국 정부 증권을 직접 거래하며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의 주문을 집행하는 사람을 말한다.[2]
각주
- ↑ "Car dealership", Wikipedia
- ↑ 〈'딜러'의 검색결과〉, 《네이버 국어사전》
참고자료
- "Car dealership", Wikipedia
- 〈'딜러'의 검색결과〉, 《네이버 국어사전》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