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뷰세권

위키원
Songhao1116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4월 4일 (월) 11:43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여의도 한강뷰 전경

뷰세권은 뷰(Viwe)와 '세권'이 합성된 부동산 신조어로 전망 좋은 주거지역을 이르는 말이다.

창밖을 내려다보는 것만으로도 탁 트인 개방감과 여유를 제공하는 조망권까지 갖춘 단지는 최적의 주거여건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시세면에서도 강세를 보여 불경기에도 안정적인 투자상품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

'자연 조망권' 단지는 시야를 방해하는 건물이 주변에 없어 수려한 자연환경을 거실이나 방 안에서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자연 조망권을 내세운 이들 단지는 수려한 자연환경을 거실 안에서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데다 , 하천, 바다, 공원이나 등이 가까워 산책, 운동 등 여가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유망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이나 대도시의 경우 건물들이 빽빽한 도심 속에서 자연 친화적인 주거환경이 확보된 곳은 부지가 한정적인 만큼 희소성도 높아 투자성도 담보되어 있다.

특히 부지가 한정된 서울 한강 변 지역이 높은 집값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특히 최근에는 주거 기능이 강조되고 있는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조망권을 갖춘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과거 오피스텔의 사무 및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했다면 최근에는 주거형 상품으로 공급이 활발해 짐에 따라서다.

특히 오피스텔의 중심 수요층인 2030 젊은 세대일수록 '현재를 즐기는 삶', '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생활'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점에서 오피스텔의 인기 요소로 '조망권'의 중요도는 더욱 높아지는 모습이다.

지방 도시

지방의 경우 바다뷰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에서는 광안리와 해운대 바다를 품은 수영구, 해운대구가 가장 높은 집값을 형성하고 있다.

전남 여수에서도 이순신공원과 바다를 동시에 품은 웅천지구가 위치한 웅천동이 여수에서 가장 비싼 집값을 형성 중이다. 웅천지구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만큼 단지마다 우수한 조망권이 확보돼있고, 이것이 집값을 끌어올리는 데에 주효했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평이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뷰세권 문서는 운송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