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관광국가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랑스
스페인
미국
중국
이탈리아
튀르키예
독일
태국
영국

관광국가(觀光國家)는 관광 사업에 의한 수입이 국가 수입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는 국가를 말한다.

가장 인기있는 관광국가 톱10[편집]

세계관광기구(WTO)는 최근 국제 관광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를 추월하고 있다고 보고 했다. 2019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15억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이는 2018년 수치보다 4% 증가한 수치이다. 중동은 현재 국제 관광에 대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지만 유럽 등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의 국가는 가장 방문 남아있 다 아래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상위

  • 1위 프랑스 8900만 명 관광객

매년 89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프랑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이다.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는 연간 약 1700만 명의 관광객을 끌어 들인다. 그 중 700만 명이 에펠탑을 찾는다. 프랑스의 관광업은 전체 GDP의 97%를 차지하고 290만 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프랑스 방문객의 대부분은 다른 유럽 국가에서 왔으며 영국에서 온 관광객은 1200만 명이 넘는다. 디즈니랜드, 루브르 박물관, 노트르담 대성당은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명소이다.

  • 2위 스페인 8300만 명 관광객

스페인은 세계와 유럽에서 두 번째로 방문객이 많은 국가이다. 관광업은 스페인 경제의 12%를 차지하고 일자리의 13%를 제공한다. 이 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관광객은 유럽에서 오며 수백만 명의 관광객을 끌어 들이는 것은 따뜻한 날씨, 깨끗한 해변, 분주한 도시이다. 스페인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로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구엘 공원 , 알람브라가 있다.

  • 3위 미국 8천만 명 관광객

관광업은 미국의 GDP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분야 중 하나이다. 관광산업은 700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2017년 관광 산업은 1조 6000억 달러의 경제 생산량을 창출했다. 뉴욕. 라스베이거스로스앤젤레스와 같은 도시는 일년 내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며 뉴욕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이다. 캐나다, 멕시코, 영국, 일본, 중국은 미국 관광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위 5개 국가이다.

  • 4위 중국 6300만 명 관광객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국가인 중국은 자연경관, 유구한 역사, 맛있는 요리로 인해 세계 5대 관광지에 속한다. 중국의 관광 산업은 중국 경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는 성장하는 산업이다. 2018년에 관광업은 중국 전체 GDP의 11.04%를 기여했으며 2019년에는 추가로 12% 증가했다. 유명한 명소로는 만리장성, 자금성천안문 광장이 있다.

  • 5위 이탈리아 6200만 명 관광객

이탈리아는 문화 역사 및 요리가 풍부하여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이탈리아에는 모든 유형의 여행자에게 적합한 다양한 풍경이 있다. 눈 덮인 봉우리, 거대한 포도밭, 반짝이는 해안선이 있다. 로마 나폴리, 피렌체와 같은 아름다운 도시는 말할 것도 없다. 이탈리아 역사의 최고를 보여주는 50개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이 전국 곳곳에 있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명소로는 피사의 사탑, 콜로세움, 판테온 등이 있다.

  • 6위 튀르키예 4600만 명 관광객

두 대륙에 위치한 튀르키예는 동양과 서양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지중해에게해로 둘러싸인 튀르키예에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매력적인 리조트가 많이 있다. 관광객들은 또한 터키의 수도인 앙카라와 휴양 도시 안탈리아를 방문하는 것을 즐긴다. 2019년에 1500만 명이 넘는 여행객이 안탈리아를 방문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안탈리아는 해변과 가깝고 튀르키예의 풍부한 역사가 남아 있어 인기가 많다. 튀르키예의 유명한 관광 명소로는 블루 모스크, 톱카프 궁전, 아야 소피아 박물관이 있다.

  • 7위 멕시코 4100만 명 관광객

북미 남부에 위치한 멕시코는 최근 인기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전 세계 사람들이 깨끗한 해변을 즐기고 깊은 역사와 문화를 탐험하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을 발견하기 위해 활기찬 나라를 방문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관광산업은 멕시코의 고용과 경제에 크게 기여했다. 2019년에 정부는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 산업 내 근로자의 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6개년 전략을 발표했다. 멕시코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목적지는 칸쿤, 멕시코시티, 플라야 델 카르멘이다.

  • 8위 독일 3900만 명 관광객

독일은 맥주, 소시지, 그림 같은 성으로 유명하다. 독일은 매년 약 3900만 명의 관광객을 맞이하며 독일의 수도인 베를린을 찾는 관광객은 약 1300만 명이다. 독일의 관광업은 거주자에게 20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독일 GDP의 4%이상을 기여한다.

  • 9위 태국 3800만 명 관광객

태국은 백사장, 맛있는 요리, 더운 날씨 덕분에 수십 년 동안 인기 있는 관광지였다.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종종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로서 1위를 차지한다. 매년 약 2천 2백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한다. 1430개의 태국의 섬들은 매년 수십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 모으며 몇몇 섬들은 세계 최고의 섬들 중 하나로 알려지고 있다. 태국의 가장 인기 있는 장소로는 라일레이 해변, 피피섬, 방콕 왕궁이 있다.

  • 10위 영국 3600만 명 관광객

2019년에 영국은 3600만 명의 관광객을 마을과 도시로 맞이했다. 런던은 매년 약 1200만 명이 방문하는 영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이다. 에든버러, 버밍엄, 맨체스터도 인기 있는 도시 목적지이다. 관광업은 영국에 약 1310억 달러를 창출하고 2백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미국 여행객이 가장 자주 방문하며 프랑스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그 뒤를 잇는다.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로는 빅벤, 런던타워, 스톤헨지가 있다.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통계 인포그래픽[편집]

닐슨코리아로부터 의뢰를 받아 제작한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통계 결과 인포그래픽이다.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통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닐슨코리아에 의뢰해 조사 분석한 '2018 한국관광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조사' 결과를 정리한 통계이다.

세계 주요 20개 국가 남녀 12,000명을 대상으로 2018년말부터 2019년까지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를 A4 사이즈 용지 2면에 나눠 각 항목별로 정리했다.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인포그래픽.jpg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통계 인포그래픽.jpg

동영상[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관광국가 문서는 관광지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